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선생, 온라인 방문 운전 연수 서비스 출시
운전학원 가격 비교 및 예약 플랫폼 ‘운전선생’이 불법 운전 연수 근절을 위해 온라인 방문 운전 연수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티지소사이어티는 경찰청 공인 운전학원과 협력하여 방문 운전 연수를 제공하며, 소비자는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공인 강사의 수업을 원하는 위치에서 받을 수 있다. 불법 운전 연수의 위험성을 줄이고, 안전한 운전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AI 기반 경로 최적화 솔루션도 도입할 예정이다. 오석준 대표는 합법적인 운전 교육 문화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에이아이트릭스, ‘세계 패혈증의 날’ 맞아 캠페인 전개
의료 인공지능 기업 에이아이트릭스는 9월 13일 세계 패혈증의 날을 맞아 임직원 대상 ‘노노 패혈증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패혈증의 위험성과 조기 진단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교육자료 배포와 퀴즈, 특강 등을 통해 임직원들의 이해를 도왔다. 에이아이트릭스는 AI 기반 솔루션을 통해 패혈증 조기 예측을 지원하며, 안전한 환자 관리를 목표로 하고 있다. 김광준 대표는 이번 캠페인이 패혈증에 대한 인식 제고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채널톡 AI 에이전트 ‘알프’, 500개 고객사 돌파
(주)채널코퍼레이션은 AI 비즈니스 메신저 ‘채널톡’의 AI 에이전트 ‘알프’가 출시 4개월 만에 500개 고객사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알프는 자연어 기반으로 고객 응대 업무를 수행하며, FAQ와 사용자 가이드 등의 정보를 탐색해 답변한다. 8월 기준 주당 평균 2만 건 이상의 상담을 처리했으며, 그중 30%는 상담원 개입 없이 진행됐다. 다양한 산업 분야의 고객사들이 알프를 활용해 상담 효율을 높이고 있으며, 채널코퍼레이션은 알프의 서비스 고도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5민랩, 신작 ‘민간군사기업 매니저’ 체험판 공개
크래프톤 산하의 5민랩이 신작 PC 게임 ‘민간군사기업 매니저’의 체험판을 9일 출시했다. 이 게임은 이용자가 용병회사의 사장이 되어 용병들을 성장시키고 전술을 운용하며 전투 임무를 수행하는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이용자는 신규 용병 영입, 훈련 일정 실행, 무기와 장비 관리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해야 하며, 전투 중에는 실시간으로 전술 지시를 내려야 한다. 체험판은 스팀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2025년 1분기 정식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무신사, 뷰티 페스타로 거래액 5.8배 성장
무신사 뷰티가 3주간 온오프라인에서 진행한 ‘무신사 뷰티 페스타’를 성공적으로 마치며 신진 뷰티 브랜드의 매출 신장 성과를 거뒀다. 이번 페스타 기간 동안 뷰티 카테고리 거래액은 전년 대비 5.8배 증가했으며, 전체 구매자 중 21.8%가 뷰티 상품을 구매했다. 특히 남성 고객의 비율도 27.5%에 달했다. 무신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넥스트 뷰티의 성장 가능성을 입증했으며, 앞으로도 건강한 뷰티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 방안을 검토할 계획이다.

피처링,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패키지 출시
글로벌 SNS 데이터 분석 기업 피처링이 영미권과 일본 시장 진출을 돕는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패키지’를 출시했다. 피처링의 AI 데이터 엔진은 1600만 개 인플루언서 채널과 3억 건 이상의 SNS 데이터를 분석해 맞춤형 인플루언서를 추천한다. 이를 통해 기업은 현지 인플루언서를 빠르게 찾고 시딩 마케팅을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 피처링은 이번 패키지를 통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고,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그란데클립, 프리미엄 골프웨어 브랜드 ‘어메이징크리’ 인수
배달의민족 창업자 김봉진 전 의장이 설립한 그란데클립이 프리미엄 골프웨어 브랜드 어메이징크리와 아이스버그골프로 유명한 에이엠씨알 인수를 완료했다. 이번 인수는 알토스벤처스와의 컨소시엄을 통해 이루어졌으며, 어메이징크리를 세계적인 프리미엄 기능성 의류 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이다. 에이엠씨알은 인기완 신임 공동대표와 배슬기 기존 공동대표 체제로 재편되며, 글로벌 확장과 신규 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공감오래콘텐츠, BIC Festival 2024 부스 운영 성황리 마쳐
공감오래콘텐츠는 ‘BIC Festival 2024’에서 자사 게임 ‘판타지터치’와 ‘함선 키우기’를 비롯해 MYME 게임잼 수상작들을 선보이며 부스 운영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공감오래콘텐츠는 MYME 브랜드를 통해 인디게임 개발자 발굴 및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고 있으며, 다양한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는 MYME GAME JAM을 진행 중이다. 윤민형 대표는 앞으로도 게임 교육과 인재 발굴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공감오래콘텐츠는 도쿄게임쇼와 G-STAR 2024에도 참가할 예정이다.

포카마켓, CU알뜰택배와 제휴 기념 이벤트 진행
포토카드 거래 플랫폼 포카마켓이 BGF네트웍스와의 제휴를 기념해 ‘입고판매 택배비 100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포카마켓 앱에서 입고판매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CU알뜰택배 운임을 100원에 제공하는 혜택을 담고 있다. 포카마켓은 이번 제휴를 통해 고객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이벤트는 한정된 기간 동안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포카마켓 공식 앱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 2024 추석맞이 다양한 서비스 제공
네이버는 추석을 맞아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선보인다. 네이버 검색창에 ‘추석’을 검색하면 추석 유래, 상 차리는 방법, 지방 쓰는 방법 등 명절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실시간 교통 상황, 연휴 동안 운영하는 병원과 약국 정보, 명절 보조금 정보 등 생활정보도 제공된다.
네이버 지도앱 내비게이션은 ‘나중에 출발’ 기능을 통해 시간대별 예상 소요 시간을 확인할 수 있으며, 실시간 교통 정보와 도로 통제, 공사, 교통사고, 재해 등 교통 안전 정보도 제공한다. 추석맞이 이벤트로 운전점수를 확인하고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기회도 마련했다.
네이버페이는 추석 명절을 맞아 송금 이벤트를 진행하며, QR송금 서비스를 통해 간편하게 송금할 수 있다. 다양한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포인트 적립, 할인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네이버 블로그는 포토덤프 챌린지 시즌2를 진행하며, 네이버 클립은 숏폼 콘텐츠와 네이버페이 포인트 당첨 기회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또한, 국내여행 코스추천 서비스와 호텔 F&B 가을 프로모션을 통해 추석 연휴를 더욱 풍성하게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한다.
네이버웹툰과 네이버시리즈는 추석 특집 이벤트를 통해 웹툰과 웹소설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치지직은 다양한 스트리밍 콘텐츠와 이벤트를 준비했다. 바이브는 장르별 명곡 플레이리스트를 제공해 가족들과 함께하는 연휴를 더욱 즐겁게 만들어준다.
네이버 프리미엄콘텐츠 창작자들은 첫 달 무료 구독 쿠폰을 발행하며, 해피빈은 명절나기 기부 페이지를 운영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돕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