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이메일로 만나보는 스타트업 가이드

투자, 행사, 정부사업 등 스타트업 생태계 소식을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보세요.

뉴스레터로 만나는 스타트업 투자 리포트 ‘스타트업레시피’
  • 뉴스레터
    • 뉴스레터
    • 뉴스레시피
    • 인터뷰
  • 투자
    • 투자정보
    • 투자리포트
    • 추천 스타트업
  • 행사·지원사업
    • 행사
    • 정부사업
    • 입주모집
  • 자료실
  • 팟캐스트
  • 테크레시피
  • subscribe
No Result
View All Result
뉴스레터로 만나는 스타트업 투자 리포트 ‘스타트업레시피’
  • 뉴스레터
    • 뉴스레터
    • 뉴스레시피
    • 인터뷰
  • 투자
    • 투자정보
    • 투자리포트
    • 추천 스타트업
  • 행사·지원사업
    • 행사
    • 정부사업
    • 입주모집
  • 자료실
  • 팟캐스트
  • 테크레시피
  • subscribe
No Result
View All Result
뉴스레터로 만나는 스타트업 투자 리포트 ‘스타트업레시피’
No Result
View All Result

[AI서머리] 컴업스타즈 맞춤형 액셀러레이팅‧新캐릭터 공개한 당근

이석원 기자 by 이석원 기자
2024년 8월 19일
in news
Reading Time: 3 mins read

전기차 포비아 확산, 벤츠 화재 사고 후 호감도 급락

지난 1일 인천 청라의 한 아파트 지하주차장에서 발생한 메르세데스-벤츠 EQE 350+ 전기차 화재 사건 이후, 전기차에 대한 소비자 호감도가 약 35%P 급락했다. 데이터앤리서치에 따르면, 사고 이후 15일 동안 전기차에 대한 긍정률은 42.78%, 부정률은 24.95%로 나타났다. 이는 사고 직전 15일 동안의 긍정률 63.92%, 부정률 11.40%와 비교해 긍정률은 21.14%P 하락하고 부정률은 13.55%P 상승한 수치다. 사고 이후 전기차 관련 포스팅이 급증했으며, 특히 전기차에 대한 공포와 우려가 반영된 글이 다수였다. 네이버 카페, MLBPARK, 클리앙 등 다양한 채널에서 전기차 안전성에 대한 논의가 활발히 이루어졌다. 자동차 업계는 배터리 제조사 공개, 전기차 무상 점검 서비스 등을 통해 소비자 불안감을 해소하려 노력하고 있다. 국토교통부도 전기차 배터리 정보공개와 특별 안전점검 계획을 논의 중이다. 데이터앤리서치는 “배터리 안전이 담보되지 않는 한 전기차에 대한 호감도 회복은 쉽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컴업 2024, 컴업스타즈 맞춤형 액셀러레이팅

글로벌 스타트업 페스티벌 ‘컴업(COMEUP)’ 주관기관 코리아스타트업포럼(코스포)은 컴업스타즈 2024의 역량 강화를 위해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고도화한다고 밝혔다. 올해 컴업은 학점제, 101, 하우스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맞춤형 액셀러레이팅을 제공한다. 특히, 학점제 멘토링을 신설해 IR, 법률, 투자유치, 글로벌 진출 등 다양한 특강을 학점 이수 방식으로 제공한다. 국내외 스타트업 경영과 실무에 도움이 되는 18개의 특강이 준비되어 있으며, 최대 학점을 이수한 기업에는 본행사 부스 확대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101 멘토링과 하우스 멘토링은 팀 매칭 멘토링으로, 사전예선을 통과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본선과 결선을 위한 추가 멘토링을 실시한다. 올해는 러너스리그도 예선을 통과해야 본선에 진출할 수 있다. 컴업 2024는 12월 11일과 12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며, 예비 창업가와 일반 대중도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확장해 창업 문화를 확산할 예정이다.

밀리의서재, 온 가족 독서 공간 ‘패밀리 라운지’ 론칭

국내 최대 독서 플랫폼 밀리의서재(대표 박현진)는 온 가족을 위한 독서 공간 ‘패밀리 라운지’를 론칭했다고 19일 밝혔다. ‘패밀리 라운지’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다양한 독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맞춤형 코너로, 육아 고민 해결, 연령별 큐레이션, 부모를 위한 큐레이션 등 3가지 핵심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육아 고민 해결’ 카테고리는 유아식 레시피, 놀이 육아법, 아동기 언어 교육 등 다양한 육아 도서를 제공하며, 오은영 박사의 ‘감정코칭’ 콘텐츠도 포함된다. ‘우리 아이를 위한 연령별 큐레이션’은 동화, 그림책,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토리북, 오디오북, 학습 만화 등 아이들의 지적 호기심을 자극하는 콘텐츠를 제공한다. ‘엄마 아빠를 위한 큐레이션’은 힐링 도서, 자기 계발서, 사회 이슈 관련 서적 등 부모들의 균형 잡힌 삶을 지원하는 도서를 엄선해 제공한다. 밀리의서재는 이번 ‘패밀리 라운지’ 론칭을 통해 온 가족이 함께 독서의 즐거움을 나누는 특별한 공간으로 자리 잡기를 기대하고 있다.

무신사, 올 하반기 트렌드로 오버핏 체크 셔츠 주목

‘공대생 패션’의 대명사였던 체크 무늬 셔츠가 트렌드 패션 아이템으로 재조명되고 있다. 무신사에서 체크셔츠 검색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배 증가했으며, 캐주얼 셔츠 거래량도 43% 이상 신장했다. 체크셔츠의 인기는 ‘Y2K’, ‘긱시크’, ‘웨스턴룩’ 등 다양한 패션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오버핏 셔츠를 아우터처럼 걸치거나 화려한 컬러로 포인트를 주는 연출법이 주목받고 있다. 무신사에서 발매된 체크셔츠는 900여 개 이상이며, 가을∙겨울 시즌에도 다양한 패턴과 컬러로 인기를 끌 전망이다. 파르티멘토의 ‘체크 박시 오버핏 롤업 하프 셔츠’와 인템포무드의 ‘멀티 컬러 체크 셔츠’는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했다. 신진 브랜드 헤레틱의 ‘웨스턴 체크 셔츠’도 여성 고객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 무신사 관계자는 “다양한 체크 패턴과 컬러를 활용해 브랜드별 개성이 드러나는 체크셔츠가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며, “FW시즌에도 가장 주목받는 아이템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업템포글로벌, 고려대 HI-AI 연구소와 한국어 LLM 기술 협력

지난 7월 15일,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에서 열린 ‘LLM 비즈니스 생산성과 혁신’ Tech Day에서 고려대학교 휴먼 인스파이어드 AI 연구소(HI-AI 연구소)와 업템포글로벌이 한국어에 특화된 거대 언어모델(LLM) KULLM을 소개했다. HI-AI 연구소는 LLM 기술의 Hallucination 문제를 해결하고 소형 언어모델(SLM)로 전환해 비용 효율성을 높이는 연구를 진행 중이다. 업템포글로벌은 LLM을 활용한 다국어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으며, HI-AI 연구소와 협력해 KULLM 기술을 사업화하고 있다. 두 기관은 K-글로벌 비즈니스의 언어 장벽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업템포글로벌은 다국어 전문 링귀스트 양성과 AI 커뮤니케이션 도구 개발을 통해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협업을 지원하고 있다. 앞으로 베트남을 시작으로 동남아시아, 북미, 유럽, 남미 등으로 언어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브레인벤쳐스, 이탈리아 ‘나래’와 웹소설 유럽시장 진출 위한 AI 번역 협력

인공지능 자연어처리 전문 벤처기업 브레인벤쳐스(대표 김원회)가 이탈리아 최대 출판그룹 몬다도리의 자회사 나래와 웹소설 유럽시장 진출을 위한 인공지능 번역 서비스 제공을 위해 NDA(비밀유지계약)를 체결했다. 나래는 몬다도리와 북리퍼블릭의 합작으로 설립된 웹소설 전문 플랫폼이다. 브레인벤쳐스는 현재 45개 언어를 포괄하는 다국어 번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협력을 통해 유럽권 언어 데이터 구축과 정확성 높은 인공지능 번역을 기대하고 있다. 김원회 대표는 “이번 NDA 체결로 유럽 시장에 진출할 기회를 얻게 되어 기쁘다”며, “전 세계적으로 인공지능 번역 모델과 플랫폼을 확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브레인벤쳐스는 웹툰 자동 OCR, 인공지능 다국어 번역, 인공지능 영상 콘텐츠 자동번역 등 다양한 기술을 제공하며, 판교창업존에 입주해 있다.

스퀘어스, 큐샵 요금제 전면 개편

노코드 웹빌더 큐샵을 운영하는 스퀘어스(대표 고진우)가 큐샵의 요금 체계를 전면 개편했다. 이번 개편은 초기 커머스 사업자의 비용 부담을 줄이고 고객 지향적으로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변경된 요금제는 무료 플랜에서도 전자결제(PG)와 SSL 같은 유료 서비스를 제공하며, 비즈니스 성장에 따라 스타터(4,900원/월)와 그로스(14,900원/월) 요금제로 변경할 수 있다. 기존 요금제는 판매 기능 유무에 따라 월 15,000원과 30,000원으로 구분되어 초기 사업자에게 부담이 됐다. 스퀘어스 관계자는 “큐샵은 매출이 발생한 후 비용을 내는 구조로, 초기 사업자에게 합리적”이라고 밝혔다. 고진우 대표는 “큐샵은 고객의 비즈니스를 돕기 위해 존재하며, 앞으로도 고객 지향적인 정책과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스퀘어스는 2022년 9월 스트롱벤처스와 VNTG로부터 Pre-A Round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당근, 새 캐릭터 ‘단추’와 ‘앙리’ 공개

국내 대표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이 ‘당근 아파트먼트’라는 새로운 이야기와 함께 새 캐릭터를 공개했다. ‘당근 아파트먼트’는 당근 캐릭터들이 살아가는 가상의 공간으로, 다양한 일상과 캐릭터 간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새로운 이웃으로는 단정한 차림의 소심하지만 부지런한 강아지 ‘단추’와 예술을 사랑하는 낭만적인 고양이 ‘앙리’가 소개되었다. 단추는 큰 귀로 남의 말을 잘 듣고, 앙리는 기타 연주를 즐긴다. 기존 마스코트 ‘당근이’는 동네에 긍정 에너지를 전파하며 이웃 간 소통을 돕고 있다. 새로운 캐릭터 공개를 기념해 다양한 상황과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채팅 스티커도 선보인다. 또한, 9월 8일까지 당근 앱 내에서 캐릭터 소개 이벤트가 진행되며, 미션을 완료하면 특별한 배지가 발급된다. 당근 아파트먼트의 캐릭터 일상을 담은 영상은 당근 공식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홍차민 당근 브랜딩 팀장은 “새로운 캐릭터들이 이웃 간의 활발한 소통과 정서적 교류를 돕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우아한청년들, ‘배달라이더 준법 100일 캠페인’ 1회차 성료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담당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 김병우)이 ‘배달라이더 준법 100일 캠페인’ 1회차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캠페인은 한국교통안전공단 경기북부본부와 민주노총 서비스연맹 배달플랫폼노동조합과 협업하여 진행되었다. 캠페인은 라이더들이 자발적으로 교통질서와 법규를 준수하는 사례를 제보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1회차에서는 정지선 준수를 주제로 총 181건의 제보가 접수되었다. 2회차 캠페인은 인도 주행 금지 등 보도 통행방법 준수를 주제로 8월 중순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라이더들이 직접 제보 주제를 선정하고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어 차별성이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 협업하여 라이더의 안전인식 함양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에누리 가격비교, 매일 걸으면 최대 100만 원 ‘만보기’ 서비스 오픈

커넥트웨이브 계열사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에누리닷컴’이 걸음 수에 따라 e머니를 지급하는 만보기 서비스를 오픈했다. 이 서비스는 사용자들에게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도하고 재테크까지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앱테크 서비스다. 만보기 서비스는 걸음 수를 시각화해 기록할 수 있으며, 이동 거리와 칼로리 소모량 정보를 제공한다. 별도 설치 없이 에누리 앱에서 이용 가능하며, 신규 회원 가입 시 500점, 앱 설치 시 300점 등 최대 1,500점의 e머니를 적립 받을 수 있다. 8월 한 달간 ‘매일걷기 챌린지’ 이벤트도 진행된다. 목표 걸음 수 6,000보를 달성할 때마다 e머니 100점을 지급하며, 목표 달성 횟수에 따라 최대 16,600점의 추가 e머니를 받을 수 있다. 또한, 걷기 목표 10회 달성 시 신세계 상품권 50만 원, ALL 달성 시 100만 원에 응모할 기회도 제공된다. 에누리 관계자는 “만보기 서비스는 건강 유지와 운동 목표 달성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다양한 건강 정보도 함께 얻을 수 있다”고 밝혔다.

이 글 공유하기:

  • 트위터로 공유하기 (새 창에서 열림)
  • 페이스북에 공유하려면 클릭하세요. (새 창에서 열림)
  • 인쇄하기 (새 창에서 열림)
  • 클릭하여 친구에게 이메일로 링크 보내기 (새 창에서 열림)
ShareTweetPin

뉴스 레터 구독하기

Related Posts

[AI서머리] ‘SoccerGO’, 50만 달러 전략적 투자 유치‧메가존클라우드, 대규모 AI 인력 채용 실시
news

[AI서머리] ‘SoccerGO’, 50만 달러 전략적 투자 유치‧메가존클라우드, 대규모 AI 인력 채용 실시

카카오, 신규 기업 메시지 서비스 ‘브랜드 메시지’ 출시 카카오가 기업 메시지 상품 ‘브랜드 메시지’를 정식 출시했다. 해당 서비스는 사전...

by 이석원 기자
2025년 5월 15일
[AI서머리] 포인트모바일, 글로벌 파트너 컨퍼런스 2025 개최‧‘문화창업플래너’ 12기 교육생 모집
news

[AI서머리] 포인트모바일, 글로벌 파트너 컨퍼런스 2025 개최‧‘문화창업플래너’ 12기 교육생 모집

포인트모바일, 글로벌 파트너 컨퍼런스 2025 개최 포인트모바일이 글로벌 파트너 컨퍼런스 2025를 개최하고, 신제품 및 신기술을 소개했다. 12일부터 16일까지 중국,...

by 이석원 기자
2025년 5월 15일
[AI서머리] 판교제로시티, 국내 첫 자율주행 데이터 표준 적용‧K-아트, 9개국 문화예술단체와 국제 협업
news

[AI서머리] 판교제로시티, 국내 첫 자율주행 데이터 표준 적용‧K-아트, 9개국 문화예술단체와 국제 협업

UiPath, 에이전틱 자동화 플랫폼 출시 유아이패스가 기업용 에이전틱 자동화 플랫폼을 새롭게 공개했다. 이 플랫폼은 인공지능 에이전트와 로봇, 사람이 하나의...

by 이석원 기자
2025년 5월 15일
[AI서머리] B2B 유통 플랫폼 남도마켓, 투자 유치‧AI 영어 코칭 서비스 ‘밀착케어콜’ 출시
news

[AI서머리] B2B 유통 플랫폼 남도마켓, 투자 유치‧AI 영어 코칭 서비스 ‘밀착케어콜’ 출시

도매/소상공인 기반 B2B 유통 플랫폼 남도마켓, 투자 유치 성공 B2B 이커머스 플랫폼 기업 남도마켓이 최근 투자 유치 라운드를 성공적으로...

by 이석원 기자
2025년 5월 15일
Next Post
[AI서머리] 패스트캠퍼스 KDC 중장년 재취업 지원‧리치고 미래가격 예측 서비스 강화

[AI서머리] 패스트캠퍼스 KDC 중장년 재취업 지원‧리치고 미래가격 예측 서비스 강화

답글 남기기 응답 취소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SS 테크레시피

  • 위성사진으로 드러난 화웨이 반도체 생산라인
  • 면도기 교체 부품…3D 프린터로 직접 출력‧수리?
  • 구글 영상 생성 AI 탑재…中 아너 400 시리즈 출시
  • 관리직 정리 위해…마이크로소프트, 6천명 해고
  • 엔비디아, 사우디 AI 데이터센터에 GPU 1.8만대 출하 예정
  • “품질 저하…” AI 고객 서비스 중단한 핀테크 기업
  • 美 온라인 안전법안, 의도치 않은 검열 초래 가능성 지적
  • AI 기업 저작권 보호 자료 사용 우려했던 美저작권국장 해임
  • 5천억 달러 프로젝트 스타게이트, 관세 영향으로 정체중?
  • 구글, 10년 만에 G 로고 디자인 바꿨다

POPULAR

  • [DailyRecipe] 1.7조 벤처펀드 조성한다

    액셀러레이터 선호도 조사해보니…1위는?

    0 shares
    Share 0 Tweet 0
  • 네이버D2SF 10년 성과와 향후 10년 비전은?

    0 shares
    Share 0 Tweet 0
  • [AI서머리] 디에스, 학회지 우수논문상 수상‧버드뷰, 화해글로벌로 사명 변경

    0 shares
    Share 0 Tweet 0
  • 환각 없이 AI 데이터 분석…위즈돔 2300만 달러 투자 유치

    0 shares
    Share 0 Tweet 0
  • [스타트업IR] AX 승용차 당일배송 솔루션 ‘다다익스’

    0 shares
    Share 0 Tweet 0

이메일로 만나보는 스타트업 가이드

투자, 행사, 정부사업 등 스타트업 생태계 소식을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보세요.

회사소개 | 개인정보 처리방침 | 서비스 이용약관 | 청소년 보호 정책 | 윤리강령
법인명 : 주식회사 미디어레시피 | 제호 : 스타트업레시피 | 등록번호 : 서울, 아55704 | 등록일자 : 2024년 11월 14일
발행인 : 이석원 | 편집인 : 이석원
주소 : 서울시 강서구 마곡동 757-5 마곡나루역 프라이빗타워1 6층 604호 | 전화 : 070-4048-401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정용환
보도자료 및 제휴 문의 : news@startuprecipe.co.kr


Copyright 2020 © Media Recipe. All Rights Reserved.

No Result
View All Result
  • 뉴스레터
    • 뉴스레터
    • 뉴스레시피
    • 인터뷰
  • 투자
    • 투자정보
    • 투자리포트
    • 추천 스타트업
  • 행사·지원사업
    • 행사
    • 정부사업
    • 입주모집
  • 자료실
  • 팟캐스트
  • 테크레시피
  • subscribe

© 2025 JNews - Premium WordPress news & magazine theme by Jegtheme.

 

댓글 로드중...
 

    이메일 수집 동의

    스타트업레시피는 최초 회원 가입 또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이용자로부터 아래와 같은 개인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본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에 따른 동의를 하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 외에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하지 아니할 권리가 있습니다.
    개인정보 취급 및 처리에 대한 상세한 사항은 사이트 하단에 공개한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참조하십시오. 다만 본 동의서 내용과 상충되는 부분은 본 동의서의 내용이 우선합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이용목적

    1) 수집항목 및 목적 (필수)

    □ 뉴스레터 수신: 이메일

    ※ 귀하께서는 필수항목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하실 수 있으나, 이는 서비스 제공에 필수적으로 수집해야 하는 정보이므로 동의를 거부하실 경우 뉴스레터 구독을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2.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의 개인정보는 뉴스레터 수신을 거부하면 자동으로 파기됩니다.

    다만, 스타트업레시피는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해 개인정보를 보유할 필요가 있는 경우, 해당 법령에서 정한 바에 의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련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 이용자의 인터넷 등 로그기록/ 이용자의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 그 외의 통신사실 확인 자료 : 12개월

    이 글 공유하기:

    • 트위터로 공유하기 (새 창에서 열림)
    • 페이스북에 공유하려면 클릭하세요. (새 창에서 열림)
    • 인쇄하기 (새 창에서 열림)
    • 클릭하여 친구에게 이메일로 링크 보내기 (새 창에서 열림)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