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oll to top
© 2020, Startuprecipe theme by Rssow
Share

[1분 스타트업 BM] 산모를 위한 산후회복 구독서비스, 맘박스


박서기 박서기IT혁신연구소 대표 - 2023년 1월 2일

1. 맘박스(Mombox) 개요

  • 2017년 설립된 미국 산모용 구독 서비스 회사
  • 산후조리용 키트를 3, 6, 12개월 단위 구독서비스로 제공
  • 케이트 웨스트벨트 CEO가 2016년 아들 출산 후 산후회복용 제품 구매가 쉽지 않다는 걸 절감한 후 창업
  • 2020년 11월 엔젤 투자로 50만 달러 펀딩받아

2. 서비스 작동 방식 및 수익 모델

  • [사용자] 다양한 종류 1회용 회복 키트(99달러)를 구매하거나 3개월(월 59달러), 6개월(월 49달러), 12개월(월 39달러)짜리 구독 서비스를 이용
  • [Mombox] 산모용 제품 중 최적의 제품을 조합해 키트를 제공. 전 제품을 무료로 배송

3. 맘박스가 주목받는 이유

  • 아기용품은 넘쳐나지만 정작 산모를 위한 제품은 제대로 구매하기 힘든 현실
  • 산모의 고충을 잘 대변하는 최적의 제품 조합으로 구독서비스를 제공. 제품 원료와 성능 측면에서 호평 이어져.
  • 구독용 키트의 경우 개별 제품을 따로 구매할 경우 월 소비자가격 총액이 150달러에 달하지만 월 구독료는 최소 39달러(12개월 구독)에서 최대 59달러(3개월 구독)로 많이 저렴해
  • 자연분만과 제왕절개 산모를 구분해 회복용 키트 구성
  • 2021년 산후조리 서비스 마켓플레이스인 WellNested를 인수해 종합 산후조리 서비스 전문회사로 도약
Author avatar

박서기 박서기IT혁신연구소 대표

https://it-research-institute.business.site/
현재 박서기it혁신연구소 소장에서 근무. 한양대학교 겸임교수. 서울대학교 사범대 사회교육학 석사, 서강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 동국대학교 경영정보학 박사. 전 디지털타임스 논설위원, 전자신문 전략기획부장,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겸임교수, KAIST 경영공학부 대우교수.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