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스트잇, ‘머잇위크’ 프로모션 진행
머스트잇이 봄 시즌 최대 할인 행사인 ‘머잇위크’를 2월 10일부터 23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봄 시즌에 맞춰 의류, 신발, 가방 등 다양한 명품을 최대 86% 할인 판매한다. 아미, 꼼데 가르송, 우영미 등 인기 브랜드의 간절기 의류를 중심으로, 봄철 스타일링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액세서리도 선보인다. 또한, 아울렛 카테고리를 강화해 시즌이 지난 상품 및 아울렛 전용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 머스트잇은 모든 회원에게 앱 전용 50만 원 상당 쿠폰팩을, 첫 구매 고객에게는 25만 원 쿠폰을 제공한다. 매일 저녁 6시 선착순 타임 쿠폰 이벤트와 혜택 알림 설정 시 추가 쿠폰 지급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무신사, 오프라인 구매 후기 작성 지원
무신사가 오프라인 매장 구매 고객도 앱에서 후기를 작성하고 적립금을 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편한다. 온·오프라인 채널을 넘나들며 쇼핑하는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취지다. 금주부터 무신사 스토어 편집샵과 무신사 스탠다드 매장에서 구매한 상품에 대한 후기를 무신사 앱에 남길 수 있다. 오프라인 구매 시 등록한 회원 정보를 기반으로 마이 페이지에서 후기 작성이 가능하다. 일반 후기, 한달 후기, 스타일/뷰티 후기 등 온라인과 동일한 종류의 후기를 작성할 수 있으며, 상품당 최대 3,500원의 적립금을 받을 수 있다. 무신사는 오프라인 매장 연간 방문객이 100만 명 이상인 만큼, 후기 시스템 도입으로 고객 간 커뮤니티가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기콘텐츠진흥원과 김포문화재단, 업무협약 체결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탁용석)과 김포문화재단(대표이사 이계현)은 2월 7일 김포미디어아트센터에서 ‘콘텐츠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은 경기도와 김포시 간 융복합 콘텐츠 활성화를 위해 체결되었으며, 경기도의회 홍원길 의원 등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양 기관은 미디어 및 영상물 등 문화 융복합 콘텐츠 제작 활성화, 시설·장비 이용 및 지역 정보 네트워크 협력 등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지역 문화 및 융복합 콘텐츠 산업 발전과 지속 가능한 미디어 콘텐츠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협력할 계획이다. 탁용석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김포시와의 긴밀한 업무협력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서울TP-서울과기대, 전략산업 육성 프로그램 1차 성료
서울테크노파크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LINC 3.0 사업단은 서울시 전략산업 집중 육성 기업 지원 프로그램 1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서울 소재 AI 및 로봇 등 특화산업 분야 기업들을 대상으로 약 두 달간 진행됐다. 기업 애로사항 해소 및 기술 수요 충족을 위해 기술사업화 컨설팅,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등을 제공했다. 특히 기업별 애로사항에 따른 전문가 매칭 및 컨설팅은 참여 기업들의 기술적 문제 해결과 시장 경쟁력 강화에 기여했다. 프로그램 참여 기업들은 “신속한 지원을 통해 기존에 해결하지 못했던 기술적 문제를 해결했다”, “AI 기술 트렌드와 사업화 전략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졌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서울TP와 서울과기대 LINC 3.0 사업단은 1차 프로그램의 성과를 바탕으로 2차 프로그램을 진행, 기업들의 기술 및 사업화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지난해 온라인 관심도 1위 금융지주는 KB금융지주
데이터앤리서치는 2024년 온라인 관심도 1위 금융지주가 KB금융지주라고 밝혔다. 조사는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0개 금융지주 관련 포스팅 수를 기준으로 했다. KB금융지주는 35만 5351건으로 1위, 하나금융지주는 25만 195건으로 2위, 우리금융지주는 19만 3041건으로 3위를 차지했다. KB금융지주는 안정적인 배당, 혁신적인 조직 개편, 소상공인 지원 등의 긍정적인 게시글이 많았다. 하나금융지주는 자본 시장 기능 강화, 안정적인 실적과 배당 등이 언급됐다. 우리금융지주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수상 등 ESG 관련 정보량이 많았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지난해 금융지주사 10곳 관련 전체 포스팅 수는 총 137만 5545건으로 전년 대비 20.32% 증가했다”고 밝혔다.

스트레스솔루션, 삼성전자 C-Lab Outside 선정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스트레스솔루션이 삼성전자의 벤처 육성 프로그램 ‘C-Lab Outside’에 최종 선정되었다. 스트레스솔루션은 맞춤형 청각 AI 헬스케어 솔루션 ‘힐링비트’를 개발하는 기업이다. ‘힐링비트’는 스마트 워치와 스마트 링을 통해 측정된 심박변이도(HRV)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별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맞춤형 사운드를 제공한다. 이번 C-Lab Outside 선정을 통해 스트레스솔루션은 사업 지원금, 전용 업무공간, 국내외 IT 전시회 참가 등의 지원을 받게 된다. 또한 삼성전자와의 사업 협력 기회도 제공받는다. 스트레스솔루션 배익렬 대표는 “삼성전자와의 협력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레브잇, 2025년 1월 첫 영업이익 달성…흑자 전환
초저가 커머스 플랫폼 ‘올웨이즈’ 운영사 레브잇이 2025년 1월 창사 이래 처음으로 영업이익을 기록하며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레브잇은 올웨이즈의 높은 고객 활성도를 기반으로 광고 사업을 확장하며 수익성을 개선했다. 강재윤 레브잇 대표는 이번 흑자 전환은 비즈니스 모델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을 의미한다며,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첫 단계라고 밝혔다. 레브잇은 이를 계기로 공격적인 투자를 통해 커머스 생태계를 발전시키고, 가격 접근성을 높여 더 많은 이용자가 쇼핑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선할 계획이다.’

코스포, 벤처스타트업 아카데미 기업 탐방 프로그램 ‘언락’ 개최
코리아스타트업포럼(코스포)은 벤처스타트업 아카데미 사업의 일환으로 기업 탐방 프로그램 ‘언락(Unlocked)’을 개최한다. 이 프로그램은 IT 분야 취·창업 인재 양성을 목표로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동국대, 동덕여대, 삼육대 졸업(예정)자 중 IT 분야 취업에 관심 있는 40여 명이 참가한다. 참가자들은 2월 11일과 19일, 테헤란로와 성수에 위치한 루닛, 몰로코, 루트임팩트, 무신사 등 유수 기업을 탐방하며 현직자 특강, 실무자와의 네트워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이다. 코스포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스타트업 취·창업 활성화에 기여하고, IT 인재 양성 및 생태계 선순환에 앞장설 계획이다.

한탑, 3년 연속 영업이익 흑자… 309% 증가
한탑은 7일, 2024년 연결 재무제표 기준 영업이익이 37억 3000만 원으로 전년 대비 309% 증가했다고 밝혔다. 매출액은 848억 8900만 원으로 사료 사업부 생산 중단의 영향으로 전년 대비 소폭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적자 사업부 생산 중단 및 전사적 원가 절감 노력으로 크게 개선되었다. 다만, 급격한 환율 상승으로 인한 환차손으로 당기순이익은 달성하지 못했으나, 당기순손실은 전년 대비 50% 이상 감소했다. 한탑 관계자는 “올해에도 매출원가, 판매관리비, 금융 비용 절감 등을 통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흑자 전환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다나와, 카카오게임즈와 맞손
다나와는 카카오게임즈와 배틀그라운드 및 패스 오브 엑자일 1, 2의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다나와는 해당 게임에 최적화된 PC를 추천하고, 다나와 플랫폼을 활용해 관련 콘텐츠를 제공한다. 또한 패스 오브 엑자일 2 추천 PC 구매 고객에게 한정 수량으로 얼리 액세스 키를 제공하는 등 게이머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카카오톡 채널 등 자사 플랫폼을 활용한 마케팅을 다나와와 함께 전개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