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디보(Kredivo)는 인도네시아와 베트남에서 은행 이용이 어려운 소비자에게 신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핀테크 회사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BNPL 서비스, 개인 대출, 신용카드, 크롬이라는 네오뱅크를 통한 뱅킹 서비스를 제공한다.
크레디보는 금융소외계층을 타겟으로 잠재 소비자의 신용도를 측정하기 위해 전통적인 신용 조사 기관 외에도 통신사, 전자상거래 계정, 은행 계좌와 같은 데이터 소스를 이용하고 있다. 또 온라인 및 오프라인 가맹점과의 직접 파트너십을 통해 마스터카드와 제휴한 가상 카드인 인피니트 카드와 플렉시카드라는 오프라인 카드 등 오픈 루프 신용 카드와 유사한 제품을 구축하고 있다.
회사는 최근 일본 미즈호 은행의 주도로 시리즈D 펀딩 라운드에서 2억 7,000만 달러를 조달했고 향후 1~2년 내에 약 1,500만~1,600만 명에 달하는 인도네시아의 신용카드 보유 인구를 넘어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