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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서머리] 화해, 글로벌 웹 MAU 10만명 돌파‧랜딩인터내셔널, K뷰티 美시장 공략 트렌드 리포트 발간


이석원 기자 - 2025년 1월 17일

로지텍, DN 프릭스와 4년 연속 파트너십 체결

로지텍 코리아가 DN 프릭스와 4년 연속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로지텍은 DN 프릭스 선수들에게 게이밍 키보드, 마우스, 헤드셋 등 로지텍 G 제품 전반을 지원하며 최상의 경기 환경 조성을 돕는다. 또한 온·오프라인 이벤트 및 프로모션 등 마케팅 분야에서도 협력할 예정이다. DN 프릭스는 2025년부터 새로운 팀명으로 활동할 예정이며, 최근 리그 오브 레전드 및 PUBG 팀 선수 영입을 통해 글로벌 e스포츠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로지텍 코리아 조정훈 지사장은 “DN 프릭스가 글로벌 e스포츠 무대에서 새로운 역사를 써 내려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화해, 글로벌 웹 출시 2개월 만에 MAU 10만 명 돌파

뷰티 플랫폼 화해가 글로벌 웹 출시 2개월 만에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 10만 명을 넘어섰다. 17일 버드뷰에 따르면, 국가별 사용자는 미국이 80% 이상을 차지했고, 랭킹 페이지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보냈다. 화해는 국내 핵심 기능을 영문으로 구현하고, 37만여 개 화장품 정보와 900만 건의 리뷰 데이터를 제공 중이다. 올 1분기에는 일본어 버전을 출시하고, 해외 인플루언서와 브랜드 간 협업 마케팅 서비스도 론칭할 예정이다. 연내 해외 B2B 유통 사업으로 영역을 확장해 K뷰티 브랜드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랜딩인터내셔널, K뷰티 미국 시장 공략 트렌드 리포트 발간

글로벌 K뷰티 유통사 랜딩인터내셔널이 미국 리테일 시장 진출을 위한 K뷰티 브랜드 전략을 담은 ‘K뷰티 제2의 물결’ 리포트를 발간했다. 이 보고서는 랜딩인터내셔널과 글로벌 뷰티테크 기업들의 뷰티 데이터를 기반으로, 미국 내 K뷰티 열풍을 분석하고 현지 시장 특성에 맞는 브랜드 전략을 제시한다. 특히, K뷰티 브랜드가 미국 시장에서 주류 브랜드로 자리 잡을 수 있는 기회를 강조하며, 인종과 문화적 다양성을 고려한 제품 개발 및 마케팅 전략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랜딩인터내셔널 정새라 대표는 “이번 보고서가 K뷰티 기업들의 미국 시장 진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다크앤다커 모바일, 2월 캐나다 소프트 론칭

크래프톤 블루홀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다크앤다커 모바일’이 2월 5일 캐나다에서 소프트 론칭을 진행한다. 이후 상반기 중 글로벌 출시 예정이다. 다크앤다커 모바일은 지난해 두 차례 글로벌 테스트와 게임스컴 2024 참가를 통해 이용자 의견을 수렴하여 게임성을 강화하고 콘텐츠를 추가했다. 소프트 론칭 이후에도 디스코드 등 공식 채널을 통해 업데이트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다. 주요 개선 사항은 자유로운 탐험 및 탈출, 원활한 파티 플레이, 클래스별 전투 방식 강화,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용병 시스템 개선, 모바일 환경 최적화, 시즌 시스템 도입 등이다.

네이버, 생물다양성 보전 위해 한국생태학회와 협력

네이버(대표 최수연)가 한국생태학회(회장 정철의)와 생물다양성 보전 및 ESG 경영 고도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네이버와 한국생태학회는 춘천 데이터센터와 커넥트원 주변 생태 현황을 조사하고, 친환경 운영 성과를 분석할 계획이다. 이번 협력은 IT 업계와 생태학회 간 첫 협업으로, 네이버는 이를 통해 친환경 데이터센터 운영과 생물다양성 보전 활동을 선도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네이버는 ESG 경영 체계 구축을 위해 학계와 협력하고 생태계 지속가능성을 고려해왔다. 정철의 회장은 “네이버와의 협력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열어가는 중요한 시도”라고 평가했다. 네이버는 학계와 지속적으로 소통해 생태영향 저감 방안을 구체화할 계획이다.

유조이게임즈 ‘레조넌스’, 사전예약 50만 돌파

유조이게임즈의 신작 모바일 RPG ‘레조넌스’가 사전예약 50만 명을 돌파하며 흥행 기대감을 높였다. ‘레조넌스’는 SF와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 철도 시뮬레이션 RPG다. 폐허가 된 세계에서 열차를 운행하며 질서를 되찾는 스토리를 담고 있으며, 카드 전략 전투와 탐험 요소를 갖추고 있다. 사전예약 50만 돌파를 기념하여 ‘SR 간야 캐릭터’를 포함한 풍성한 보상이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네이버 공식 라운지 이벤트를 통해 추가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 유조이게임즈는 “많은 분들이 사전 예약을 통해 관심과 응원을 보내주신 만큼 출시 이후 새로운 재미를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장류 제조업, 생계형 적합업종으로 재지정

중소벤처기업부가 간장, 된장, 고추장, 청국장 제조업을 생계형 적합업종으로 재지정했다. 소상공인의 영세성과 안정적 보호 필요성을 고려하여 재지정을 결정했으며, 대기업의 시장 점유율을 조절하기 위해 규제 방식을 개선했다. 이번 재지정으로 대기업의 출하량 규제 방식을 기존 생산방식별 규제에서 총 출하량 규제로 전환했다. 또한, 소상공인으로부터 납품받는 OEM 물량은 제한 없이 허용하는 새로운 규정을 도입했다. 청국장 제조업은 기존 규제를 유지하며, 낫토는 규제 대상에서 제외했다. 이번 재지정은 2025년 2월 1일부터 2030년 1월 31일까지 5년간 유효하다. 중기부는 앞으로도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마크비전, “美 위조 뷰티 제품 구매, 브랜드 신뢰도에 치명타”

AI 기반 IP 통합 관리 솔루션 기업 마크비전은 미국 소비자의 위조 뷰티 제품 구매 경험 설문 조사 결과를 17일 발표했다. 조사에 따르면, 미국 소비자 10명 중 7명은 자신이 구매한 제품이 위조 상품인지 모르고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위조 상품 구매 경험은 브랜드에 대한 신뢰와 평판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SNS를 통한 위조 상품 구매가 증가하고 있어, 기업들의 적극적인 브랜드 보호 전략 수립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마크비전 이인섭 대표는 “미국 시장 진출을 준비하는 K-뷰티 기업들은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브랜드 보호 전략 수립을 통해 적극적으로 대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센서타워, 2024년 한국 디지털 광고 시장 분석 발표

글로벌 마켓 인텔리전스 기업 센서타워는 ‘2024년 한국 시장 디지털 광고 인사이트’ 리포트를 발표하며, 2024년 1월부터 11월까지 국내 메타 광고 시장 분석 결과를 공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해당 기간 동안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한 한국 시장의 총 광고 지출액은 17억 5천만 달러에 달했으며, 인스타그램의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총 노출 수는 약 4800억 건으로, 쇼핑 카테고리가 가장 높은 노출 수를 기록했다. 쿠팡, 삼성, 테무는 광고 노출 수 상위권에 오른 주요 브랜드로 꼽혔다. 쇼핑 브랜드는 전체 광고 지출의 33%를 차지했으며, 게임 제작사의 광고 지출 또한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를 보였다. 특히 모바일 게임 광고는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강세를 보였다.

에이서, AMD 라이젠 AI 탑재 ‘스위프트 14 AI’ 출시

에이서가 AMD 라이젠 AI 300 시리즈 프로세서를 탑재한 AI 노트북 ‘스위프트 14 AI SF14-61T-R5B5’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강력한 AI 성능과 함께 AMD RDNA™ 아키텍처 기반 AMD 라데온 880M 그래픽을 통해 높은 그래픽 성능을 제공한다. 32GB LPDDR5X 메모리, 512GB PCle Gen 4 M.2 SSD, 2개의 USB Type-C (썬더볼트 4) 포트 등을 갖췄다. 16:10 화면비의 WUXGA (1920×1200) 해상도 디스플레이는 최대 밝기 400니트, SRGB 100%를 지원한다. 또한, 최대 180도 펼쳐지는 힌지 디자인, 44% 더 커진 터치패드, 최대 26.5시간 사용 가능한 배터리 등 사용자 편의를 위한 기능도 탑재됐다. 에이서는 출시 기념으로 1월 26일까지 최대 15% 할인 판매를 진행한다.

애즈락, AMD B850/B850M 칩셋 메인보드 출시

애즈락이 최신 AMD Ryzen 9000 시리즈 프로세서를 지원하는 AM5 소켓 기반 B850/B850M 칩셋 메인보드 라인업을 한국 시장에 공급한다. B850은 ATX 규격, B850M은 M-ATX 규격으로 설계되었으며, 가격 경쟁력을 높인 미드레인지 제품군이다. 총 17종으로 구성된 이번 라인업은 Riptide, Steel Legend, LiveMixer, Pro RS 및 Pro-A 시리즈로 분류되며, 게이머, 콘텐츠 크리에이터, 일반 사용자 등 다양한 사용자층을 타겟으로 한다. 모든 제품은 안정성과 고속 데이터 전송을 지원하며, 일부 모델에는 Wi-Fi 7, 2.5G LAN 등의 네트워크 연결 옵션이 포함되었다. 애즈락 한국 홍보·마케팅 담당 김성현 실장은 “고성능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하는 사용자에게 이상적인 선택지”라며 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알리바바 클라우드, AI로 사회 문제 해결 선도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AI 기술을 활용해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 AI 기반 기상 예측 모델 ‘바관’을 통해 정확한 기상 예보를 제공하고, 암 진단 도구 ‘판다’로 암 검진 접근성을 높이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AI 기술을 활용 중이다. 또한, 저장대학교 및 중국농업과학원과 협력해 AI를 활용한 작물 개량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중산대학교 및 시드니대학교와 함께 RNA 바이러스 탐지 알고리즘 ‘루카프로트’를 개발하는 등 과학 연구에도 기여하고 있다. 자폐 스펙트럼 장애 아동을 위한 맞춤형 그림책 제작 도구를 개발하는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지원도 아끼지 않고 있다.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AI를 통해 인류의 가장 시급한 과제들을 해결하고 지속적인 이익을 창출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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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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