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드 머큐어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강남, 뷔페 패밀리아 2+1 프로모션 진행
그랜드 머큐어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강남은 뷔페 패밀리아에서 3월과 4월 두 달간 2+1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방문 인원에 따라 3~5인 방문 시 1인, 6~8인 방문 시 2인, 9~11인 방문 시 3인 무료 식사 혜택을 제공한다. 봄 시즌 특선 메뉴 ‘패밀리아 블루밍’은 제철 봄나물을 활용한 비빔밥, 신선한 해산물 요리, 봄의 상큼함을 느낄 수 있는 키조개 관자 세비체 등으로 구성된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뷔페 패밀리아를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하우스 와인 2종이 무제한으로 제공된다.

트래블월렛, CJ ONE과 손잡고 국내 결제 서비스 확대
트래블월렛이 CJ올리브네트웍스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국내 결제 서비스를 확대한다. 이번 협약으로 트래블월렛 고객은 앱을 통해 CJ ONE 가맹점에서 바코드 결제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결제 가능 매장은 올리브영, CGV, 뚜레쥬르, 메가 MGC 커피 등이며, 향후 방한 외국인 대상으로도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트래블월렛은 8월 초까지 CJ ONE 바코드 결제 고객에게 1.5%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며, 익월 원화로 지급한다. 트래블월렛 김형우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결제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트웰브랩스, 대규모 인재 채용 나서
트웰브랩스가 글로벌 영상 AI 기술 혁신을 위한 대규모 채용 캠페인을 진행한다. 데이터 및 머신러닝 분야의 5년 이상 경력 시니어급 엔지니어를 집중 채용하며, 스톡옵션 및 업계 최고 수준의 보상과 복지 혜택을 제공한다. 트웰브랩스는 이번 채용을 통해 차세대 영상 AI 모델 ‘마렝고-2.7’과 ‘페가수스 1.2’의 기술 고도화에 나선다. 또한, 구글,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등 실리콘밸리 기업 출신 엔지니어들과의 협업 기회를 제공하며, 글로벌 수준의 기술력과 개발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왓타임, 카카오벤처스 등에서 시드 투자 유치
중고 명품 시계 커머스 ‘왓타임’ 운영사 테이밍랩이 카카오벤처스, 매쉬업벤처스, 서울대창업네트워크 엔젤클럽에서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왓타임은 중고 명품 시계 구매부터 감정, 수리까지 전 과정을 돕는 서비스로, 자체 직매입을 통해 정가품 문제를 해결하고 투명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콘텐츠 제공과 커뮤니티 활성화를 통해 명품 시계에 대한 이해를 돕고 수집 경험을 풍부하게 한다. 낮은 마진율을 통한 합리적 가격 정책도 강점이다. 왓타임은 투자 유치를 통해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신뢰 기반의 중고 명품 시계 구매 환경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코리빙, 9년 새 5배 성장…글로벌 투자 가속화
알스퀘어는 ‘2025 서울 코리빙 시장 리포트’를 통해 서울시 코리빙 하우스가 2025년 2월 기준 7,371세대로 9년 만에 4.7배 성장했다고 밝혔다. 임대 수요 역시 2022년부터 2024년까지 연평균 22% 증가하며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이에 따라 국내외 대기업들의 코리빙 시장 진출도 활발해졌다. MGRV, DDPS, SLP, KT에스테이트 등 국내 기업들은 사업을 확장하고 있으며, 위브리빙은 이미 국내 시장에 진출했고 코브도 올해 상반기 서울 진출을 준비 중이다. 높은 성장세에도 불구하고 높은 임대료, 좁은 전용면적, 공용 공간 불편 등 해결해야 할 과제도 존재한다. 투자 측면에서도 낮은 수익률, 임대료 상승 제한, 높은 운영·마케팅 비용 등이 걸림돌로 작용한다.

구름, 디지털새싹 유공 2년 연속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
AI·SW 에듀테크 기업 구름은 ‘2024년 디지털새싹 사업’에서 우수한 성과를 내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2023년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이다. 구름은 디지털새싹 캠프에서 수요 기반 교육, 자기주도학습 강화, 교과 융합 프로그램 확대 등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정교화하고 학생들의 디지털 역량 향상에 기여했다. 또한, 스토리텔링 기반 콘텐츠와 게이미피케이션 요소를 접목한 플랫폼, 맞춤형 문제 풀이 및 역량 평가 서비스를 제공하며 차별화된 교육 경험을 선보였다. 구름 김현화 수석 부사장은 “3년간 디지털새싹 사업을 운영하며 디지털 역량 교육에 대한 노하우를 쌓았다”며, “앞으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연계를 통해 학생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에 더욱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오늘의집, 레어로우와 서울리빙디자인페어 참가
라이프스타일 슈퍼앱 오늘의집이 철제 가구 브랜드 레어로우와 함께 ‘2025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 참여한다. 3월 2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이번 페어에서 오늘의집은 ‘APT(아파트)’를 테마로 레어로우와 자사 제품을 활용한 부스를 운영한다. 거실, 침실, 드레스룸 등 실제 아파트와 같은 공간으로 꾸며진 부스에서 레어로우의 시스템000 퍼니처, 레어로우랙 등과 오늘의집 오리지널 브랜드 ‘레이어’의 페이브 침대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부스 방문객에게는 QR코드를 통한 제품 정보 확인, 단독 특가 구매, 세트 구매 시 추가 할인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오늘의집은 리빙페어 기간 한정으로 바이너리샵에서 ‘APT 기획전’을 진행한다. 레어로우의 다양한 제품을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으며, 온라인 한정 추가 할인 쿠폰도 제공된다.

비엠코퍼레이션-비엠교육그룹, KN피트니스와 부산 컨퍼런스 성료
비엠코퍼레이션-비엠교육그룹은 지난 16일 KN피트니스와 공동 주관으로 부산 동서대학교 민석스포츠센터에서 비즈니스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부산 지역 피트니스 업계 선두주자인 KN피트니스의 다지점 경영 노하우를 공유하고, 양사의 성과 중심 사업 운영 방식에 대한 논의를 바탕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KN피트니스는 산업 트렌드, 혁신적 비즈니스 모델, 고객 경험 향상 등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시하며 참석자들과 활발한 네트워킹을 진행했다. 비엠코퍼레이션 박주형 대표는 KN피트니스의 전문성이 새로운 시각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며,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업계 트렌드와 혁신적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KN피트니스 김기웅 대표 또한 부산 및 경남 지역 피트니스 산업 발전을 위한 협력에 기대감을 표했다.

SDT, 말레이시아 최초 초전도 양자컴퓨터 구축 협약 체결
양자표준기술 기업 SDT가 말레이시아 MIMOS와 협력하여 말레이시아 최초의 초전도 양자컴퓨터 구축에 나선다. SDT는 2025년 내 20큐비트 초전도 양자컴퓨터를 시작으로 2030년까지 1,000큐비트 이상의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또한, 양자암호(QKD) 실증 사업, 양자 소프트웨어 및 인력 양성 프로그램 등 양자 기술 산업 전반에 걸친 협력을 추진한다. 이번 협약은 국내 기업이 말레이시아 정부와 체결한 첫 협약으로, 말레이시아의 기술력 제고 및 양자 산업 강국 도약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SDT는 이번 협력을 통해 글로벌 양자 생태계 내 주도적 입지를 확보하고, 제조 선도 업체로서의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위버딩, 한성대와 협업 디지털 플래너 출시
디지털 문구 플랫폼 ‘위버딩’을 운영하는 누트컴퍼니가 한성대학교와 손잡고 ‘2025 한성대학교 스터디 플래너’를 선보였다. 이번 플래너는 태블릿 PC를 이용하는 학생들의 학습 효율 향상을 위해 제작됐으며, 한성대의 공식 디지털 굿즈로는 첫 사례다. 플래너는 연간 학사일정, 하이퍼링크, 구글 캘린더 연동 등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 위버딩은 이번 협업을 계기로 국내외 다양한 교육기관과 디지털 문구 분야 협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