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oll to top
© 2020, Startuprecipe theme by Rssow
Share

디지털 노마드를 위한 디지은행 ‘번크’


정용환 기자 - 2023년 8월 2일

번크(Bunq)는 네덜란드의 핀테크 스타트업으로 여러 국가에 거주하고 근무하는 개인을 중심으로 유럽 소비자에게 다양한 뱅킹 및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

번크는 2012년 성공적인 기업가인 알리니크남에 의해 설립된 회사로 뱅킹, 저축, 결제, 카드 및 기타 서비스와 같은 기능을 제공, 국제적인 금융 니즈를 가진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다. 2015년 디지털노마드, 해외 거주자 등 원격으로 근무하는 개인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새로운 은행으로 공식 출범했으며 유럽 전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번크의 비즈니스 모델은 국경 간 거래에 대해 많은 수수료를 부과하는 대신 여러 계층에 걸친 구독료에 의존하기 때문에 여러 국가 간에 자주 송금하는 사용자에게 더욱 매력적이다. 현재 분크는 900만 명의 고객과 45억 유로의 고객 예치금을 보유하는 등 강력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회사는 최근 1억 유로 투자를 유치했으며 기업 가치는 16억 5천만 유로에 달한다. 번크는 이번 투자금을 미국 내 유럽 국외 거주자, 해외로 이주한 미국 거주자를 대상으로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하는 데 사용할 계획이다.

Author avatar

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