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벨리온, MWC 2025에서 글로벌 AI 데이터센터 생태계 구축 위한 MOU 체결
리벨리온이 펭귄 솔루션스, SK텔레콤과 AI 데이터센터 분야 경쟁력 강화 및 시장 확대를 위한 전략적 MOU를 체결했다. 3사는 AI 인프라 구축 및 기업 테스트 환경 조성, AI 데이터센터 최적화 솔루션 개발을 위한 기술 협업 등을 통해 신규 사업 기회를 발굴할 예정이다. 리벨리온은 이번 협력을 통해 자사의 NPU 제품과 기술을 바탕으로 사업 역량과 기술력을 대규모 데이터센터 수준으로 끌어올릴 계획이다. 펭귄 솔루션스는 AI 인프라 전문성을, SK텔레콤은 AI 인프라 사업 역량을 제공하여 3사 간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리벨리온 박성현 대표는 “이번 MOU가 효율적인 AI 데이터센터 생태계 구축의 중요한 첫걸음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29CM, ‘이구패션위크’ 개최… 최대 2주 먼저 봄 신상품 만난다
29CM는 5일부터 18일까지 패션위크 콘셉트의 ‘이구패션위크’ 기획전을 열고 470여 개 브랜드의 봄 신상품을 최대 2주 먼저 선보인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여성 패션, 유니섹스, 스포츠 브랜드 등 다양한 브랜드가 참여하며, 매일 오전 29CM에서 주목받는 브랜드의 2025년 봄·여름(SS) 시즌 신상품을 할인 혜택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기획전 기간 동안 봄 시즌 인기 패션 상품을 한정 수량으로 제공하는 ‘신상 체크인’ 이벤트, 200만 원 상당의 항공권 기프트 카드를 제공하는 ‘패션 트립 체크인’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에이블리, 꽃샘추위에도 봄옷 수요 급증…”보호시크 룩” 인기
쌀쌀한 날씨에도 에이블리에서 봄옷 수요가 크게 늘었다. 2월 17일부터 3월 2일까지 ‘봄옷’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했으며, ‘봄 아우터’, ‘봄 블라우스’ 등 봄 관련 상품 검색도 늘었다. 특히 올봄에는 자유분방한 보헤미안 스타일에 세련미를 더한 ‘보호시크 룩’이 트렌드로 떠올랐다. 러플, 프릴, 레이스 장식 의류와 스웨이드 소재 아이템의 수요가 크게 증가했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고객들이 한발 앞서 봄 옷을 준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취향에 맞는 상품을 쉽게 찾고 구매할 수 있는 쇼핑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GS25, 외화 환전 키오스크 확대로 외국인 편의 플랫폼 강화
GS25가 외국인 고객 유치를 위해 환전 서비스를 강화한다. GS25는 점포 내외부에 설치 가능한 ‘더즌 환전 키오스크’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외국인 관광객 증가에 따라 환전 서비스, 부가세 즉시 환급, 외국인 결제 수단 등 금융 서비스 이용이 늘어난 데 따른 것이다. 실제로 2024년 GS25의 환전 서비스 이용객 수는 전년 대비 18배, 택스리펀드 이용률은 935% 증가했다. 새롭게 도입되는 키오스크는 24시간 15개국 통화 환전 서비스를 제공하며, 선불카드 발급 및 충전도 가능하다. GS25는 향후 외국인 고객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강화해 ‘외국인 방한객 필수 명소’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비바랩스, AI 기반 시니어 헬스케어 솔루션 ‘이지태닉스’ 효과 입증
비바랩스는 AI 기반 시니어 맞춤형 운동 솔루션 ‘이지태닉스’의 효과성 검증을 위한 기관생명윤리위원회(IRB) 승인을 획득하고, 성남시 재가노인복지시설과 협력하여 8주간의 시범 운영을 진행했다. 그 결과, 참여 어르신들의 근력, 하지 기능, 균형 지수 및 보행 능력 등 건강 지표가 크게 개선되었다. 이는 전문 인력 부족과 체계적인 운동 시스템 부재로 어려움을 겪는 재가노인복지시설에 AI 기술을 활용한 솔루션을 제공하여, 개별화된 근력 운동 지도를 가능하게 한 데 따른 성과다. 비바랩스는 이번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서비스를 런칭하고, 수도권 및 광주광역시 지역 재가노인복지시설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옴니코트, 포스텍 홀딩스로부터 Pre-A 투자 유치
금속 표면 건식 레이저 프린팅 기술을 개발하는 옴니코트가 포스텍 홀딩스로부터 Pre-A 투자를 유치했다. 투자 금액은 비공개다. 옴니코트는 포스코 사내벤처 기업으로, 기존 액체 프린팅 방식의 문제점을 해결한 건식 레이저 프린팅 기술을 개발했다. 이 기술은 건축 내외장재, 프리미엄 가전 등에 사용되는 컬러강판 제작에 활용된다. 포스텍 홀딩스 김재현 심사역은 옴니코트 기술의 다양한 활용 가능성과 기술적 검증을 높이 평가했다. 옴니코트 박순홍 대표는 이번 투자를 통해 컬러강판 외 원자력 수송 용기, 2차전지 건식 전극 등 새로운 분야로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하우쓰리, 와우파트너스로부터 시드 투자 유치
버추얼 아티스트 콘텐츠 기업 하우쓰리가 와우파트너스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하우쓰리는 자체 제작 버추얼 아티스트 ‘하우삼’을 주인공으로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 ‘배틀서울’과 음원을 제작하고 있다. 하우쓰리는 올해 6월 첫 뮤직비디오와 음원 발매를 시작으로 한국과 미국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배틀서울’은 사회 진출을 앞둔 1020 청년들에게 자립과 자강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스토리를 담고 있으며, 1년 이상 연재할 뮤직비디오 스토리와 캐릭터 45종의 상표권을 확보했다. 권준수 하우쓰리 대표는 “음악을 듣는 소비자들에게 메시지와 스토리에 집중했으며, 스토리의 일관성을 위해 1년 여간 캐릭터 개발과 음원, 가사를 만들었다”며 매력적인 캐릭터 아티스트의 탄생을 예고했다.

CJ대한통운, 2024년 소비자 관심도 1위
데이터앤리서치의 조사에 따르면, CJ대한통운이 2024년 택배업계 소비자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이는 7일 배송 서비스 ‘O-NE’ 도입 등 적극적인 서비스 개선에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우체국 택배와 로젠택배가 각각 2, 3위를 기록했으며, 한진택배와 롯데택배가 뒤를 이었다.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 커뮤니티, SNS 등 12개 채널 24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정보량을 조사하여 소비자 관심도를 측정했다.

딥세일즈, 한국어 지원 확대로 국내 시장 공략 가속화
딥세일즈가 서비스 출시 1년 만에 한국어 지원을 공식 도입하며 국내 영업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딥세일즈는 AI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잠재 고객을 발굴하는 B2B SaaS 솔루션이다. 기존에는 영어 서비스만 제공되었지만,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국내 사용자들의 접근성을 높였다. 딥세일즈는 500개 이상의 데이터 포인트를 활용해 실시간으로 리드 정보를 업데이트하고, 사용자에게 최적의 리드를 추천한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영업 전략을 효율적으로 수립하고 실행할 수 있다. 딥세일즈 김도남 테크리드는 “국내 영업 환경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으며, 앞으로도 사용자 의견을 반영해 기능을 고도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딥세일즈는 2025년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의 공급기업으로 선정되어 해외 바이어 데이터베이스 구축을 희망하는 기업을 모집 중이다.

브레디스헬스케어, 디지털 면역분석 기반 혈액검사기기 개발
브레디스헬스케어는 디지털 면역분석 기술을 이용한 혈액검사용 의료기기 ‘BREDIS DIA Reader’를 개발, 식약처에 체외진단의료기기 1등급 신고를 완료했다. 이 기기는 세계 최초로 디지털 면역분석 기술을 상용화한 사례로, 극미량 단백질까지 정량 측정 가능해 퇴행성 뇌질환, 심혈관질환, 암 등 조기 진단에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브레디스헬스케어는 이를 기반으로 퇴행성 뇌질환 진단키트 상용화를 추진하며, FDA 허가를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