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이메일로 만나보는 스타트업 가이드

투자, 행사, 정부사업 등 스타트업 생태계 소식을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보세요.

트럼프 대통령이 자신의 SNS 트루스 소셜 계정에서 인텔의 립부 탄 CEO에게 즉시 사임을 요구했다. 탄 CEO는 2021년부터 2024년까지 CEO를 역임한 팻 겔싱어 퇴임 후 임시 CEO 체제를 거쳐 지난 3월 취임한 바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8월 7일 밤 트루스 소셜에 인텔 CEO는 심각한 이해상충 상태에 있으며 즉시 사임할 필요가 있다며 다른 해결책은 없다고 게시했다.

전후 게시글에는 인텔에 대한 언급이 없어 트럼프 대통령이 탄 CEO의 무엇을 이해상충 상태에 있다고 표현한 것인지 불분명하지만 보도에 따르면 8월 6일 공화당 톰 코튼 상원의원이 인텔 프랭크 이얼리 회장에게 발송한 탄 CEO에 관한 질의서 내용을 받아 게시된 것이라고 지적되고 있다.

https://platform.twitter.com/widgets.js

코튼 의원 질의서는 탄 CEO와 중국과의 관계, 탄 CEO가 과거 CEO를 역임했던 케이던스 디자인 시스템즈가 중국 인민해방군 국방대학에 반도체 설계 제품을 판매한 문제 등을 묻는 내용이었다.

케이던스 디자인 시스템즈는 이 사건에 대해 죄상을 인정하는 대신 배상금 1억 4,000만 달러 이상을 지급하는 것으로 합의했다. 이 건에 대해 인텔은 코멘트를 발표하지 않았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 레터 구독하기

Related Posts

No Content Available
Next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