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 케이스도 패션, 에이블리 ‘단독 폰 케이스’ 거래액 급증
에이블리가 단독으로 선보이는 휴대폰 케이스의 거래액이 최근 3개월 동안 2배 이상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거울 셀카’, ‘폰꾸(폰 케이스 꾸미기)’ 등 폰 케이스를 하나의 패션 소품처럼 소비하는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희소성과 개성 있는 디자인을 동시에 갖춘 단독 상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 에이블리는 희소성 높은 단독 폰 케이스 상품 라인업을 지속 강화하고, 고도화된 ‘AI 개인화 추천 기술’로 고객 취향에 맞춰 상품을 정확히 연결한 점을 성과 원동력으로 분석했다.

‘경기 메타버스 캠퍼스’ 교육생 모집… 미래 기술 전문가 육성
경기콘텐츠진흥원이 ‘2025 경기 메타버스 캠퍼스’ 정규 교육과정 교육생을 6월 20일까지 모집한다. 이 과정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경기도,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공동 지원하며, 메타버스와 XR 콘텐츠, AI 기술을 융합해 산업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실무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교육은 유니티(Unity)와 언리얼(Unreal) 과정으로 나뉘어 각각 30명씩 총 60명을 선발한다. 생성형 AI와 개발 엔진을 활용한 XR 콘텐츠 제작 실습 중심의 100시간 과정으로, 7월 1일부터 8월 29일까지 주 2회, 1일 7시간씩 운영된다. 교육 장소는 경기도 고양시와 수원시다. 경기도 내 학교 재학생 및 졸업생, 도내 기업 종사자, 가상 융합 분야 취·창업 희망자가 지원할 수 있으며, 전 과정 무료로 진행된다. 수료자에게는 경콘진 원장 명의의 수료증과 우수 수료자에 대한 상장이 수여되며, 향후 다양한 협력 프로그램 참여 기회도 제공된다. 교육 신청은 경콘진 누리집에서 가능하며, 서류 및 면접 심사를 통해 최종 교육생을 선발한다.

‘단백질 빵’ 열풍, 헬시플레저 트렌드 이끄나
GS25가 단백질 빵 라인업을 강화하며 헬시플레저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2025년 4월 기준, 단백질 빵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4배나 증가했다. 이는 건강과 간편함을 동시에 추구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났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GS25는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단백질 전문 브랜드 ‘랩노쉬’와 협업, 단백질 함량을 높인 ‘프로틴 빵’ 4종을 단독 출시한다. 특히 2030세대의 높은 관심도를 반영하여 맛과 건강을 모두 잡는 데 집중했다. GS25는 앞으로도 다양한 단백질 전문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관련 상품군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메일 시큐리티 솔루션 쇼케이스’ 성료
기원테크가 지난 16일 ‘이메일 시큐리티 솔루션 쇼케이스’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쇼케이스는 급증하는 이메일 기반 사이버 공격에 대응하기 위한 솔루션 소개와 함께 효과적인 이메일 보안 대응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북한에서 12만 건의 메일 피싱 공격을 시도한 사례와 AI를 활용한 해킹 위협이 급증하는 현실에서 기원테크는 악성 메일 모의훈련 서비스를 통해 임직원들의 보안 의식 강화와 맞춤형 피싱 이메일을 발송하여 임직원들의 반응을 모니터링한다. 또한, 수발신 이메일 통합 보안 플랫폼 ‘EG-Platform’을 공개하여 수신, 발신, 사용자 편의성 등 4가지 핵심 솔루션을 하나로 통합했다.

카카오뱅크, 1분기 인터넷뱅크 사회공헌 관심도 1위
카카오뱅크가 금년 1분기 인터넷뱅크 가운데 사회공헌 관심도 1위를 기록했다. 데이터앤리서치가 뉴스, 커뮤니티 등 12개 채널 24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다. 카카오뱅크는 청소년 대상 금융상품인 ‘카카오뱅크 미니 카드’를 통해 올바른 소비 습관 형성을 돕고 있다. 서울시와 연계해 청년 금융 지원 상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기부 캠페인도 진행했다. 토스뱅크는 청년 전세대출과 청소년 대상 이자 받는 저금통이 주목을 받았고, 케이뱅크는 K패스 교통카드 혜택으로 관심을 얻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저출산 시대에 청소년과 청년 대상 지원 정책이 눈에 띈다”고 밝혔다.

AI 기반 B2B 세일즈 에이전트 서비스 ‘린다’ 출시
핀테크 스타트업으로 시작한 그린다에이아이가 B2B 영업 지원 서비스 개발에 주력하며 AI 기반 B2B 글로벌 세일즈 에이전트 서비스 ‘린다(Rinda)’를 정식 출시했다. 린다는 AI가 기업의 홈페이지 정보를 분석, 회사 및 제품 정보를 찾아내고 최적 고객 세그먼트를 추천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린다는 의사결정자 정보, 이메일 주소, 링크드인 프로필 등 영업 활동에 필요한 정보 자동 수집이 가능하다. 그린다에이아이 강호진 대표는 “변화하는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기업의 해외 진출을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린다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김캐디, 2025년 스마트상점 기술보급사업 공식 공급 기업으로 선정
골프 생활 플랫폼 김캐디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5년 스마트상점 기술보급사업’의 공식 기술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김캐디 솔루션을 도입하는 소상공인은 설치비의 70%, 매장당 최대 500만 원까지 정부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이번 사업은 소상공인의 경영 효율화와 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한 스마트 기술 도입을 지원한다. 김캐디는 무인 스크린골프장과 골프연습장 운영에 특화된 스마트 솔루션을 제공한다. 주요 기능으로는 △출입문 제어 △빔프로젝터 원격 제어 △PC 전원 자동 관리 △실시간 게임화면 제공 △음성 안내 등이 있다. 김캐디는 예약부터 자동 제어까지 하나의 시스템으로 통합된 점이 강점이다. 이 사업의 신청은 5월 30일 18시까지 가능하다.

업스테이지, 차세대 언어모델 ‘솔라 프로 2’ 프리뷰 공개
업스테이지가 차세대 거대언어모델(LLM) ‘솔라 프로 2’의 프리뷰 버전을 발표했다. 이번 모델은 지난해 출시된 ‘솔라 프로’의 후속작으로, 기존보다 매개변수가 확대되어 성능이 크게 향상됐다. 솔라 프로 2는 주요 LLM 벤치마크 테스트에서 메타와 알리바바의 대형 모델을 뛰어넘는 성과를 기록했다. 특히 한국어 성능 평가에서도 최고 수준을 보여, 고품질 한국어 데이터 학습의 효과를 입증했다. 또한, 업스테이지는 이번 모델에 ‘하이브리드 모드’를 최초 적용했다. 빠른 응답을 위한 ‘챗 모드’와 심층적 사고 기반의 ‘추론 모드’를 선택할 수 있어 활용성이 강화됐다. 더불어 토크나이저 개선을 통해 처리 효율과 비용 절감 효과도 기대된다. 솔라 프로 2는 7월 정식 출시 예정이며, 현재 프리뷰 API를 통해 무료로 테스트할 수 있다.

아키스케치, 한국가구산업협회와 3D 인테리어 교육 협력
AI 프롭테크 기업 아키스케치가 한국가구산업협회와 3D 인테리어 프로그램 자격증 훈련센터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훈련센터는 아키스케치 서울 성수동 본사에 마련되며, 회원사에게는 무상 교육이, 일반인에게는 유료 자격교육이 제공될 예정이다. 교육 수료자에게는 3D 인테리어 설계 관련 자격증이 발급된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3D 인테리어 실무 교육과 자격증 발급, 직무 전환 교육, 디지털 기반 교육과정 개발 등 인재 양성에 필요한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는 가구 산업의 디지털 전환 가속화와 ESG 기반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것으로, 산업 내 직무 전환과 전문성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토플크루’ 크리에이터 모집 공고
토스플레이스가 자사 제품에 대한 가맹점주의 생생한 후기를 담을 ‘토플크루’ 1기를 모집한다. ‘토플크루’는 토스플레이스의 제품을 실제로 사용하는 가맹점주가 직접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여 SNS에 공유하는 프로그램이다. 다음달 15일까지 모집하는 토플크루는 선정 시 6주 동안 총 2개의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개인 SNS에 올려야 하며 활동비 50만원과 함께 최대 200만원 상당의 혜택이 주어진다. 토스플레이스 측은 ‘토플크루’ 프로그램을 통해 가맹점주의 진짜 경험으로 제품의 신뢰도를 높이고, 더 많은 가맹점주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