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사, DJI 엔터프라이즈 드론 생태계 합류
건설 드론 솔루션 기업 메이사가 DJI 엔터프라이즈 드론 생태계에 합류했다. 이번 합류는 메이사의 소프트웨어 역량을 인정받아 DJI 에코시스템의 Geospatial 파트에 등록된 것으로, SK 자회사의 영상관제 솔루션과 함께 선택되었다. 메이사는 이미 건설 및 측량 분야에서 드론 솔루션을 상용화하고 있으며, 이번 협력을 통해 전 세계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박슬기 리드는 “DJI와의 협력으로 더 많은 사업적 시너지를 이끌어내겠다”고 전했다.

SBA, 청년취업사관학교 동대문캠퍼스 2기 교육생 모집
서울경제진흥원이 청년취업사관학교의 SW/DT 분야 6개 과정 교육생 148명을 모집한다. 클라우드, AI, 웹, 앱 개발자 양성 및 뷰티 디지털마케터 양성과정으로 구성되며, 평균 취업률 75%를 자랑한다. 교육과정은 5개월간 운영되며, 강사진은 유수의 IT기업 전/현직자들이 맡는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수료 후에도 계속 취업 컨설팅을 지원한다. 동대문캠퍼스 1기는 수료율 82.6%를 기록하며 삼성화재, 클리오 라이프케어 등 다양한 기업으로 취업하고 있다. 생중계로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사전신청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사회적기업 스프링샤인, 드림메이커스와 장애인 지원 업무협약 체결
스프링샤인과 드림메이커스가 장애, 비장애 청년을 위한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옹호활동 및 ICT 교육 개발을 포함하며, 드림메이커스는 교육 불균형 극복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스프링샤인은 발달장애인에 특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에 함께 후원된 쿠션 DIY 키트와 보드게임 컬러링 키트는 ESG 제품으로 발달장애인의 창의력을 지원한다. 스프링샤인은 발달장애인의 예술을 통해 사회적 편견을 없애는 데 주력하며, ESG 체험 키트와 장애인 예술 콘텐츠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사회적 환경 변화를 이끌어내고 있다.

‘AI 스타트업 스쿨’ 프로그램, 부산서 출범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와 부산시가 협력하여 오는 30일 ‘AI 스타트업 스쿨’의 3기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이 프로그램은 부산을 중심으로 전 세계의 초기 스타트업 창업가들을 지원하며, AI 기술에 특화된 교육을 제공한다. 부산시는 이를 통해 지역 스타트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자체 창업가들을 양성하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8월 30일부터 10월 4일까지 이루어지며, 이를 통해 부산이 국내 스타트업 허브로 발전하는 기반을 마련할 예정이다. 오는 30일에는 부산유라시아플랫폼에서 프로그램 시작 기념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컨슈머인텔리전스, 숏폼 크리에이터 마케팅 플랫폼 공개
컨슈머인텔리전스가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리뷰쉐어’를 운영하는 기업으로 유튜브 쇼츠, 인스타그램 릴스, 틱톡 등 숏폼 콘텐츠에 특화된 ‘숏폼쉐어’ 플랫폼을 공개했다. 클로즈 베타 서비스에서 높은 성과를 거둬 출시 2개월만에 월 거래액 1억원을 기록했으며, 10월에 광고주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컨슈머인텔리전스는 이를 통해 숏폼 광고 시장을 선점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로쉬코리아, 액티브 시니어 대상 사진·그림 대회 8월 개최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오뉴’를 운영하는 로쉬코리아가 8월에 ‘오뉴 스마트폰 출사대회’와 ‘오뉴 어반스케치 페스타’를 액티브 시니어를 위해 개최한다. 대회는 북촌을 배경으로 스마트폰 사진과 어반스케치를 즐길 수 있는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상금 및 전시 기회가 제공된다. 로쉬코리아는 낮은 진입 장벽을 가진 프로그램을 통해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 자세한 사항은 오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엔젤스윙, 드론 운영 완전 자동화 시스템 확대 적용
드론 데이터 플랫폼 기업 엔젤스윙이 자사 시스템을 DJI사의 Dock 2를 활용해 확대 적용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건설 현장에서의 드론 운영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게 된다. 이전에는 현장 인력이 드론 운영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직접 수행해야 했으나, 자동화로 운영 시간을 99% 절감할 수 있다. 또한, 드론은 공중 CCTV 역할을 하며 현장 모니터링과 안전 사고 대응을 지원한다. 엔젤스윙은 건축물 검사 및 유지관리 기능을 강화하여 생산성과 안전성을 높일 계획이다.

한국자산매입, ‘헷지했지’ 서비스로 국토연구원장상 수상
한국자산매입이 ‘헷지했지’ 서비스로 국토연구원장상을 수상했다. ‘헷지했지’는 부동산 안심매입약정으로 주택시장에 혁신을 가져왔다. 매수청구권을 통해 안정성을 제공하며, 불안을 완화하는 이 서비스는 청약자들에게 경제적 혜택을 제공한다. 김종구 대표는 앞으로도 서비스를 확대하고 기관투자자와의 협업을 통해 주택시장에 기여할 계획이다.

‘아워홈’ 관심 1위…신세계푸드 뒤이어
인기 증가 중인 ‘아워홈’이 2분기 온라인에서 최고의 관심을 얻었다. 포스팅 수로 1위를 차지하며 신세계푸드와 CJ프레시웨이를 앞섰다. 소비자들은 푸드코트와 밀키트를 칭찬하며 긍정적인 후기를 남겼고, IPO 추진 소식도 화제였다. 신세계푸드는 노브랜드 버거와 관련하여 호평을 받았으며, CJ프레시웨이는 푸드솔루션 페어와 아이누리 공모전을 통해 관심을 모았다. 전체적으로 식자재 기업의 연관 게시물 수가 상승추세를 보이며, 소비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데이원컴퍼니 레모네이드CIC, 가벼운 학습지 성과 공개
대표성인 교육 스타트업의 사내독립기업 레모네이드는 ‘가벼운 학습지’를 통해 52만 성인의 일상을 변화시키고 있다. 1주 1권, 10분 학습량으로 현대인들의 호응을 얻고, 다양한 언어 학습과 온라인 강의를 제공하며 성장하고 있다. MZ세대를 겨냥한 캐릭터 협업과 ‘더 가벼운 학습지’ 선보임을 통해 학습 범위를 넓혀 부업 영역 및 취미까지 다루고 있는데, 작사가와 FBI 추리 학습지 등 다양한 주제로 성공을 거두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