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oll to top
© 2020, Startuprecipe theme by Rssow
Share

기업가치 2조 6천억…언어교육 앱


정용환 기자 - 2020년 12월 6일

언어 학습 플랫폼 듀오링고(Duoling)가 3500만 달러 규모 시리스H 투자를 유치했다. 회사 가치는 24억 달러로 평가받았다. 올해 초 투자 유치 당시 가치였던 16억 5000달러에서 크게 상승했다.

듀오링고는 5억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있는 인기 어학 학습 앱으로 게임 형식으로 전 세계 약 40개 외국어를 배울 수 있다. 회사는 올해 매출 2억 달러 기록하며 두 배 성장했다. 에듀테크 분야의 성장은 코로나로 직접 대면 교육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효과적인 교육 방법을 찾는 이들로 인해 더욱 성장했고 듀오링고는 직접적인 수혜자가됐다.

듀오링고는 미국시장을 가장 큰 타깃으로 하지만 그 외 국가에서도 많은 사용자들이 이용하고 있다. 아시아는 듀오링고 사용자의 15%를 차지하고 있고 듀오링고의 영어 시험을 고등교육 입학을 과정의 일환으로 사용하고 있다.

회사에 따르면 듀오링고 매출의 80~85%는 유료 고객인 4%가 만들어내며 나머지는 수업이 끝난 후 나오는 광고에 의해 창출된다. 회사는 새로운 제품을 추가해 더 많은 사용자를 유료 고객으로 전환할 계획을 밝혔다. 2011년 설립돼 미국 피츠버그에 본사를 둔 듀오링고는 구글 알파벳 등으로부터 1억 8300만 달러를 유치한 바 있으며 2021년 IPO를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Author avatar

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