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스테이지, 윤은혜 공식 팬 커뮤니티 개설로 글로벌 소통 강화
글로벌 팬덤 플랫폼 비스테이지가 배우 윤은혜의 공식 팬 커뮤니티를 6월 18일 오픈했다. 이번 커뮤니티 개설은 윤은혜가 팬들과 공식적으로 소통하기 위한 첫 단독 팬 플랫폼으로, 7월 6일 열리는 팬 밋업 소식이 이곳에서 최초 공개된다. 윤은혜는 베이비복스 멤버로 데뷔하여 가수 활동뿐만 아니라 드라마 ‘궁’, ‘커피프린스 1호점’ 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 배우로서도 입지를 굳혔다. 최근에는 KBS2 ‘가요대축제’에서 베이비복스 완전체로 무대에 오르는 등 변함없는 인기를 증명했다. 비스테이지는 윤은혜의 폭넓은 활동을 한데 모아 팬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공간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공식 멤버십과 실시간 소통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윤은혜는 소속사를 통해 “팬들과 더 가까이 소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팬 밋업에 대한 기대와 관심을 부탁했다. 비스테이지 관계자는 “윤은혜는 국내외 팬덤을 아우를 수 있는 상징적인 인물”이라며, “팬 경험 설계에 더욱 집중하며 전방위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비스테이지는 현재 800명 이상의 글로벌 아티스트 및 브랜드 IP와 함께 팬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

리모트, 2025 글로벌 워라밸 지수 발표… 한국 31위 기록
글로벌 HR 플랫폼 리모트가 발표한 ‘2025 글로벌 일과 삶의 균형 지수’에서 한국이 60개국 중 31위를 차지했다. 이번 지수는 GDP 상위 60개국을 대상으로 법정 유급 휴가일, 병가일, 출산 휴가일, 최저시급, 의료 제도, 안전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결과이다. 한국은 최저시급 상승과 주당 평균 근무시간 감소로 인해 전년 대비 5단계 상승했지만, 법정 병가 제도가 없고 유급 출산 휴가일이 적다는 점이 순위 상승에 제한을 줬다. 뉴질랜드가 1위를 차지했으며, 미국은 59위로 최하위권을 기록했다. 리모트는 이번 지수를 통해 일과 삶의 균형이 더 나은 삶을 위한 필수 요소임을 강조하며, 사람들이 직업적 성장뿐 아니라 개인적인 삶에서도 번영할 수 있는 미래를 만들고자 한다고 밝혔다.

엔라이튼-인텔렉투스, Edge AI 기반 태양광 모니터링 기술 협력
에너지 기후테크 기업 엔라이튼과 실시간 데이터 미들웨어 전문기업 인텔렉투스가 Edge AI 기반 태양광 실시간 모니터링 기술 개발을 위해 손을 잡았다. 양사는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AI 영상 분석 기술과 실시간 데이터 처리 역량을 융합하여 스마트 운영 시스템을 공동 개발할 계획이다. 특히, 엔라이튼의 ‘발전왕’ 모니터링 시스템에 AI 영상 분석 기술이 추가되어, 이상 감지 정확도와 설비 운영 효율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협력을 통해 태양광 발전소의 운영 효율성과 안정성이 동시에 높아질 전망이며, 향후 신규 서비스 기획 등 다양한 협력 과제를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네이버 해피빈, 취약계층 여름나기 지원 나서
네이버 해피빈이 파트너 기업들과 함께 기록적인 폭염에 대비하여 취약계층의 여름나기를 지원한다. 동서식품은 1억 원을 기부하여 냉방기구, 여름철 의류, 영양식 등을 지원하며 흥국생명은 그룹홈 아동 100명에게 여름 침구류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신한은행은 어르신들을 위한 보양식 나눔을, 이삭토스트는 지역아동센터의 냉난방 기기를 지원하는 등 다양한 기업들이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지원에 동참하고 있다. 해피빈은 기업들의 기부금을 투명하게 집행하여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계획이다.

몰로코, 샤오미와 파트너십 체결
머신러닝 솔루션 기업 몰로코가 샤오미 글로벌 인터넷 사업부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글로벌 모바일 앱 광고 시장 성장을 견인할 계획이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몰로코는 샤오미의 광고 인벤토리에 고도화된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통합하여 개인 맞춤형 광고 타기팅을 제공하고 수익화를 강화할 방침이다. 샤오미는 전 세계 7억 2백만 명 이상의 월간 활성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으며, 10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양사는 2023년부터 파일럿 파트너십을 통해 샤오미의 광고 성과를 크게 향상시켰으며, 이번 파트너십으로 브랜드들이 더 넓은 잠재고객에게 도달하고 광고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몰로코는 샤오미의 다양한 광고 채널과 통합되어 광고주들에게 고품질 광고 게재 기회를 제공하며, 국내 개발사들에게도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리모빌리티, 전기차 화재 진압 신기술 인증 획득
전기차 화재 진압 스타트업 리모빌리티가 개발한 화재진압 장비가 소방청의 ‘소방 신기술’ 인증을 획득했다. 이는 올해 상반기 1호 소방 신기술로, 전기차 배터리 열폭주를 신속하고 안전하게 진압하는 기술이다. 리모빌리티의 장비는 원격 제어를 통해 화재 차량 하부에 진입, 배터리 하우징을 관통해 소화액을 주입한다. 특히, 관통 노즐이 소화액 역류를 방지하여 재발화를 막는 기술이 핵심이다. 이미 조달청 혁신제품으로 선정되어 시범 사용 중이며, 이재환 대표는 지속적인 성능 개선을 통해 전기차 안전을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카찹하이케어, 신한카드와 수소차 충전 할인 제휴
수소차 충전 플랫폼 하이케어 운영사 카찹하이케어가 신한카드와 손잡고 수소차 충전 특화 카드를 출시한다. 하이케어 앱을 통해 간편하게 발급 가능한 이 카드는 전국 수소충전소에서 충전요금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주차장, 자동차 정비, 대형마트, 편의점, 배달앱 이용 시에도 추가 할인을 제공한다. 특히 전월 이용 실적에 수소차 충전 금액이 포함되어 실질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앱에서 카드 발급 후 20만원 이상 이용 시 10만원 캐시백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카찹하이케어는 이번 제휴를 통해 수소차 5만 시대에 맞춰 사용자들에게 더욱 편리하고 경제적인 혜택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데이터브릭스, 구글 클라우드와 전략적 AI 파트너십 체결
데이터 및 AI 기업 데이터브릭스가 구글 클라우드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제미나이 모델을 데이터 인텔리전스 플랫폼에 통합했다. 이번 협력을 통해 기업들은 데이터브릭스 환경에서 고도화된 보안과 통합된 거버넌스를 기반으로 자사 데이터를 활용, 더욱 정교하고 안전한 AI 에이전트를 손쉽게 구축하고 운영할 수 있게 됐다. 양사는 기업들이 AI를 통해 자사 고유 데이터의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서는 정확성과 보안, 규정 준수 보장과 함께 운영 복잡성을 낮춘 솔루션이 필요하다는 것에 공감했다. 현재 많은 AI 도입 사례가 시스템 간 데이터 이동, 단편적인 통제 관리로 인해 비효율성을 겪는다는 점에 주목했다. 데이터브릭스와 구글 클라우드는 2021년부터 구글 클라우드 상에서의 대규모 데이터 솔루션을 공동으로 제공해왔으며, 이번 파트너십 확대를 통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빌리지베이비, 상반기 결산 특가전 개최
임신·육아 정보 플랫폼 베이비빌리의 운영사 빌리지베이비가 6월 16일부터 22일까지 ‘상반기 결산 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육아용품 BEST10 특가, 릴레이 99딜, 쇼핑 키워드와 댓글 이벤트 등 다양한 기획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부모들에게 인기 많았던 육아용품 10종을 특가로 제공하며, 릴레이 99딜과 쇼핑 키워드 이벤트를 통해 인기 제품을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100% 당첨 랜덤 쿠폰’ 이벤트와 댓글 이벤트를 통해 빌리쇼핑 5,000원 포인트를 제공하는 등 풍성한 혜택도 마련했다. 베이비빌리 관계자는 “빌리쇼핑을 애용해 주시는 회원님들께 감사한 마음을 담아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육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혜택을 꾸준히 마련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베이비빌리는 누적 다운로드 180만을 돌파함과 동시에 국내 콘텐츠 누적 조회수 6,000만 건, 누적 거래액 약 800억 원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두며 대표적인 육아 버티컬 시장 내 콘텐츠 커머스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위버스브레인, HRD KOREA 2025 참가로 B2B 시장 확대 나서
AI 교육 기업 위버스브레인이 ‘HRD KOREA 2025’에 참가하여 기업 대상 교육 서비스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서 위버스브레인은 AI 일대일 화상 영어 서비스 ‘맥스AI’와 맞춤형 AI 학습 서비스 ‘맥스AI월드’를 선보였다. ‘맥스AI’는 기업 교육에 도입되어 비즈니스 실전 훈련과 학습 현황 관리에 강점을 보이는 프로그램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맥스AI월드’는 기업 및 기관이 보유한 자료를 교육 콘텐츠로 제작할 수 있어 다양한 분야에 특화된 외국어 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 현재 ‘맥스AI’는 150여 개 기업에서 교육 서비스로 도입되어 안정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위버스브레인의 조세원 대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자사의 서비스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기업 맞춤형 교육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만큼, 자사 서비스의 진가가 더욱 부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