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한시, Pre-A 투자 유치 성공
㈜열한시가 SJ 투자파트너스로부터 25억 원 규모의 Pre-A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공간 운영 자동화 플랫폼 ‘키퍼(Keeper)’를 운영하는 ㈜열한시는 이번 투자를 통해 하우스키핑 DX를 넘어 린넨 및 소모품 통합 구매, 하우스키퍼 구인·구직 매칭, PMS 연동 자동화 등으로 서비스를 확장할 예정이다. 이동희 대표는 “이번 투자를 계기로 플랫폼 고도화 및 인재 확보에 집중해 국내 공간 운영 시장의 기술 표준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경기콘텐츠진흥원, 독립영화 기획전 ‘인디한 편’ 무료 상영
경기콘텐츠진흥원은 5월부터 11월까지 경기도 내 5개 상영관에서 독립영화 기획전 ‘인디한 편’을 무료로 운영한다. 이번 기획전은 도민들에게 수준 높은 한국 독립·예술영화를 소개하고 지역 내 독립영화 상영을 활성화하기 위한 문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상영관 위치를 확대해 남양주와 포천까지 포함하며 접근성을 강화했다. 상영관은 남양주 메가박스 별내, 수원시미디어센터, 안산 명화극장, 파주 헤이리시네마, 포천 클라우드시네마 총 5곳이다. 5월에는 사랑을 주제로 한 다섯 편의 독립영화가 상영된다. ‘윤희에게’,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 등 관객들에게 깊은 감동을 전해온 작품부터 ‘더 테이블’, ‘말아’, ‘한여름의 판타지아’ 등 다양한 시각을 담은 영화가 포함된다. 지난해 ‘인디한 편’은 4,400명 이상의 누적 관객을 기록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는 큐레이션을 강화하고 감독과의 대화(GV) 및 영화 해설 등 부대 프로그램을 운영해 관객과의 소통을 확대할 예정이다. 상영 일정 및 예매 정보는 경기인디시네마 공식 SNS와 영화 예매 플랫폼 디트릭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근 두 달간 국내 철강 기업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앤리서치에서 지난 3월과 4월, 철강 기업 9곳에 대한 포스팅 수를 분석한 결과, 현대제철이 2만 4천여 건으로 1위를 기록했다. 특히 현대제철은 최근 환경부로부터 ‘저탄소 제품 인증’을 획득하고, 세계철강협회에서 ‘2025 지속 가능성 챔피언’으로 선정되면서 지속가능 경영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포스코홀딩스는 1만 9천여 건으로 2위를 기록했으며, 동국제강은 5천여 건으로 3위를 차지했다. 데이터앤리서치는 철강 기업 관련 포스팅 수가 전년 대비 65% 이상 급증한 것은 트럼프의 관세 정책 등 대외환경 변수로 인해 투자자들의 관심도가 높아졌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GS25, ‘웨이드 프라그먼트’ 탄산수 출시
GS25가 패션 브랜드 프라그먼트 및 버추얼 캐릭터 웨이드와 협업하여 새로운 탄산음료 ‘웨이드 프라그먼트’를 출시했다. 이번 협업은 음료 시장에 스타일을 더하여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음료를 제시하고자 기획되었다. ‘웨이드 프라그먼트’ 탄산수는 힙한 디자인과 실용성을 동시에 갖춘 것이 특징이다. 디지털 아티스트 웨이드의 얼굴과 프라그먼트 로고가 디자인된 감각적인 캔에 재밀봉이 가능한 리실러블 리드를 더해 탄산이 오래 유지된다. 또한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해 친환경성까지 고려했다. GS25는 이번 컬래버를 기념해 웨이드 얼굴과 프라그먼트 로고가 디자인된 각종 패션용품도 선보인다.

하이드로엑스팬드, Pre-A 투자 유치
글로벌 수전해 선도 기업 하이드로엑스팬드가 Pre-A 투자 유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투자에는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 컴퍼니케이파트너스, IBK캐피탈이 신규 주주로 참여했다. 하이드로엑스팬드는 음이온 교환막 수전해 기술에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가진 스타트업이다. 수전해 스택의 핵심 소재인 양극, 음극, 교환막을 모두 자체적으로 개발하는 곳은 세계적으로도 하이드로엑스팬드가 유일하다. 이번 투자를 통해 하이드로엑스팬드는 수전해 스택 개발을 더욱 고도화하고 스케일업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Pre-A 라운드 최대 투자자인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 측은 “하이드로엑스팬드는 최고 수준의 음이온 교환막 수전해 스택 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 그린 수소 체제로 전환시킬 막대한 파급력과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판단했다”며 투자 이유를 밝혔다.

‘kt 밀리의서재, 퇴마록 오디오북 공개’
국내 최대 독서 플랫폼인 kt 밀리의서재가 이우혁 작가의 대표작 ‘퇴마록’ 오디오북을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누적 판매 부수 1000만 부를 기록한 ‘퇴마록’은 국내 오컬트 판타지 장르의 선구적인 작품이다. 이번에 공개된 오디오북은 장민혁, 민승우, 곽윤상, 김율 등 국내 유명 성우들이 참여하여 생생한 몰입감을 더했으며, 오컬트 장르 특유의 분위기를 살리기 위해 고품질 사운드 효과가 적용되어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 오디오북 출시를 기념하여 5월 26일까지 감상평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퇴마록 소장판 전권 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밀리의 서재는 퇴마록 국내편 1에 이어 6월 19일에는 국내편 2 오디오북을 오픈하여 국내편 시리즈를 완결할 예정이다.

‘bzp비플식권 서비스’ 기업 시장 파고든다
비즈플레이가 ‘bzp비플식권 서비스’를 통해 기업 시장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기존 식대 운영 방식의 비효율을 해소하고 임직원의 식사 선택권을 확대한 점이 특징이다. 1000여 개 기업, 10만 명의 임직원이 서비스를 이용 중이며, 전국 80만 개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다. 배달앱 ‘요기요’와 연계한 배달·포장 주문도 지원하며, 기업 관리자는 다양한 자동화 기능으로 식대 관리 업무 부담을 줄일 수 있다. 김홍기 비즈플레이 대표는 “bzp비플식권 서비스는 사용자, 관리자 모두의 식대 복지 경험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킨 서비스”라고 전했다.

메타디엑스, 정부 지원 사업 2관왕 달성
수의생체정보 분석 기업 메타디엑스가 중소벤처기업부의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와 농림축산식품부의 ‘기술사업화 국가연구개발과제’에 동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microDIPS AX 육성사업’ 선정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 지원을 받게 된 메타디엑스는 동물진단검사 업계 선두 기업들과 함께 5년간 25억 원의 연구개발 자금을 확보했다. 수의 생물정보학 기반 분석 기술을 토대로 진료 및 의사결정 보조 솔루션을 개발 중인 메타디엑스는 이번 지원을 발판 삼아 의료인공지능 시장에서 기술적 우위를 선점한다는 계획이다.

클룩, 여름휴가 겨냥 ‘뇌뺀여행’ 캠페인 전개
글로벌 여행 플랫폼 클룩이 여름 휴가철을 맞아 ‘클룩으로 뇌뺀여행’ 캠페인을 7월 말까지 진행한다. 여행 계획에 어려움을 느끼는 고객들을 위해 클룩이 엄선한 16개 도시별 추천 코스를 블로그에 소개한다. ‘도파민 폭발 2박 3일’과 ‘감성 힐링 2박 3일’ 등 두 가지 테마로 여행 코스를 제안하며, 여행 유튜버와 협업한 여행 정보 콘텐츠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국가 및 상품 제한 없이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을 비롯해 구매 금액별 할인, 제휴 혜택 등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한다.

농협, 소풍커넥트와 농업 혁신 프로그램 ‘NHarvestX’ 참가팀 모집
소풍커넥트가 농협중앙회, 한국농업기술진흥원과 손잡고 농업 분야의 혁신을 이끌어갈 스타트업을 찾는다. ‘NHarvestX’ 프로그램은 농업 현장의 디지털 전환을 목표로, 관련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을 선발해 PoC 프로젝트와 인프라 연계, 전문가 멘토링 등 다채로운 성장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데이터, AI, 로보틱스 등 4가지 분야를 중심으로 혁신적인 솔루션을 가진 스타트업을 모집할 계획이다. 참가 신청은 6월 8일까지 ‘NHarvestX’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