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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서머리] 바잉스퀘어, K-패션 브랜드 전용관 글로벌 오픈·스위트스팟, 팝업스토어 트렌드 세미나 개최

이석원 기자 by 이석원 기자
2025년 2월 6일
in news
Reading Time: 3 mins read

스위트스팟, 팝업스토어 트렌드 세미나 개최

스위트스팟이 오는 25일 성수동에서 팝업스토어 트렌드 세미나를 개최한다. 브랜드 담당자와 업계 관계자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세미나는 ‘당신의 브랜드에 맞는 팝업스토어 해법’을 주제로 팝업스토어 시장 분석, 운영 전략, 성수동 팝업스토어 성공 전략, 공간 구성 노하우 등 네 가지 세션으로 구성된다. 스위트스팟은 세미나 참가자에게 팝업스토어 오픈 가이드북, 트렌드 리포트, 상권 분석 자료 등을 제공하고, 자사 팝업스토어 공간 대관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참가 신청은 2월 17일까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12일까지 신청하면 얼리버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딜, 설립 6년 만에 매출 8억 달러 돌파… 3억 달러 후속 투자 유치

글로벌 HR 서비스 기업 딜(Deel)이 설립 6년 만에 매출 8억 달러(약 1조 1763억 원)를 달성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딜은 지난해 연순환매출 5억 달러를 기록했으며, 2년 연속 영업 매출 흑자를 달성했다. 이러한 성과는 온보딩, 컴플라이언스, 성과 관리, 글로벌 페이롤, 이민 지원 등 HR 전반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풀스택 전략 덕분이다. 딜은 이번에 3억 달러 규모의 후속 투자 유치에도 성공했다. 기존 투자자인 제너럴 캐털리스트(General Catalyst)와 미공개 국부 펀드가 투자에 참여했으며, 특히 제너럴 캐털리스트는 딜의 성장 가능성을 높이 평가해 5년 만에 후속 투자를 결정했다. 딜의 공동 설립자이자 CEO인 알렉스 부아지즈는 “2024년은 비즈니스와 인프라 성장, 제품 혁신 측면에서 주목할 만한 해였다”라며, “2025년에는 새로운 투자자들과 협력해 HR 시장의 혁신을 주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클래스101, T1 ‘구마유시’ 이민형 선수와 e스포츠 클래스 출시

온라인 교육 플랫폼 클래스101이 T1 소속 프로게이머 ‘구마유시’ 이민형 선수와 독점 계약을 맺고 온라인 강의를 출시한다. 이번 강의는 2년 연속 LoL 월드 챔피언십 우승 경력을 가진 구마유시 선수의 노하우를 담은 것이 특징이다. 수강생들은 ‘위닝 멘탈리티’, ‘프로의 시선 – 롤 마스터’ 두 가지 트랙을 통해 멘탈 관리, 자기 성장법, 게임 전략, 실전 기술 등을 배울 수 있다. 클래스101은 3월 2일까지 슈퍼 얼리버드 할인을 진행하며, 수강생 전원에게 페이커 강의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추첨을 통해 구마유시 친필 사인 유니폼, 팬미팅 초대권 등을 증정한다.

여신강림 애니메이션, 시즌 2 제작 및 북미 방영 확정

네이버웹툰 자회사 스튜디오N은 애니메이션 ‘여신강림’ 시즌2 제작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북미 최대 애니메이션 플랫폼 크런치롤을 통해 방영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난해 크런치롤에서 방영된 시즌1은 글로벌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특히 일본에서는 여러 OTT 플랫폼에서 방영되며 인기를 끌었다. 이러한 성과에 힘입어 시즌2 제작 및 크런치롤 방영이 확정되었다. 원작 웹툰 ‘여신강림’은 도전만화에서 시작해 글로벌 누적 조회수 64억 회를 기록하며 큰 인기를 얻었고, 드라마, 영화 등 다양한 형태로 제작되었다. 스튜디오N은 ‘여신강림’ 애니메이션 시즌2를 통해 웹툰 원작 애니메이션의 가능성과 제작 역량을 다시 입증하고, 웹소설-웹툰-영상으로 이어지는 IP 벨류체인을 강화할 계획이다.

굿모닝아이텍, 이지이노베이션스코리아와 VDI 모니터링 솔루션 협약

굿모닝아이텍은 이지이노베이션스코리아와 VDI(데스크톱 가상화) 모니터링 솔루션 공동 사업 확대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공동 영업 및 마케팅 등 협력 프로그램을 구축하고,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굿모닝아이텍은 이지이노베이션스코리아의 ‘이지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을 공급하며, 이 솔루션은 VDI 환경에서 통합 성능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즉각적인 원인 분석과 장애 대응이 가능하며, 최대 50%의 비용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굿모닝아이텍 이주찬 대표이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최적의 VDI 모니터링 솔루션을 공급하고, 사업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바잉스퀘어, K-패션 브랜드 위한 ‘브랜드 전용관’ 글로벌 오픈

바잉스퀘어가 K-패션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돕는 ‘브랜드 전용관’ 서비스를 카탈로그 샵에 선보였다. 브랜드 전용관은 브랜드 소개, 최신 소식, 룩북, 동영상 등 브랜드 관련 정보를 한 페이지에 담아, 링크 하나로 전 세계 바이어에게 브랜드를 홍보할 수 있도록 한다. 바이어들은 여러 브랜드 전용관을 둘러보며 백화점 쇼핑처럼 편리하게 도매 거래를 할 수 있다. 바잉스퀘어는 현재 ORR, 코드그라피 등 다수의 K-패션 브랜드와 협력하고 있으며, 향후 브랜드 입점을 확대할 예정이다.

네이버페이 모바일 교통카드에 K-패스 적용… 최대 53% 환급에 추가 포인트 혜택도 제공

네이버페이가 ‘모바일 교통카드’에 K-패스 혜택을 추가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대중교통 이용 시 최대 53.3%까지 환급받을 수 있으며, 별도의 앱 실행 없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또한 K-패스 등록 절차를 통해 추가 포인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네이버페이는 이번 혜택 적용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제공하며, 교통카드 이용 실적에 따른 추가 포인트 적립도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페이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쇼피코리아, ‘쇼피 셀러 월렛’ 론칭

쇼피코리아가 셀러들의 현금 흐름 관리를 돕는 ‘쇼피 셀러 월렛’을 출시했다. 이 서비스는 더 낮은 수수료와 빠른 출금을 통해 셀러들이 판매 대금을 한국 은행 계좌로 2시간 내에 인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서비스 가입 셀러는 3개월 동안 인출 수수료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쇼피코리아는 이를 통해 셀러들의 현금 유동성을 높이고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하려 한다. 더욱 자세한 정보는 쇼피코리아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딥시크 덕에 주목받는 글로벌 AI 스타트업 ‘모레’

영국 벤처 전문 미디어 GCV는 최근 기사에서 실리콘밸리의 영향력에 맞대응하는 글로벌 AI 스타트업들을 소개했다. 특히 중국의 딥시크가 AI 혁신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면서, 모레를 포함한 비 미국계 AI 스타트업들이 주목받고 있다고 밝혔다. GCV는 모레가 딥시크와 유사한 접근 방식을 가진 기업이라고 소개하며, 모레의 소프트웨어가 엔비디아 등 기존 AI 인프라보다 폭넓은 GPU 칩 호환성과 유연성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AI 인프라 구축 비용을 절감하고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모레는 AI 인프라 소프트웨어 및 기업용 AI 클라우드 솔루션을 개발하는 국내 기업으로, 다양한 GPU 및 NPU 자원과의 호환성을 제공하며 AI 모델 개발의 어려움을 낮추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네이버, ‘2024 개인정보보호 리포트’ 발간

네이버가 2024년 한 해 동안의 개인정보 보호 활동을 담은 ‘2024 네이버 개인정보보호 리포트’를 6일 발간했다. 2012년부터 매년 발간되는 이 리포트는 네이버 프라이버시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리포트는 네이버의 개인정보 보호 주요 활동 및 이슈를 변화 대응, 투명성 강화, 인식 제고, 보호 활동 네 가지 영역으로 나눠 소개한다. 인공지능 서비스 출시에 따른 개인정보보호 조치, 통신비밀 보호업무 외부검증 및 결과보고서 공개, 아동 및 청소년 관련 외부 교육, 파트너사 개인정보보호 컨설팅 프로그램 등 다양한 활동 내용을 담고 있다. 네이버 이진규 CPO/DPO/CISO는 “이용자의 프라이버시와 데이터 안전성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모든 이해관계자가 안심하고 신뢰할 수 있는 인터넷 환경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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