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플라스틱(Superplastic)은 틱톡이나 인스타그램과 같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인플루언서로 활동하는 잔키와 구기몬을 포함한 ‘합성’ 캐릭터를 제작하고 개발하는 스타트업이다. 수퍼플라스틱은 자체 개발한 기술 플랫폼을 사용해 캐릭터가 브랜드와 다른 인플루언서 및 전 세계와 상호 작용하는 동영상 및 기타 경험을 제작하는 크리에이티브 팀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 슈퍼플라스틱은 아마존의 알렉사 펀드가 주도하는 시리즈 A-4 펀딩 라운드에서 2천만 달러를 유치했으며 이번 투자로 슈퍼플라스틱은 아마존 스튜디오와 협력해 애니메이션 코미디 시리즈를 제작하고 아마존의 미디어, 커머스, 물류 및 기술 범위를 통해 젊은 소비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모색할 계획입니다.
아마존은 이번 투자를 통해 젊은 고객층과 소통하고 제품을 구축할 수 있는 또 다른 진입점을 확보하게 됐다.

![[AI서머리] 2025 미래유망기술컨퍼런스‧무협, 韓-칠레 비즈니스 포럼 개최](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5/10/251030_woowahan.com_00004-350x250.jpg)
![[AI서머리] 티알, 25억 규모 시리즈 A 투자 유치‧’Agri-Future’ 데모데이 성료](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5/10/251030_sifund.kr_5002053-350x250.jpg)
![[AI서머리] 두나무앤파트너스, 佛 양자컴퓨팅 ‘파스칼’에 투자‧화해, 글로벌 웹 MAU 50만 돌파](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5/10/251030_pascal_000235-350x250.jpg)

![[DailyRecipe] 외국인 창업자에게 물었다…해외 기업 유입 방안은?](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5/10/startupglobalplayground-2-350x250.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