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리사 솔로 앨범 MD 단독 발매 및 팝업 스토어 진행
무신사가 글로벌 아티스트 리사의 첫 솔로 앨범 ‘얼터 에고(Alter Ego)’ 발매를 기념해 앨범 MD를 단독 발매하고,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에서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 무신사는 오는 10일 정오, ‘무신사 드롭’을 통해 리사 솔로 앨범 MD 컬렉션을 한정 발매한다. 티셔츠, 후디, 트랙 팬츠 등 의류 13종과 모자, 가방 등 잡화 21종으로 구성됐으며, 리사의 개성을 담은 디자인과 앨범 콘셉트를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10일부터 16일까지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에서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MD 판매와 함께 리사의 음악 세계관과 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룸, 청음존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팬밋업 및 사인회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무협, 폴란드 정부와 현지 진출 韓 기업 애로 해결 논의
한국무역협회 이인호 부회장은 폴란드 바르샤바를 방문, 폴란드 무역투자청 및 경제개발기술부와 면담을 가졌다. 이 부회장은 EU의 탈탄소 정책으로 인한 에너지 비용 상승 문제를 제기하며, 한국 배터리 기업에 대한 에너지 비용 보조금 지원 프로그램 신설을 요청했다. 또한, 외국인 노동허가 및 거주증 발급 지연 문제 해결을 위해 한국 기업을 우선처리 절차 도입 기업 목록에 포함할 것을 건의했다. 이 부회장은 스페인 바르셀로나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25’ 참석, IESE 경영대학원 기업가정신‧혁신센터와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등 한국 기업의 유럽 시장 진출 및 글로벌 네트워크 확대 지원 의지를 밝혔다.

29CM, 화이트데이 ‘일상력’ 높이는 선물 인기
29CM은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일상력 상승템’이 인기를 얻고 있다고 밝혔다. 불확실한 경제 상황 속에서 규칙적인 생활과 자기 관리에 도움이 되는 홈·셀프케어 아이템 수요가 증가하며, 실용적이고 취향을 공유할 수 있는 선물이 각광받는 추세다. 29CM이 지난 2월 26일부터 3월 4일까지 선물하기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파자마, 방향제·디퓨저, 티·전통차, 바디케어 세트 등의 거래액이 전년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 특히 파자마는 선물하기 카테고리 중 가장 높은 거래액을 기록했다. 이러한 수요에 맞춰 29CM는 14일까지 화이트데이 선물 기획전 ‘화이트 큐피트’를 열고, 인기 브랜드 상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또한 기획전 동안 할인 쿠폰을 지급하고, 29선물하기 구매 고객에게는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셀렉스, 작년 단백질 음료 소비자 관심도 1위
데이터앤리서치는 2024년 한 해 동안 주요 단백질 음료 브랜드의 온라인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매일유업의 ‘셀렉스’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셀렉스는 총 3만 6343건의 정보량을 기록했으며, ‘맛있다’는 후기가 온라인상에서 다수 발견되었다. 뒤이어 오리온 ‘닥터유’가 2만 4366건, 일동후디스 ‘하이뮨’이 2만 3480건으로 각각 2, 3위를 기록했다. 닥터유는 맛과 높은 단백질 함량에 대한 긍정적 평가가 많았고, 하이뮨은 장민호 모델 효과와 맛에 대한 호평이 주를 이뤘다. 빙그레 ‘더단백’, 대상웰라이프 ‘마이밀’, 남양유업 ‘테이크핏’이 그 뒤를 이었다.

퓨쳐스콜레, 시리즈A 투자 유치 성공… 누적 80억원 확보
지식 비즈니스 플랫폼 ‘라이브클래스’를 운영하는 퓨쳐스콜레가 시리즈A 투자 라운드를 50억원으로 마무리하며 누적 투자액 80억원을 달성했다. 이번 투자에는 뮤렉파트너스와 기존 투자사 티비티파트너스가 참여했다. 라이브클래스는 크리에이터들이 지식 콘텐츠를 제작하고 판매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간편한 웹사이트 개설, 결제 시스템, 낮은 수수료 등을 강점으로 내세워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투자금은 제품 주도 성장(PLG) 전략에 집중 투자되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후시파트너스, 할당 취소된 배출권 복원 성공
후시파트너스는 정부의 배출권 할당 취소 처분을 받은 기업의 배출권을 복원하는 데 성공했다. 해당 기업은 친환경 전기버스 도입으로 온실가스 배출량을 크게 줄였으나, 이로히려 배출권 할당 취소 예고를 받았다. 후시파트너스는 이의 신청과 함께 온실가스 감축 실적 보고서를 제출하여 정부의 처분 철회를 이끌어냈다. 이번 사례는 기업의 적극적인 감축 노력이 배출권 복원으로 인정받을 수 있음을 보여준다.

쏘카, ‘운전점수 80점 챌린지’로 안전운전 독려
쏘카가 3월 30일까지 회원들의 안전운전을 장려하는 ‘운전점수 80점 챌린지’를 진행한다. 운전점수 80점 이상 달성 회원 중 추첨을 통해 쏘카 24시간 무료 쿠폰을 제공하며, 달성 인원에 비례해 최대 1,000장까지 쿠폰 수를 늘린다. 쏘카 앱에서 참여 버튼을 누르고, 기간 내 쏘카 대여 후 운전점수 80점 이상을 달성하면 된다. 24시간 무료 쿠폰 당첨자는 4월 4일 추첨 후 발표된다. 쏘카는 운전점수에 따라 예약마다 최대 4,000 크레딧을 지급하며, 과속, 급가속 등 평가 항목 달성 시 추가 크레딧을 제공한다. 쏘카는 지난달 ‘MBTI 운전점수 대항전’ 결과도 공개했으며, ISTJ 팀의 평균 운전 점수가 가장 높았다.

바임글로벌, 쥬피터 국제 심포지엄 성료
바임글로벌이 3월 1일과 2일, 인천 인스파이어 호텔에서 ‘2025 쥬피터 국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쥬베룩과 쥬베룩 볼륨의 임상 데이터 모집에 기여한 국내외 의사 250여 명이 참석한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최신 연구 기전과 임상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행사 첫날에는 쥬베룩의 과학적 근거와 효과적인 사용 방법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었으며, 둘째 날에는 쥬베룩을 통한 기저막 재생과 색소 침착 예방 및 개선에 대한 연구 결과가 발표되었다. 또한, 쥬베룩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패널들의 디스커션도 진행되었다. 바임글로벌 관계자는 “앞으로도 혁신적인 연구와 학술 교류를 통해 메디컬 에스테틱 시장의 발전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알스퀘어 애널리틱스, 출시 3개월 만에 대형 고객 확보
상업용 부동산 데이터 플랫폼 ‘알스퀘어 애널리틱스(RA)’가 출시 3개월 만에 국내외 유수 기관 및 투자사를 고객으로 확보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알스퀘어는 7일 RA가 GIC, DWS 등 글로벌 기관 투자 회사와 한국부동산원, 삼성증권, 이지스자산운용 등 국내 대표 기관 및 자산운용사와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RA는 오피스, 물류센터 등 6,200여 개 상업용 부동산 데이터를 제공하며, 이 중 1,600여 개 오피스 빌딩과 1,100여 개 물류센터 임대 시세 및 임차인 정보를 정기 조사하여 시계열 분석 및 변동 정보를 제공한다. 알스퀘어는 RA가 글로벌 투자사의 한국 상업용 부동산 시장 진출 확대에 따라 높아진 데이터 플랫폼 수요에 부응하며 성장했다고 설명했다. 현재 20개 이상의 국내외 기관이 RA 테스트를 진행 중이며, 40여 곳이 베타 테스트를 마쳤다.

클룩 트래블 이심, ‘2025 한국소비자 평가 최고의 브랜드’ 대상 수상
클룩의 ‘트래블 이심’이 ‘2025 한국소비자 평가 최고의 브랜드’ eSIM 기반 데이터 로밍 부문에서 대상을 받았다. 클룩 트래블 이심은 지난해 8월 출시 이후 가격 경쟁력과 편의성을 바탕으로 10만 명 이상의 글로벌 고객을 유치했다. QR코드 설치 과정 없이 앱에서 바로 활성화 가능하며, 잔여 데이터 확인 및 충전도 간편하다. 일본, 중국, 태국, 싱가포르 등 20개국에서 사용 가능한 개별 이심과 아시아·태평양 및 유럽 지역 패키지 상품을 제공한다. 클룩은 앞으로도 여행객 편의를 위한 상품과 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