왑(Whop)은 사람들이 디지털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판매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설계된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다. 플랫폼에서는 스포츠 겜블링 픽, 음식/여행 상품, 신용카드 혜택, 소셜 팁 등 다양한 디지털 상품을 판매한다. 왑은 기존 이커머스 플랫폼과 달리 인플루언서와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팔로워에게 실질적인 제품을 판매하고 기존 스폰서십을 넘어 안정적인 수입원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판매자를 위한 프로모션 및 고객 관계 관리 도구, 구매자를 위한 추천 알고리즘 및 제품 검색 엔진과 같은 기능도 제공한다.
왑은 과거 한정판 스니커즈를 판매하는 소프트웨어인 스니커를 만들어 수익을 창출한 경험을 가진 세 명의 공동창업자가 설립해 디지털 제품을 위한 중앙 집중식 허브를 제공하는 온라인마켓플레이스를 목표로 한다.
왑은 최근 피터틸 등으로부터 1,700만 달러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AI서머리] 두나무앤파트너스, 佛 양자컴퓨팅 ‘파스칼’에 투자‧화해, 글로벌 웹 MAU 50만 돌파](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5/10/251030_pascal_000235-350x250.jpg)

![[AI서머리] 토스, 보안 콘퍼런스 ‘가디언즈 2025’ 개최‧트래블월렛, 일 결제 146억 원 돌파](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5/10/251030_toss.im_5002035-350x250.jpg)
![[AI서머리] 경기창경, KB유니콘클럽 상담회 성료‧프리즘, 제5회 체크인 갈라 개최](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5/10/251030_HotelsCombined_5002035-350x250.jpg)

![[DailyRecipe] 외국인 창업자에게 물었다…해외 기업 유입 방안은?](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5/10/startupglobalplayground-2-350x250.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