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휴식, 배우 주현영과 손잡고 브랜드 강화 박차
종합 숙박 솔루션 기업 더휴식이 배우 주현영을 전속 모델로 기용하며 브랜드 마케팅을 본격화한다. 주현영 특유의 밝고 신뢰감 있는 이미지가 고객 친화적 브랜드 정체성과 맞닿아 있다고 설명하며, 광고 캠페인을 통해 숙박 산업 전반의 솔루션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겠다는 계획이다. 대표 브랜드 ‘아늑 호텔’도 함께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할 방침이다. 더휴식은 지난해 매출 953억 원, 영업이익 105억 원을 기록하며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글로벌 인플루언서들, ‘비더비’에 주목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 위치한 뷰티복합문화공간 ‘비더비’가 글로벌 인플루언서들의 방문지로 부상하고 있다. 서울경제진흥원에 따르면, 비더비는 뷰티 브랜드와 소비자가 자연스럽게 만나는 체험형 공간으로, SNS 콘텐츠 제작에 적합한 환경을 통해 해외 마케팅 거점으로 주목받고 있다. 최근 중국 왕홍 천지의 팀을 포함한 다수의 인플루언서들이 방문하며 K-뷰티의 해외 유통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경콘진, 동부권 창업 생태계 육성 본격화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한 ‘2025 지역가치 창업가 육성 사업’ 참여자 오리엔테이션이 지난 18일 동부 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성료됐다. 가평, 광주 등 8개 시군을 기반으로 콘텐츠 융복합 아이템을 보유한 팀 중 30개가 선발됐으며, 이들은 교육과 컨설팅 등을 거쳐 창업 역량을 키운다. 중간평가를 통해 상위 20개 팀은 최대 3천만 원의 창업 자금과 후속 지원을 받게 되며, 경콘진은 올해 지역 창업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AI 웹사이트 빌더 ‘큐샵’ 운영사 스퀘어스, 22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AI 기반 노코드 웹사이트 빌더 ‘큐샵’을 운영하는 스퀘어스가 23일 22억 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현대투자파트너스가 주도하고 신용보증기금, 스트롱벤처스가 참여하여 스퀘어스의 누적 투자액은 31억 원에 달하게 되었다. 스퀘어스는 클릭 몇 번만으로 웹사이트와 온라인 쇼핑몰을 자동 생성하는 AI 기반 노코드 플랫폼 ‘큐샵’을 개발, 운영하며 초기 창업자와 소상공인을 중심으로 빠르게 이용층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큐샵은 AI 생성형 기술을 통해 자동 카피라이팅, 이미지 배치, 섹션 구성 등을 실시간으로 제공하여 기존 노코드 툴과 차별화된 자동화 경험을 제공하며 국내 웹 빌더 시장의 패러다임 전환을 주도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스퀘어스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기술 고도화 및 사용자 맞춤형 추천 기능 강화를 추진할 예정이며, 마케팅 및 글로벌 진출 준비에도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클라우드앤, 태국 파타야시와 스마트시티 협력 추진
클라우드앤이 최근 태국 방콕에서 열린 ‘2025 한-아세안 서비스테크·스마트시티 데이’에 참가해 자사의 에너지관리시스템과 스마트시티 솔루션의 글로벌 적용 가능성을 발표했다. KOTRA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에서 클라우드앤은 주요 연사로 초청되어 현지 산업계와 공공 부문 관계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클라우드앤은 AIoT 기반 에너지 및 시설 통합 관리 플랫폼을 소개하며, 태국 유통 대기업 BigC에 적용된 C-BEMS(건물 에너지 관리 시스템)를 통해 에너지 효율 향상과 탄소 배출 저감에 기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안산시 공공기관 및 다중이용시설에 C-BEMS를 적용하여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예지 보전, 온실가스 절감 효과를 검증하는 국내 사업 사례도 소개했다. 특히 클라우드앤은 태국 파타야시 정부와 스마트시티 시범 사업 공동 추진에 합의하며, 건물 및 공장 에너지 관리 시스템 기반의 에너지 최적화 플랫폼을 적용한 실증 프로젝트를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협력을 통해 클라우드앤은 국내를 넘어 동남아 도시 환경에서도 기술의 실효성을 입증하고, 아세안 전역에 한국형 스마트시티 솔루션을 확산시켜 나갈 예정이다.

GS샵, ‘미닉스’ 음식물 처리기 2차 방송
GS샵이 ‘소유진쇼’를 통해 완판을 기록했던 ‘미닉스 더 플렌더 프로’ 음식물 처리기 2차 생방송을 오는 6월 27일 저녁 8시 35분에 진행한다. 지난 4월 첫 방송에서 60분 만에 6,500대가 완판되며 25억 원의 주문액을 달성, ‘소유진쇼’ 단일 시간대 최고 매출을 기록한 바 있다. 고객들의 재방송 요청이 쇄도하자 GS샵은 미닉스와 협의하여 3,000대 물량을 추가 확보, 약 85일 만에 두 번째 생방송을 마련했다. 이번 방송에서는 미닉스 더 플렌더 프로 본품을 최대 42만 9천원에 구매할 수 있는 최저가 혜택이 제공되며, 포토리뷰 작성 고객 및 방송 중 구매 고객에게 정품 필터와 모바일 신세계 상품권 등 다양한 프로모션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6월 20일부터 26일까지 방송 알림 신청 후 방송 당일 구매한 고객 중 5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증정한다.

킬사글로벌, 커널로그 AI 태양광 모니터링 솔루션 베트남 첫 설치 완료
킬사글로벌이 한국의 AI 태양광 모니터링 솔루션 기업 커널로그의 솔루션을 베트남 빈즈엉성 산업단지에 성공적으로 도입했다고 23일 밝혔다. 베트남은 탄소중립 정책으로 고효율 에너지 관리 시스템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이며, 빈즈엉 산업단지는 에너지 및 비용 최적화 수요가 높은 지역이다. 킬사글로벌은 커널로그의 베트남 진출을 위한 현지 시장 검증, 파트너십 개발, 진출 전략 수립, 운영 지원 등 전 과정을 담당했다. 특히 현지 태양광 전문기업 홍하솔라 및 산업용 설비 유통 전문 기업 BTS Tech Vietnam과 협력하여 솔루션의 시장 적합성을 검증하고 현지 설치 및 기술 지원을 제공했다. 양사는 빈즈엉을 베트남 사업 확장의 전략적 거점으로 삼고 동남아시아 시장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다.

트렌디어 AI, K-뷰티 서밋 개최…112개국 바이어 연결
AI 기반 트렌드 분석 플랫폼 트렌디어 AI가 오는 11월 3일부터 21일까지 글로벌 온라인 전시회 ‘K-Beauty Trend Summit 2025’를 개최한다. 이번 서밋은 ‘트렌드’, ‘브랜드’, ‘제조사’ 주간으로 구성되며, 참가 기업과 해외 유통사 간 실질적인 구매 검토와 후속 미팅을 지원한다. 특히 올해 처음 도입되는 ‘Buyer Week’ 프로그램을 통해 서울 현장(9월 10일)과 온라인(11월 24~28일)에서 1:1 미팅이 운영될 예정이다. 트렌디어 AI는 전 세계 112개국에서 180만 건 이상의 트렌드 리포트 열람 기록을 보유하고 있으며, 접속자의 다수는 실제 유통 및 소싱 담당자로 파악된다. 참가 브랜드는 바이어와의 직접 연결 기회 외에도 전용 피칭 콘텐츠 제작, 글로벌 뉴스레터 노출 등 다양한 홍보 지원을 받는다. 지난해 서밋 참가 기업들은 단기 노출을 넘어 실질적인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현재 참가사를 모집 중이며, 6월 말까지 확정 시 얼리버드 혜택이 제공된다.

코리아스타트업포럼, IR 데이 “The PITCH” 개최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이 지난 20일 초기 스타트업을 위한 IR 프로그램 ‘The PITCH’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유망 초기 스타트업에 실전 IR 기회와 투자자 연계를 제공하고, 창업가와 생태계 전문가 간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시드~프리A 단계 초기 투자를 유치한 코스포 회원사 중 8개 유망 스타트업이 본 피칭 무대에 올랐으며, 헬스케어, 푸드테크, 모빌리티, AI 플랫폼 등 다양한 산업 분야를 아울렀다. 또한, 오픈 세션인 ‘엘리베이터 피칭’을 통해 더 많은 스타트업이 투자 유치 노하우를 얻고 VC로부터 현장 멘토링을 받았다. 우승은 배양육 시장 혁신 기술을 선보인 티센바이오팜이 차지했으며, 상금 500만 원과 언론 인터뷰 지원 혜택을 받았다. 코스포 한상우 의장은 이번 행사가 투자자와 스타트업의 직접 연결을 통한 실전 역량 강화에 집중했으며, 앞으로도 스타트업 성장을 위한 혁신 확산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VC협회, 2025 한국 대학원생 벤처투자 경진대회 개최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벤처캐피탈협회, 카이스트가 글로벌 청년 벤처투자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2025 한국 대학원생 벤처투자 경진대회(UVICK) 참가 신청을 7월 18일까지 접수한다. 본 대회는 VC협회의 글로벌 청년 벤처투자 인력 양성 과정의 일환으로, 지난해 시범 운영을 거쳐 올해부터 정식 프로그램으로 확대됐다. 참가자들은 이론 교육과 실습을 겸한 특별 교육과정을 이수한 후 국내 대회에 참여하게 된다. 특히 모의투자를 통해 실제 벤처투자의 전 과정을 체험하고, 현직 전문가 멘토링을 통해 기업 분석 및 투자 프로세스를 습득할 수 있다. 우수팀으로 선정되면 국내 주요 VC와 인턴십 연계 기회 및 국제대회(VCIC) 참가 지원 혜택이 주어진다. 대회 참가 대학은 6월 23일부터 총 10개 내외를 선발하며, 선발된 대학의 벤처투자팀을 대상으로 9월 말부터 VC 특별 교육과정을 진행한다. 국내 대회는 2026년 1월에 개최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 및 문의는 VC협회 교육연수팀 또는 카이스트 기업가정신연구센터를 통해 가능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