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오드타입 x 타입서비스 에디션 한정 발매
무신사가 뷰티 브랜드 오드타입과 패션 브랜드 타입서비스의 인기 제품을 조합한 무신사 에디션을 한정 발매한다. 이번 에디션은 봄 시즌에 맞춰 립 틴트와 캡 모자를 매치하여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오드타입의 대표 립 틴트 ‘언씬 벌룬 틴트’와 타입서비스의 시그니처 아이템 ‘웹캡’을 조합하여 봄에 어울리는 컬러 구성을 선보인다. 특히 ‘긱’과 ‘럭키미’ 두 가지 에디션으로 출시되며, 각 에디션은 립 틴트와 캡 모자의 색상을 조화롭게 구성하여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무신사 에디션은 오는 24일까지 무신사에서 한정 판매된다.

경기콘텐츠진흥원, 용인대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경기콘텐츠진흥원(경콘진)은 3월 5일 용인대학교와 콘텐츠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산업 및 학계 교류 활성화, 콘텐츠·문화예술 및 AI·SW 분야 전문 인력 양성, AI 기반 콘텐츠 및 문화예술 분야 공동 사업 추진 등 다양한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대학의 교육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특화 콘텐츠 인재를 양성하여 경기도 콘텐츠 산업의 경쟁력을 높일 계획이다. 탁용석 원장은 이번 협약이 창의적인 인재들이 성장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메사쿠어컴퍼니, 산하정보기술과 안면인식 솔루션 공급 계약 체결
비전 AI 전문기업 메사쿠어컴퍼니가 호스피탈리티 IT 솔루션 기업 산하정보기술과 안면인식 솔루션 공급 계약을 체결, 숙박업소의 미성년자 혼숙 방지를 위한 신분 인증 시스템을 도입한다. 이번 계약을 통해 메사쿠어컴퍼니는 자사의 AI 안면인식 솔루션을 산하정보기술의 스마트 키오스크 및 숙박 관리시스템(PMS)과 연동한다. 빠른 인식속도와 높은 정확도를 검증받은 메사쿠어의 안면인식 기술은 숙박고객의 신분증과 실제 얼굴을 비교해 실시간으로 본인 일치 여부를 확인한다. 메사쿠어컴퍼니는 2030년까지 디지털기반의 신원확인 글로벌시장은 약 150조원 규모로 고속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이지훈 대표는 “금융권부터 상거래까지 투명한 신원확인 시장이 확대될 것이며, 특히 대한민국은 전세계 최초로 모바일신분증을 적용한 나라로 투명하고 정확한 신원확인 시장이 고속성장 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29CM, 봄맞이 ‘필터리스’ 메이크업 인기 급상승
29CM에서 올봄 뷰티 트렌드로 ‘필터리스 메이크업’이 주목받고 있다. 2월 10일부터 3월 9일까지 베이스 메이크업 카테고리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3배 증가했다. 특히 피부 밀착력을 높이는 톤업크림과 프라이머, 베이스 프렙 제품의 인기가 높다. 연작의 ‘스킨 퍼펙팅 프로텍티브 베이스 프렙’은 2월 한 달간 거래액이 11배 증가했다. 이 외에도 피부 본연의 건강함을 추구하는 소비자가 늘며 스킨케어 및 홈케어 제품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29CM는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이달의 뷰티 예보’ 기획전을 통해 필터리스 메이크업 관련 제품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팔도, 싱클리 도입으로 해외 시장 공략에 박차
팔도가 인공지능(AI) 기반 VOC 분석 솔루션 ‘싱클리’를 도입, 해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딥블루닷이 개발한 싱클리는 이커머스 리뷰와 소셜 미디어 데이터를 활용해 고객 의견을 수일 내로 분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팔도는 싱클리 도입으로 북미 라면 시장의 소비자 니즈를 신속하게 파악했으며, 향후 동남아시아 등 신규 시장으로 분석 대상을 확장할 계획이다. 팔도 측은 기존 VOC 수집 방식의 한계를 극복하고 분석의 정확도를 높여 비용 절감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딥블루닷은 소셜 리스닝 전문 솔루션 ‘싱클리 소셜’을 출시하며 VOC 분석을 소셜 데이터까지 확장했다.

‘페레로로쉐’ 초콜릿, 작년 소비자 관심도 1위 기록
지난해 국내 소비자들 사이에서 가장 높은 관심을 받은 초콜릿은 ‘페레로로쉐’로 조사됐다. 데이터앤리서치가 뉴스, 커뮤니티, 블로그 등 12개 채널, 24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작년 한 해 초콜릿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페레로로쉐가 총 4만 7299건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롯데웰푸드의 ‘가나’가 4만 7279건으로 근소한 차이로 2위를 기록했다. 킨더, 크런키, 킷캣 등이 뒤를 이었다. 한편, 작년 전체 초콜릿 관련 포스팅 수는 총 12만 8203건으로 전년 대비 6.5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에임인텔리전스-덴트로닉, 의료 AI 서비스 안전 강화 협약 체결
치과 AI 로봇 전문기업 덴트로닉과 AI 안전 및 보안 전문기업 에임인텔리전스가 의료용 AI 서비스의 안전성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서울대 출신 창업진이 설립한 기술 기반 스타트업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치과 AI와 로봇의 안전 및 보안 프레임워크 공동 연구를 진행한다. 특히 AI 기반 로봇 안전성 및 보안성 벤치마크 개발, 잠재적 위험 요소 정량화 및 평가 기준 마련, 의료기기 및 로봇 시스템에 대한 법적·규제적 프레임워크 연구 등을 협력한다. 양사는 이번 협약의 성과로 의료 분야 AI 로봇의 안전성 표준 프레임워크에 관한 학술 논문을 공동으로 게재할 예정이다.

아고라, IoT 디바이스용 대화형 AI 툴킷 출시
아고라가 IoT 디바이스용 대화형 AI 툴킷을 출시하며 AI 기반 로봇 공학으로 영역을 넓힌다. 칩 제조업체 베켄과 협력하여 개발한 이 툴킷은 스마트 기기에서 지능형 음성 기반 상호작용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고라의 대화형 AI 기술을 베켄의 칩에 통합하여 초저지연 음성 상호작용, 지능형 대화 처리,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또한, 로보포엣의 최신 AI 컴패니언 로봇인 퍼주를 지원하며, 정서적 웰빙을 재정의하기 위해 실시간으로 듣고, 감지하고, 반응하는 AI 기반 정서적 동반자 역할을 수행한다. 아고라는 교육용 AI 장난감, 동반자 장치, 대화형 놀이 장난감, 스마트 홈 디바이스, AI 기반 웨어러블 기기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AI 디바이스 솔루션을 제공한다.

GS샵 소유진쇼, 신상품 등용문으로 자리매김
GS리테일의 GS샵에서 배우 소유진 씨와 함께 진행하는 ‘소유진쇼’가 론칭 6개월 만에 평균 주문액 10억 원을 넘어서며 간판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소유진쇼에서 판매되는 신상품의 비중은 GS샵 평균보다 2배 이상 높아 협력사들로부터 많은 러브콜을 받고 있다. 이는 소유진 씨가 직접 상품을 사용하는 모습을 담은 브이로그 영상을 통해 고객의 신뢰를 얻고, 프리미엄 브랜드들도 소유진쇼를 선호하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소유진쇼는 4월 중순 방송까지 상품 선정이 완료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데이원컴퍼니, 유다시티와 AI 기술 교육 콘텐츠 협력 강화
데이원컴퍼니가 유다시티 코리아 파트너인 푸름인재개발원과 손잡고 글로벌 AI 기술 실무 인재 양성 프로그램인 ‘유다시티 나노디그리’를 국내에 선보인다. 유다시티는 실리콘밸리 기반의 글로벌 온라인 교육 플랫폼으로 구글, 아마존 등 유수 IT 기업들과 공동 개발한 프로젝트 중심 학습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이번 협력을 통해 데이원컴퍼니는 유다시티의 나노디그리 프로그램을 100% 한국어로 제공하여 국내 학습자들이 언어 장벽 없이 세계적 수준의 실무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나노디그리 프로그램은 자율 시스템&AI, 데이터 사이언스&머신러닝 등 4개 핵심 분야를 아우르며, 실무 데이터를 활용한 프로젝트와 클라우드 기반 실습 환경을 제공하여 현장형 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