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런던에 위치한 남성 건강 구독 서비스 누만(NUMAN)이 1,000만 파운드 시리즈A 펀딩을 마치고 사업을 확장한다.
지난해 2월 설립된 디지털 헬스 스타트업 누만은 영국 연쇄창업자이자 유니콘 명상 플랫폼 캄(Calm)의 첫번째 투자자였던 소크라티스 페이퍼플로라 (Sokratis Papafloratos)에 의해 설립됐다. 누만은 남성 중 4분의 3이 몸에 문제가 생겨도 병원을 찾지 않는다는 것을 발견, 남성이 더욱 쉽게 의료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돕는다. 회사는 발기부전 치료제를 시작으로 구독 기반 의학품 배송 브랜드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비슷한 서비스로는 최근 스팩 상장 예정 중인 힘즈(HIMS)나 로만(ROMAN)이 있다.
D2C 서비스 누만은 남성 건강 제품이나 의약품을 직접 고객에게 배송해준다. 이와 더불어 맞춤형 보조제를 제공하고 의사를 연결, 남성 질환과 관련된 모든 문제를 온라인 상담할 수 있게 했다. 사용자는 누만 사이트에서 증상과 병력에 대한 간단한 설문지를 작성하고 누만의 승인이 이뤄지면 처방전이 준비되고 48시간안에 배송된다. 이 회사는 특별히 발기부전과 탈모 그리고 금연에 관련된 문제 해결을 돕는데 특화되어있다.
누만에 따르면 영국에서 남녀 1,000명을 조사한 결과 발기부전 문제가 있는 남성 중 단 42%만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찾는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