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앱 론칭 7주년 기념 ‘감사페스타’ 개최
에이블리가 앱 론칭 7주년을 맞아 오는 24일부터 3월 5일까지 ‘감사페스타’를 실시한다. 패션, 뷰티, 라이프, 푸드 카테고리 상품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으며, 인기 브랜드들이 대거 참여한다. 전 회원 대상 14% 할인 쿠폰, 무제한 발급 가능한 7% 할인 쿠폰 등 다양한 쿠폰 혜택과 최대 7천원 쇼핑 포인트를 제공하는 ‘행운의 포인트 뽑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24시간 내 목표 인원 달성 시 최대 70% 할인 쿠폰을 지급하는 ‘팀 모으고 전 상품 쿠폰 받기’ 이벤트도 마련했다. 에이블리 단독 상품, 최저가 상품, 균일가 상품 등 다양한 기획전도 준비되어 있다.

29CM 이구홈위크, 역대 최대 성과 달성
29CM의 ‘이구홈위크’ 기획전이 지난해 같은 행사보다 거래액이 2배 이상 늘며 역대 최고 성과를 기록했다. 총 판매량과 구매 고객 수도 각각 2배, 85% 증가했다. 이번 성과는 주방용품과 홈 패브릭에 집중한 기획 및 마케팅 전략 덕분이다. 29CM는 인테리어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25~39세 고객에게 맞춤 상품을 추천하고, 다양한 홈 스타일링 상품을 제안해 구매를 유도했다. 또한, 인기 브랜드 할인 행사인 ‘앙코르 입점회’를 통해 사브르, 스타우브 등 글로벌 브랜드의 거래액이 4억 원을 넘어섰고, 오끼뜨, 핀카 등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도 2억 원 이상의 거래액을 달성했다. 거래액 비중은 주방용품이 40% 이상으로 가장 높았고, 홈 패브릭, 가구, 조명, 생활용품 등이 뒤를 이었다. 홈 인테리어 소품 거래액은 전년 대비 3배 이상 증가했다.

웨이브컴퍼니, 영국 지사 설립으로 유럽 피트니스 시장 확장 본격화
웨이브컴퍼니가 웨이브웨어 영국 지사를 설립하고, 글로벌 피트니스 레이스 HYROX 참여를 통해 유럽 시장 공략에 나섰다. 최근 건강과 운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HYROX는 새로운 운동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웨이브컴퍼니는 자사 앰버서더 Tommy Cummings의 HYROX 대회 3위 입상을 통해 브랜드 후원 마케팅 효과를 입증했다. 또한, 한국에서도 HYROX 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되어 웨이브웨어의 글로벌 입지를 다지는 데 기여했다. 웨이브컴퍼니는 HYROX와 같은 세계적인 대회 참여를 통해 제품 성능을 검증받고 있으며, 글로벌 피트니스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앞으로 웨이브웨어 영국 지사는 HYROX 대회에 지속적으로 참여하며 웨이브웨어를 홍보하고, 글로벌 소비자와의 연결을 강화할 계획이다.

파이퍼블릭, 상업용 부동산 데이터 솔루션 ‘리얼리틱스’ 출시
(주)파이퍼블릭이 상업용 부동산 데이터 솔루션 ‘리얼리틱스’를 출시했다. 리얼리틱스는 심층적인 부동산 데이터와 분석을 제공하여 투자자의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지원한다. 리얼리틱스 맵은 지도 기반으로 자산 탐색 및 필터링, 지역별 자산 분포와 실거래가 확인 기능을 제공한다. 국내 최초로 자산 비교 기능을 도입하여 투자 전략 수립을 돕고, RSM 분석 모델을 적용하여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강화했다. 또한 ESG 데이터와 시장 데이터 통합 제공으로 사회적 책임과 지속 가능성을 고려한 투자 전략 수립도 가능하다. 파이퍼블릭은 향후 보고서 자동 생성, 심층 분석 모델 등 기능을 추가하여 서비스를 고도화할 계획이다.

276홀딩스, 영국 GFM Review ‘업계 최고 권위상’ 수상
핀테크 기업 276홀딩스가 영국 금융 전문 매체 GFM Review로부터 ‘업계 최고 권위상’을 수상했다. GFM Review는 276홀딩스의 금융 기술 혁신성과 중소기업 자금 조달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 276홀딩스는 국내 중소기업을 위한 매출채권 유동화(FLOWPOINT) 및 원자재 구매 자금 지원(FLOWPAY) 솔루션을 통해 시장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276홀딩스는 향후 5년 내 기업 BNPL 시장 1위 및 IPO 목표를 더욱 가속화하고, 해외 핀테크 시장 진출도 적극 검토할 계획이다.

쏘카, 운전 교육용 차량 할인 이벤트 진행
쏘카는 초보 및 장롱면허 운전자의 안전 운전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운전교육용 차량’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운전교육용 차량은 조수석에 보조 브레이크가 장착되어 있어 동승자가 위급 상황 시 브레이크를 제어할 수 있는 특수 차량이다. 쏘카는 지난해 12월 고양시에서 운전교육용 차량을 처음 도입했으며, 좋은 반응을 얻어 서울로 운영 지역을 확대했다. 쏘카는 삼성화재와 협력하여 한국도로교통공단 강남운전면허시험장에서 신규 면허 취득자 500명에게 운전교육용 차량 5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쏘카 관계자는 “초보 운전자들이 저렴한 비용으로 안전하게 운전 연습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싶다”며 “앞으로도 안전 운전 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퍼포마스, 허브스팟 국내 유일 다이아몬드 파트너 선정
글로벌 매출 성장 솔루션 전문업체 퍼포마스가 세계적인 CRM 및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허브스팟의 다이아몬드 파트너로 선정됐다. 허브스팟 다이아몬드 파트너는 전 세계 7천여 개 파트너 중 약 2%만 보유한 등급으로, 퍼포마스는 국내 유일하게 선정됐다. 퍼포마스는 CRM 구축 및 온보딩, 페르소나 기반 CRM 매니지드 솔루션 등 CRM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며, 삼성, SK, CJ 등 국내 대기업 및 다수의 스타트업을 고객사로 보유하고 있다. 퍼포마스는 이번 다이아몬드 파트너 선정을 기념해 3월 31일까지 허브스팟 CRM 도입 기업에 서비스 비용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다나와, ‘아이폰16e’ 출시… 경쟁자는 ‘아이폰15’
가격비교 서비스 다나와는 애플의 신제품 ‘아이폰16e’ 출고가를 기존 아이폰 모델과 비교 분석했다. 그 결과, 아이폰16e의 가장 강력한 경쟁 모델은 ‘아이폰15’로 예측됐다. 다나와에 따르면 아이폰15 128GB 자급제 모델의 온라인 최저가는 103만 원으로, 출고가 99만 원인 아이폰16e와 4만 원 차이에 불과하다. 따라서 두 모델은 비슷한 소비자층을 타깃으로 경쟁할 것으로 보인다. 아이폰16e는 애플의 최신 인공지능 플랫폼과 프로세서를 탑재했고, 아이폰15는 초광각 카메라와 다이나믹 아일랜드 기능 등을 지원한다. 다나와 관계자는 “최신 모델과 성능을 중시하는 소비자는 아이폰16e를, 카메라 등 멀티미디어 기능을 중요시하는 소비자는 아이폰15를 선택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신사트레이딩, 잔스포츠 서울 1호 매장 롯데월드몰에 오픈
무신사트레이딩은 잔스포츠의 서울 첫 번째 오프라인 매장을 롯데월드몰 2층에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잔스포츠는 지난해 국내 매출이 64% 증가하는 등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1020세대의 높은 인기를 바탕으로 주요 백화점 입점도 논의 중이다. 롯데월드몰점에서는 슈퍼브레이크, 라이트팩 등 베스트셀러 상품과 2025 S/S 시즌 신상품을 선보이며, 다음 달 3일까지 하프파인트 신규 컬러를 단독 발매한다. 무신사트레이딩 관계자는 “잔스포츠 브랜드를 오프라인 매장에서 편리하게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밀리의 서재, ‘퇴마록’ 국내편 전자책 독점 공개
밀리의 서재가 한국 오컬트 소설의 대표작 ‘퇴마록’ 국내편 전권을 전자책으로 독점 공개한다. ‘퇴마록’은 온라인 연재 당시 누적 조회수 2억 3,800만 회, 종이책 판매량 1,000만 부를 기록한 인기 소설이다. 밀리의 서재는 애니메이션 영화 ‘퇴마록’의 포스터를 활용한 특별 표지와 개연성을 강화한 완전 개정판으로 독자들을 만난다. ‘퇴마록’ 국내편 전권은 3월 11일까지 밀리의 서재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