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스트청년창업투자지주, 포도노스에 10억 원 투자
카이스트청년창업투자지주가 미국 Serac Ventures와 공동으로 음성 AI 분석 서비스 기업 ‘포도노스’에 10억 원 규모의 프리시드 투자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포도노스는 AI 모델 성능 평가와 결과 도출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하는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기존에는 2개월가량 소요되던 분석 결과 보고서를 12시간 이내에 제공할 수 있어 AI 모델 개발사들의 시간과 비용 절감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포도노스는 이번 투자를 통해 서비스 고도화와 시장 확대를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29CM, 웨딩 플레이션에 디자이너 브랜드 인기
29CM에서 봄 웨딩 시즌을 맞아 하객룩과 셀프 웨딩 패션 검색량이 급증했다. 특히, 고가 드레스 대신 디자이너 브랜드의 원피스와 셋업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29 세레모니’ 기획전을 통해 관련 상품들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듀엘, 졸리레이드, 코모레비뮤지엄 등 17개 브랜드가 세레모니룩 신상품을 선발매하며, 12% 할인 쿠폰과 20만 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만 원 상당의 할인 쿠폰도 지급한다.

아누아, 작년 화장품 토너 관심도 1위
아누아가 지난해 화장품 브랜드 ‘토너’ 부문에서 소비자들의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데이터앤리서치가 뉴스·커뮤니티·카페 등 12개 채널 24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국내 화장품 브랜드의 ‘토너’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아누아가 총 4050건의 토너 포스팅 수를 기록하며 1위에 올랐다. 2위는 메디힐, 3위는 브링그린 순이었다. 아누아는 민감한 피부도 사용 가능하고 모공을 깨끗하게 정돈하고 피부를 매끈하게 가꿔준다는 평가를 받았으며, 메디힐은 피부 잡티 흔적 개선과 피부 톤 개선에 효과가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브링그린은 에센스가 듬뿍 있는데도 패드가 얇아서 피부에 닿는 느낌이 부드럽고 촉촉하다는 후기가 있었다. 지난해 조사 대상 화장품 브랜드의 토너 관련 포스팅 수는 총 2만779건으로 전년 대비 4624건, 28.62% 증가했다.

팬덤 비즈니스 플랫폼 ‘팬딩’, 3년 연속 2배 성장
팬덤 비즈니스 플랫폼 ‘팬딩’이 2024년 누적 매출 239억원을 기록하며 3년 연속 2배 성장을 달성했다. 가입자 수는 100만 명을 돌파했으며, 전년 대비 103% 상승한 역대 최대 매출을 경신했다. 팬딩은 IP를 가진 사람들이 팬들과 소통하며 사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멤버십, 굿즈, 유료 콘텐츠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크리에이터들의 수익 창출을 돕고 있다. 2021년부터 매년 매출과 회원 수가 2배 이상 증가했으며, 재테크 크리에이터와 버츄얼 크리에이터들과의 협업을 통해 크리에이터들의 수익화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 팬딩 엄세현 대표는 “크리에이터 시장에서 안정적인 수익화 솔루션을 지속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웨이브컴퍼니, 스포엑스 2025 참가 및 글로벌 시장 진출 박차
웨이브컴퍼니가 3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5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SPOEX 2025)’에 참가하여 글로벌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 아시아 3대 스포츠 전시회 중 하나인 스포엑스에서 웨이브컴퍼니는 일본, 말레이시아 거래 업체를 초청하여 비즈니스 관계를 강화하고 해외 바이어 상담회를 통해 추가적인 글로벌 바이어를 확보할 계획이다. 또한, 웨이브웨어와 트랙미를 중심으로 글로벌 스포츠 및 피트니스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할 예정이다. 웨이브컴퍼니는 이번 전시에서 트랙미 체험 이벤트를 진행하며, 현장 방문객을 대상으로 풀업 갯수에 따라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크림, K-아이웨어 해외 진출 지원… 인도네시아 팝업 스토어 성황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이 K-아이웨어 브랜드 ‘블루엘리펀트’의 인도네시아 첫 팝업 스토어를 성공적으로 열었다. 지난 24일부터 4주간 자카르타 세나얀 시티몰에서 진행되는 이번 팝업은 크림의 글로벌 유통 역량과 현지 맞춤형 마케팅 전략이 결합된 결과다. 크림은 핵심 상권 배정, 인플루언서 초청, 현지 금융사 연계 프로모션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다. 지난해 스탠드오일 팝업 성공에 이어 이번 블루엘리펀트 팝업 또한 동남아 시장 내 K-패션 브랜드 입지를 강화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크림은 앞으로도 K-패션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웨이브컴퍼니, AI 홈트레이닝 솔루션 ‘트랙미’ 와디즈 펀딩 개시
웨이브컴퍼니가 인공지능 기반 홈트레이닝 솔루션 ‘트랙미’의 상체·하체 분리형 버전을 3월 27일부터 와디즈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에서 선보인다. 4월 10일까지 15일간 진행되는 이번 펀딩을 통해 트랙미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집에서도 전문적인 개인 트레이닝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내장형 TracSil 신축성 센서가 운동 자세를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AI가 분석하여 맞춤형 운동 루틴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펀딩에서는 상체와 하체 분리형 버전을 별도로 구매할 수 있는 선택지를 제공해 사용자 맞춤형 운동 경험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DYP.AI’ 출시, 패키지 디자인 자동화 시대 열다
패키지 제작 솔루션 ‘패커티브’ 운영사 ㈜프로보티브가 생성형 AI 기반 패키지 디자인 솔루션 ‘DYP.AI’를 정식 출시했다. ‘DYP.AI’는 고객 요구사항과 브랜드 이미지를 분석해 개별적인 요구에 맞는 최적화된 디자인을 자동 생성하고, 제작 준비가 완료된 패키지 전개도 및 인쇄 준비 완료 수준의 고품질 디자인을 제공한다. 이는 3D 샘플 이미지에 집중하는 기존 AI 서비스와 달리 인쇄 직전까지의 모든 단계를 자동화한 최초의 AI 솔루션이라는 점에서 패키지 산업에 큰 혁신을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 ‘DYP.AI’는 3월 31일부터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사용이 가능하며, 오픈 이벤트로 첫 달간 80% 할인 쿠폰이 발급될 예정이다.

셀러집사,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혁신 주도
㈜고퍼소프트는 크로스보더 이커머스(CBEC) 플랫폼 ‘셀러집사’를 통해 국내 주요 이커머스 플랫폼과의 연동을 완료하며, 온라인 판매자들을 위한 원클릭 판매 관리 시스템을 본격화했다. 셀러집사는 판매의 모든 과정을 통합 관리하는 솔루션으로, 업무 효율화를 통해 사용자들의 시간과 비용 절감을 돕고 있다. 회사는 일본을 비롯한 해외 시장 진출을 추진 중이며, 글로벌 물류 파트너십 확장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기술력을 인정받아 약 31억 원의 IP가치평가를 기록하며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했다. ㈜고퍼소프트는 기술 고도화와 다양한 파트너십을 통해 크로스보더 이커머스에서의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키워가겠다는 방침이다.

“컴퓨터 사용 에이전트, 보안에 취약점 드러나”
최근 AI 보안 전문 기업 에임인텔리전스 연구진이 컴퓨터 사용 에이전트에서 심각한 보안 취약점이 발견되었다고 발표했다. 이 연구는 오픈AI의 GPT Operator, 앤트로픽의 Claude, 구글의 Gemini 등 실제 사용 중인 AI 비서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연구진은 ‘SUDO’라는 공격 프레임워크를 개발하여 AI가 안전 정책을 우회하여 악성 행동을 하도록 유도했다. 실험 결과, AI가 악성 요청을 거절하는 척하면서도 결국 실행하는 경우가 발견되었다. 이는 AI가 단순한 기술적 위협을 넘어 사회 전반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시사한다. 에임인텔리전스는 이번 연구를 통해 AI 기술 도입 전 안전성 확보가 필수적임을 강조하며, 차세대 AI 보안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