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연구소, 디자인씽킹코리아와 맞손… AI 융합 인재 양성 협력
모두의연구소가 디자인씽킹코리아와 AI 기반 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기업의 디지털 전환에 발맞춰 비판적 사고력, 상상력, 실행력을 갖춘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양 기관은 공동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교육 홍보 및 정보 교류, 교육 공간 및 네트워크 자원 활용 등 다방면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특히 재직자 대상 실무형 AI 교육과 C-Level 및 조직 리더를 위한 전략형 AI 교육 프로그램을 신설하여 주목받고 있다. 모두의연구소 김승일 대표는 “기술 학습을 넘어 일하는 방식과 조직 변화를 이끄는 실행 중심의 AI 교육 혁신 모델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스타일라잇’, 한국 정식 출시 예고
전 세계적으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국내 시장에 본격적으로 상륙한다. Famous Heart Limited와 Next2Fun이 공동 퍼블리싱하는 ‘스타일라잇’은 콘솔급 퀄리티의 라이프스타일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고도화된 커스터마이징 자유도와 몰입도 높은 서사를 자랑한다. 특히 이목구비, 헤어, 의상, 배경까지 미세 조정 가능한 하이엔드 커스터마이징 시스템과 5000종 이상의 의상, DIY 시스템, 하우징 기능, 반려 펫, 그리고 미스터리 로맨틱 스토리까지 다채로운 플레이 요소를 갖추고 있다. 3D 그래픽으로 구현된 이러한 요소들은 기존 모바일 스타일링 게임과 확연한 차별점을 선사하며 콘솔 게임에 버금가는 연출력과 몰입감을 제공한다. 현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을 진행 중이며, 참여 유저에게는 한정 고급 의상과 아이템 보상이 제공될 예정이다.

웹프림, 맞춤형 홈페이지 템플릿 상품 출시
디지털 웹에이전시 웹프림이 병원 및 기업 고객을 위한 맞춤형 홈페이지 템플릿 상품을 18일 출시했다. 이번 상품은 10년 이상 실무 경험을 가진 웹 개발자 출신 대표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외 고객 모두에게 실용적이고 직관적인 UI/UX 설계를 지향한다. 특히, 이번 템플릿 상품은 별도 기획 없이도 빠르게 구축 가능한 반응형 웹사이트 패키지로, 병원형(110만원)과 블로그형(55만원)으로 구성된다. 모든 상품은 1년간의 호스팅, 도메인, 유지보수 비용을 포함한 ‘올인원 패키지’ 형태로 제공되어 추가 비용 없이 웹사이트 운영이 가능하다. 웹프림은 이번 템플릿 출시를 통해 소상공인과 병원 고객이 효율적으로 온라인 채널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2025 AI 기반 오픈이노베이션 밋업 성료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가 하나은행, DB손해보험, 조광페인트와 함께 진행한 ‘2025 AI 콜라보 오픈그라운드 밋업’이 지난 17일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이번 행사는 AI 산업 확장을 목표로, 제주에서 대기업과 유망 스타트업 간의 협력을 지원하고 가시적인 성장 지표를 확보하기 위한 개방형 혁신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기획되었다. 이날 12개 AI 스타트업이 참여하여 각 수요 기업의 산업별 과제에 대한 리버스 피칭과 그룹별 비즈니스 미팅을 통해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사업 연결을 모색했다. 제주센터는 이번 밋업을 통해 매칭이 성사된 스타트업에 최대 1천만 원 상당의 PoC 자금, 제주 워케이션 기회, 투자 검토, 글로벌 OI 프로그램 연계 등 중장기적인 후속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제주센터 이병선 대표는 이번 밋업이 AI 스타트업의 스케일업 발판이 될 것이라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유망 AI 스타트업 발굴 및 성장을 위한 개방형 혁신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임을 밝혔다.

트리나스토리지, 아시아태평양 에너지 저장 시장 확대
트리나솔라의 에너지 저장 사업부인 트리나스토리지가 중국을 제외한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에서 2.4GWh 규모의 유틸리티 에너지저장장치(BESS)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에너지 저장 시장을 본격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호주, 일본, 동남아, 남아시아 등지에서 진행되는 이 프로젝트는 BloombergNEF의 2025년 APAC 신규 설치량 예측치인 16GWh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트리나스토리지는 남아시아 1.7GWh, 호주 500MWh 프로젝트 등 대규모 재생에너지 프로젝트에 자체 설계 및 생산한 Elementa 시리즈를 공급하며 기술력을 입증하고 있다. 특히 Elementa 시리즈는 스마트 열관리 시스템과 낮은 보조 전력 소비로 에너지 손실을 최대 30% 절감한다. 트리나스토리지는 신뢰할 수 있는 공급망과 검증된 기술력, 성능 보증을 통해 글로벌 에너지 저장 산업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