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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서머리] 아산나눔재단, ‘단기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널담, 싱가포르 시장 진출


이석원 기자 - 2025년 1월 21일

널담, 싱가포르 시장 진출

식품 기업 조인앤조인의 브랜드 널담이 싱가포르 시장에 진출한다. 널담은 Innovate360과 WILT Venture와 협력하여 싱가포르 및 아시아 시장 진출을 위한 준비를 마쳤으며, 2025년 7월 싱가포르 SCAPE에 ‘널 담은 공간’을 오픈할 계획이다. Innovate360은 널담의 성장 가능성과 원료 기술력을 높이 평가하며 투자 의향서를 전달했고, 현재 투자 조건을 조율 중이다. WILT Venture는 널담의 성장을 위해 F&B 관련 기술과 시장 네트워크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널담은 이번 싱가포르 진출을 통해 혁신적인 제품과 첨단 원료 기술, 독창적인 브랜드 철학을 새로운 시장에 소개하고, 글로벌 확장 비전을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아파트아이, 2024년 관리비 총결산 발표…최고 관리비 760만원

아파트 생활 지원 플랫폼 아파트아이는 2024년 관리비 총결산 리포트를 발표했다. 1년간 전국 아파트 관리비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일반 세대 중 가장 높은 관리비는 한 달 762만원으로 나타났다. 에너지 사용 요금 중에서는 난방비가 99만 9천원으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아파트아이 회원들은 총 52억원이 넘는 아파트캐시를 적립했고, 35~44세 연령층이 관리비 분석 서비스를 가장 많이 이용했다. 아파트아이는 이번 리포트를 바탕으로 1월 21일부터 31일까지 관리비 총결산 이벤트를 진행한다.

센트비, FDS 고도화로 고객 자산 1억원 보호

글로벌 외환 토탈 솔루션 기업 센트비는 이상금융거래탐지시스템(FDS) 고도화 3개월 만에 고객 피해금 1억 원을 보전 및 환급했다고 21일 밝혔다. 센트비는 지난해 10월 FDS를 고도화했다. 조직화, 국제화되는 금융 범죄를 차단하고, 통신사기피해환급법 시행령 개정안에 따라 금융회사의 책임을 다하기 위해서다. 센트비 FDS는 사용자 데이터를 실시간 분석해 불법 의심 거래를 사전 감지, 방어한다. 365일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이상 징후 탐지 시 즉각 조치한다. 센트비는 FDS 탐지 규칙을 상시 업데이트하고, 송금 국가별 맞춤 탐지 규칙을 적용해 탐지 정확도를 높였다. 금융기관 및 수사기관과 협력해 사기 계좌 정보를 실시간 공유하고, 새로운 사기 패턴 발견 시 즉각 탐지 규칙에 반영했다. 이희정 센트비 CLCO는 “기술적, 정책적 측면 모두에서 촘촘한 방어 체계를 구축해 금융 범죄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금융 사기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데 매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차량관리 앱 ‘마이클’, 2024년 매출 400억 돌파… 2년 연속 흑자 달성

차량관리 O2O 정비 플랫폼 ‘마이클’을 운영하는 마카롱팩토리가 2024년 역대 최대 매출인 408억 원을 달성하며 2년 연속 흑자를 기록했다. 마이클은 엔진오일, 타이어 교체 등 차량관리 서비스를 전국 제휴 정비소에서 동일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O2O 정비 플랫폼이다. 전국 2,000여 곳 이상의 정비소가 입점해 있으며, 누적 정비 예약 고객 100만 명을 돌파했다. 마카롱팩토리는 높은 입고 대수와 효율적인 고객 관리 시스템으로 파트너 정비소의 만족도를 높여 서비스 품질 향상이라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한 것이 실적 성장의 배경이라고 분석했다. 마카롱팩토리 김기풍 대표는 2025년에는 당일 예약 시스템 강화, 손세차 및 틴팅 등 신규 카테고리 확장으로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알체라 ‘웍플’, AI 바우처 사업 우수 과제 선정

알체라의 근태 관리 솔루션 ‘웍플’이 2024년 AI 바우처 소상공인 분과 최종결과평가에서 우수 과제로 선정됐다. 웍플은 AI 안면인식 기술을 활용해 직원 출퇴근을 실시간으로 기록하고 분석하는 근태 관리 솔루션이다. 출퇴근 기록 및 분석, 급여 계산, 세금 신고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근태 및 급여 업무 효율성을 높인다. GPS나 Wi-Fi 기반 시스템과 달리 얼굴인식 기술을 사용해 높은 보안성을 제공하며, 비접촉 방식으로 편리함과 위생 면에서도 뛰어나다. 알체라 황영규 대표는 웍플이 소상공인의 근태 관리뿐 아니라 사업 운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솔루션이라며, 이번 우수 과제 선정을 계기로 기술적 우수성과 실용성을 더욱 알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네이버페이 포인트 경험, 전 국민의 60%

지난해 네이버페이 포인트 혜택을 경험한 사용자는 3,068만 명으로, 전체 인구의 약 60%에 해당한다. 포인트 적립 경로는 네이버 플랫폼 외부 결제처에서의 비중이 57%로 확장되었으며, 결제 외 활동을 통한 적립이 전체 혜택의 47%를 차지했다. 누적 10만 원 이상 적립한 사용자는 531만 명으로 17% 증가했으며, 다양한 결제처와 금융 서비스, 리워드 광고 등 다양한 경로로 포인트 적립을 경험했다.

지그재그, 설 맞이 최대 95% 할인 프로모션 진행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가 설을 맞아 ‘2025 직잭 설날’ 프로모션을 2주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에는 패션, 뷰티, 라이프 브랜드 3,800여 개가 참여하며 최대 9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1월 20일부터 2월 3일까지 1, 2차로 나눠 진행되며, 각 주차별로 쿠폰팩, 포인트 지급, 특가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특히, 매일 자정 최대 9만 원의 포인트를 랜덤 지급하는 ‘복주머니 뽑기’와 인기 상품을 1,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래플 이벤트 등 고객 참여형 이벤트도 마련됐다. 또한, 빠른 배송 특가, 설날 선물 특가, 스토어 특가, 반값 특가 등 다양한 할인 코너도 운영된다.

스프링온워드,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 45001 인증 획득

원두데일리 운영사 스프링온워드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 45001 인증을 받았다. ISO 45001은 사업장 내 위험 예방과 안전보건 관리 체계를 갖춘 기업에 부여하는 국제 표준 인증이다. 스프링온워드는 이번 인증 획득을 위해 작업 환경 개선, 위험 요인 제거 등 안전보건 프로세스를 점검했다. 특히 원두 로스팅 공장 운영 및 제조 과정, 커피머신 렌탈 서비스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에 중점을 뒀다. 스프링온워드는 앞서 품질경영시스템 ISO 9001, 환경경영시스템 ISO 14001 인증도 취득한 바 있다. 이로써 품질, 환경, 안전보건 등 ESG 경영 핵심 분야에서 국제 표준 인증을 모두 획득했다.

엘리스스쿨, 교육박람회서 AI 교육 역량 뽐내

엘리스그룹의 공교육 AI 교육 솔루션 엘리스스쿨이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열린 ‘제22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 참가해 AI 기반 교육 콘텐츠와 기술력을 선보였다. 엘리스스쿨은 박람회 기간 동안 AI 튜터 ‘AI 헬피’, AI 코스웨어 ‘엘리스스쿨 LXP’ 등 다양한 AI 교육 솔루션을 체험할 수 있는 부스를 운영했다. 또한, 국어, 영어, 수학, 과학, 정보 등 5개 과목에 특화된 AI 기능을 선보여 관람객들의 이목을 끌었다. 특히, 엘리스스쿨이 개발한 AI 기능은 학생들의 학습 효과와 교사들의 효율적인 지도에 도움이 될 것이라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엘리스그룹 김재원 대표는 “교육의 AI 전환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학교 현장에서 AI 교육이 효과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아산나눔재단, ‘단기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아산나눔재단은 차세대 사회혁신 리더 양성 프로그램인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의 단기 교육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5일 속성 코스로 구성된 이 프로그램은 비수도권 지역 소셜섹터 종사자들의 역량 강화와 네트워킹을 목표로 한다. 교육은 3월 4일부터 8일까지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소셜섹터 생태계에 대한 이해, 비영리 조직 전략, 리더십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룬다. 특히 올해는 충청도 지역 종사자들을 우선 선발하여 지역 특색을 살린 사회혁신 프로젝트 기획 및 발표 시간도 마련된다. 지원 대상은 수도권 외 지역 비영리조직 3년 이상 근무자, 비영리스타트업 (예비)창업자, 중간 관리자 등이며, 사회혁신 활동에 관심 있는 기업 CSR 담당자, 마케터, 개발자 등도 지원 가능하다. 2월 17일까지 아산나눔재단 홈페이지에서 지원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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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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