벡터코리아, SDV 시장 공략 전략 발표
글로벌 전자 시스템 개발 소프트웨어 기업 벡터코리아가 SDV(소프트웨어중심차량) 시장 공략 강화를 위한 전략을 발표했다. 벡터코리아는 고성능 컴퓨팅(HPC) 플랫폼, 클라우드 네이티브 개발 환경, OTA(무선 업데이트) 시스템, 러스트(Rust) 기반 소프트웨어, AI 시스템 테스트 등의 최신 기술을 도입해 SDV 구현을 효율화할 계획이다. 또한, 현대자동차, LG전자 등과 협력하여 모듈형 소프트웨어 아키텍처와 ADAS 가상 제어기를 개발하며 SDV 생태계를 확장할 예정이다.
슈퍼마이크로, 인텔 제온 6 프로세서 기반 ‘X14 서버’ 출하
글로벌 IT 솔루션 리더 슈퍼마이크로가 인텔 제온 6900 시리즈 프로세서를 탑재한 X14 서버를 대량 출하 중이다. 이 서버는 AI/ML, 클라우드, 고성능 컴퓨팅 등 다양한 고성능 워크로드에 최적화되어 있다. 낮은 지연 시간, 최대 I/O 확장, 256개 코어, 12개 메모리 채널, 고성능 스토리지 옵션 등을 제공하며, 다양한 성능 집약적 작업에 적합하다. 슈퍼마이크로는 GPU 최적화 플랫폼, 고집적 컴퓨팅 다중 노드 등 여러 모델을 통해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있다.
뉴빌리티, 삼성물산과 함께 아파트 도어 투 도어 로봇 배송 시작
뉴빌리티가 삼성물산과 협력해 서울 서초구 래미안 리더스원 아파트에서 자율주행 로봇 ‘뉴비’를 통한 도어 투 도어 배송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 서비스는 입주민이 인근 상가나 단지 내 커뮤니티 카페에서 주문한 음료와 음식을 아파트 세대 현관문 앞까지 배달해준다. 뉴빌리티는 기존 실외 배송에서 실내 배송으로 서비스 영역을 확대했으며, 멀티카메라 기반 V-SLAM 맵핑 등 최신 기술을 통해 안정적인 자율주행을 구현했다. 이번 협력을 통해 뉴빌리티는 다양한 생활 공간으로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한국 딜로이트 그룹, ‘아시아 – 태평양 지역 AI 거버넌스 서베이’ 리포트 발행
한국 딜로이트 그룹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 13개국 900명 이상의 리더들을 대상으로 한 ‘AI 신뢰 구축을 통한 성장 전략’ 리포트를 공개했다. 리포트에 따르면 AI 거버넌스 개선이 필요하나 구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이 많다. AP 지역 AI 시장은 2030년까지 1,17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기업의 신뢰 구축이 필수적이다. 딜로이트는 투명성, 공정성, 개인정보보호 등의 원칙을 기반으로 한 AI 거버넌스 프레임워크를 제시하며, AI 활용을 극대화할 전략을 강조했다.
ANYPASS, 신년 프로모션 진행
모바일 사원증 플랫폼 ANYPASS 운영사 에이나가 신년 프로모션을 시작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서비스 도입 기업에 3개월 추가 이용 기간과 6개월간 디지털배지 무상 제공 혜택을 포함한다. 모바일 사원증은 출퇴근, 교육관리 등 다양한 회사 생활 기능을 제공하며, 이번 프로모션은 1월 15일부터 2월 14일까지 진행된다. 에이나는 모바일 사원증을 통해 임직원의 소속감을 높이고 기업문화를 증진시키는 효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ANYPASS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메이아이, 아기유니콘 ‘글로벌 IR’ 프로그램 참여로 해외시장 진출
영상처리 인공지능(AI) 스타트업 메이아이가 기술보증기금 주관 ‘글로벌 IR’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해외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메이아이는 일본과 싱가포르, 실리콘밸리에서 투자자와의 네트워킹 및 투자 유치 기회를 가지며, 자사의 AI 솔루션 ‘매쉬(mAsh)’를 글로벌 시장에 소개할 예정이다. 매쉬는 CCTV를 활용해 방문객 데이터를 분석하는 솔루션으로, 삼성전자, LG전자 등 주요 기업에 도입되어 있다. 메이아이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베스트이노베이션, 230억 원 시드 투자 유치
프리미엄 에스테틱 기업 베스트이노베이션이 230억 원 규모의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는 미래에셋벤처투자를 포함한 여러 투자사들이 참여했으며, 베스트이노베이션은 이를 통해 일본, 미국, 중동 등 해외 시장 확장과 뷰티 디바이스 출시, 글로벌 영상 콘텐츠 뷰티 플랫폼 론칭 등을 계획하고 있다. 채윤석 대표는 이번 투자로 기업 가치를 높이고 글로벌 시장에서 K뷰티의 성공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키오시아, PCIe 5.0 EXCERIA PLUS G4 SSD 출시
메모리 솔루션 선도 기업 키오시아가 성능과 효율성을 강화한 EXCERIA PLUS G4 SSD 시리즈를 출시했다. 이 시리즈는 PCIe 5.0 인터페이스를 채택해 최대 1만MB/s의 순차 읽기 속도와 8200MB/s의 순차 쓰기 속도를 제공한다. 전력 효율과 냉각 성능도 크게 향상돼 고사양 게임과 비디오 편집에 최적화됐다. 키오시아의 BiCS FLASH™ 3D 플래시 메모리를 탑재했으며, 1TB와 2TB 용량 옵션으로 제공된다. 제품 라벨 설계를 통해 열 방출 성능도 강화됐다.
케이스티파이, 도산 플래그십 한정 쿠로미 컬렉션 공개
글로벌 테크 액세서리 브랜드 케이스티파이가 쿠로미 도산 플래그십 한정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컬렉션은 쿠로미 디자인에 한글 패턴을 접목해 특별한 의미를 더했으며, 최신 아이폰과 삼성 갤럭시를 지원하는 다양한 테크 액세서리와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포함하고 있다. 이 컬렉션은 오직 케이스티파이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만 구매할 수 있으며, 다양한 프로모션과 함께 선보인다. 자세한 정보는 케이스티파이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 예비ㆍ초기창업패키지 기획 역량 강화 교육 성료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1월 9일부터 10일까지 광주 홀리데이인호텔에서 ‘Value Up 아카데미 & 맞춤형 멘토링 데이’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예비·초기창업패키지 창업기업의 후속 사업 발굴과 기획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기술 기반 사업계획서 작성, 연구개발계획서 작성 방법, 투자 역량 강화 교육 등을 통해 창업기업의 성장을 지원했다. 참가자들은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후속 사업 기회를 구체화하고 목표를 설정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