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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서머리] 반도체 제조공정 자동화 ‘에이머슬리’‧우모 개발 ‘스플랩’ 투자 유치


이석원 기자 - 2024년 11월 13일

에이머슬리, 시드 투자 유치 성공

반도체 제조 공정 자동화 솔루션 ‘에이미’를 개발 중인 에이머슬리가 퓨처플레이와 더벤처스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에이머슬리는 반도체 제조 공정을 정밀하게 관리하는 APC 기술을 통해 최대 10%의 수율 개선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는 제조사의 비용 절감과 품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투자로 에이머슬리는 반도체 공정의 무인화를 실현하는 AI 솔루션 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국내 반도체 제조사와의 도입 테스트도 예정되어 있다.

아이앤나, ‘보들보들’ 첫 라이브 쇼핑 진행

아이앤나가 11월 13일 프리미엄 유아 세제 브랜드 ‘보들보들’의 첫 라이브 쇼핑을 아라쇼에서 진행한다. ‘보들보들’은 지난 10월 출시된 브랜드로, 신생아부터 성인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한 달 만에 인스타그램 팔로워 1천명을 돌파했다. 이번 라이브 쇼핑에서는 최대 62% 할인 혜택과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보들보들 아라쇼는 11월 13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되며, 아이보리 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오에스피, ‘2024 메가주 일산’ 참가로 B2C 사업 확대

프리미엄 펫푸드 제조업체 오에스피가 11월 15일부터 1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4 메가주 일산’ 박람회에 참가한다. 오에스피는 PB 신제품인 ‘인디고 펫 오리진 프로바이오틱스 포 독’과 ‘포 캣’ 유산균 2종, 신제품 건식 사료 ‘인디고 하이포 알러제닉’을 선보인다. 이번 박람회를 통해 오에스피는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히고 국내 유통 네트워크를 강화할 계획이다. 오에스피는 유기농 원료 기반의 기능성 제품으로 차별화 전략을 추진하며 B2C 사업 부문의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수출바우처로 미국 인플루언서 마케팅 공략

식품의약품안전처는 2024년 3분기 K-Beauty 수출규모가 전년 동기 대비 19.3% 증가한 74억 달러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특히 미국 시장이 14.3억 달러로 38.6%의 높은 성장율을 보이며, 일본과 함께 K-Beauty의 주요 수출국으로 자리잡았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가장 중요한 브랜딩 전략으로 떠오르며, 중소 브랜드들은 아마존과 틱톡샵을 통해 소비자 유입을 늘리고 있다. 에이든랩은 미국 현지화된 콘텐츠를 바탕으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스플랩, 시드 브릿지 투자 유치

비즈니스 네트워킹 서비스 ‘우모’를 개발한 스플랩이 포스텍홀딩스로부터 시드 브릿지 투자를 유치했다. 우모는 행사 참가자들이 정보를 나누고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수 있게 돕는 플랫폼이다. 스플랩은 이번 투자로 글로벌 시장 공략과 기능 업데이트를 계획 중이다. 포스텍홀딩스는 스플랩의 시장 기회 포착 능력과 실행력을 높이 평가했다. 스플랩은 앞으로도 우모를 통해 비즈니스 네트워킹을 혁신하고, 더욱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목표로 한다.

번개장터, 안전결제 도입 후 사기 급감

국내 대표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가 8월부터 모든 거래에 안전결제를 도입한 이후 10월 사기 건수가 80% 줄어드는 성과를 냈다. 번개장터의 안전결제는 제3 금융기관에 대금을 보관해 구매자가 거래를 확정하면 판매자에게 지급하는 방식으로, 사기 문제를 해결했다. 10월 거래 건수는 7월 대비 145% 증가했으며, 구매자와 판매자 수 모두 크게 늘었다. 번개장터는 안전결제 정착으로 중고거래 시장 참여자가 증가해 시장 규모도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IBM, 가디엄 데이터 시큐리티 센터 출시

IBM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AI, 양자 관련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IBM 가디엄 데이터 시큐리티 센터(DSC)를 출시했다. 이 플랫폼은 데이터 모니터링, 거버넌스, 탐지 및 대응, 보안 상태 관리, 암호화 관리를 단일 대시보드에서 제공하며, 보안팀의 효율성을 높인다. 특히, AI 배포를 보호하는 IBM 가디엄 AI 시큐리티와 양자내성 기술을 통해 암호화 데이터를 안전하게 관리하는 IBM 가디엄 퀀텀 세이프를 포함한다. IBM은 이 솔루션을 통해 기업들이 새로운 보안 위험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우아한형제들, 인적자원개발 대상 수상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2024년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 종합 대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한국HRD협회가 주관하며, 인적자원개발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이룬 기업에 수여된다. 우아한형제들은 ‘전사교육팀’을 ‘성장파트너팀’으로 변경하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신규 입사자 프로그램, 맞춤형 리더십 교육, 사내 강사 육성 프로젝트 등을 통해 구성원의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곽지아 부문장은 앞으로도 자발적인 학습문화를 조성하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엔에프타임, 이화여대와 블록체인 배지 MOU 체결

엔에프타임이 이화여자대학교 기후학회 U-RECA와 블록체인 기반 증명서 발행 플랫폼 Certi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측은 NFT 형태의 학회 수료증 발급과 Certi의 지속적 발전을 위한 홍보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Certi는 OpenBadge와 NFT 기술을 도입해 증명서 발급 및 관리의 편리성을 높였다. 엔에프타임 박민기 대표는 디지털 배지를 통해 대학생들이 스펙을 관리하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비즈넵 환급, 누적 환급액 7,000억 원 돌파

세무자동화 스타트업 지엔터프라이즈의 세금 환급 서비스 ‘비즈넵 환급’이 누적 환급액 7,000억 원을 돌파하고, 누적 가입자 수 164만 명을 넘어섰다. 비즈넵 환급은 개인사업자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간편한 세금 환급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특허 기술을 이용해 200여 가지 공제 및 감면 항목을 분석하고, 30초 만에 5년 치 환급금을 조회하고 신청할 수 있다. 지엔터프라이즈는 세무 기장 서비스 ‘비즈넵 케어’를 통해 고객의 세무 업무 부담을 덜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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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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