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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서머리] SBA, 2025 도쿄게임쇼·지스타 서울관 참가기업 모집‧한국인터넷기업협회, 제92회 굿인터넷클럽 개최

이석원 기자 by 이석원 기자
2025년 4월 29일
in news
Reading Time: 3 mins read

다방, ‘아파트 다방여지도’ 첫 공개… 전국 아파트 매매·전세 분석

국내 최대 부동산 정보 플랫폼 다방이 ‘국민평수’로 불리는 84㎡ 아파트의 매매가 및 전세 보증금 수준을 분석한 ‘아파트 다방여지도’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이 지도는 국토부 실거래가 데이터를 기반으로 서울 25개 자치구별 평균 매매가와 전세 보증금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올해 1분기 기준 서울의 84㎡ 아파트 평균 매매가는 14억 5981만 원, 평균 전세 보증금은 6억 5292만 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전년 대비 각각 25.5%, 2.3% 상승한 수치다. 서울에서 가장 높은 평균 매매가는 서초구로, 서울 평균 대비 197% 수준인 28억 8074만 원을 기록했다. 강남구와 송파구도 각각 173%, 134% 수준으로 높은 시세를 보였다. 전세 보증금의 경우 강남구가 9억 9590만 원으로 서울 평균보다 153% 높았으며, 서초구와 종로구도 높은 수준을 유지했다. 전국적으로도 아파트 가격이 상승세를 보였다. 1분기 기준 전국 84㎡ 아파트 평균 매매가는 5억 7975만 원으로 전년 대비 27.7% 올랐으며, 평균 전세 보증금은 3억 6727만 원으로 1.3% 상승했다. 다방은 이번 분석을 시작으로 ‘아파트 다방여지도’를 매 분기마다 공개할 예정이다.

무신사 스탠다드, 25SS ‘쿨탠다드’ 캠페인 진행
무신사 스탠다드가 25년 여름 시즌을 맞아 대표 상품인 ‘쿨탠다드’ 캠페인을 시작한다. 4월 30일부터 시작되는 이번 캠페인은 ‘언제나 시원하게’라는 주제로, 급격하게 오른 기온에 맞추어 빠르게 여름을 준비할 수 있도록 기능성 의류를 제공한다. 무신사 스탠다드는 쿨탠다드의 주요 특징인 접촉 냉감, 흡한속건, 자외선 차단 기능을 강화하고, 여름철에도 다양한 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도록 여러 제품군을 준비했다. 특히, 티셔츠, 슬랙스와 같은 기본적인 의류는 물론, 데님과 스웨트 셔츠, 원피스까지 다양한 스타일을 선보인다. 온라인에서는 3만 원 이상 구매 시 특정 쿨탠다드 제품을 99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며, 오프라인 매장인 무신사 스탠다드 한남점은 쿨탠다드 특별 매장으로 꾸며져 9900원에 반소매 티셔츠를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사)한국인터넷기업협회, 제92회 굿인터넷클럽 개최

(사)한국인터넷기업협회는 다음달 8일 오전 10시 30분 서울 양재동 협회 대회의실에서 “디지털을 담지 못한 디지털입법”을 주제로 제92회 굿인터넷클럽을 개최한다. 최근 AI 기본법, 플랫폼법 등 디지털 산업 관련 법안 발의가 활발한 가운데, 기술과 산업에 대한 심층적 검토 없이 성급하게 추진된 입법이 산업 경쟁력 저하를 초래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이번 굿인터넷클럽에서는 한국인터넷기업협회가 수행한 디지털산업규제 입법 평가 결과를 토대로, 디지털 산업 규제의 현주소를 점검할 예정이다. 또한 사전입법평가 부재로 인한 입법 한계와 이해관계자 의견 수렴 절차의 미비 문제점을 짚어본다.

현대백화점, 1분기 소비자 관심도 1위 차지

현대백화점이 올 1분기 국내 백화점 업계 온라인 소비자 관심도 1위를 기록했다. 데이터앤리서치가 뉴스, 커뮤니티 등 12개 채널 24만 개 사이트의 정보를 분석한 결과, 현대백화점이 총 39만1862건의 정보량을 보이며 1위를 차지했다. 롯데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이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현대백화점은 디저트류 추천 후기가 많았고, 더현대 서울 윌슨에 대한 방문 후기도 있었다. 롯데백화점은 웨딩밴드 프로모션, 와인잔 구매 후기가 주를 이뤘다. 신세계백화점은 보테가베네타 쇼핑 경험 후기가 있었다. 데이터앤리서치는 백화점 업계 총정보량이 전년 동기 대비 소폭 줄어들었지만, 업계 침체는 바닥을 보이고 있다고 분석했다.

SBA, 2025 도쿄게임쇼·지스타 서울관 참가기업 모집

서울경제진흥원(SBA)이 서울 소재 중소게임개발사의 해외 진출과 글로벌 투자 유치를 지원하기 위해 ‘2025 도쿄게임쇼’와 ‘G-STAR 2025’ 서울관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지난해 SBA는 두 행사에서 서울관 운영을 통해 총 21개 기업의 비즈니스 상담 324건, 수출 상담액 7천 5백만 달러를 달성한 바 있다. 도쿄게임쇼는 오는 9월 25일부터 28일까지 도쿄 마쿠하리 멧세에서, 지스타는 11월 13일부터 16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다. SBA는 경기콘텐츠진흥원과 협업해 도쿄게임쇼에서는 180㎡ 규모의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서울 소재 게임기업은 오는 5월 22일까지 지원 가능하며, 선정된 기업에게는 부스 제공, 비즈니스 매칭, 홍보, 통역, 현지 운영 등의 지원이 이루어진다.

와인25플러스, 누적 주문액 1500억 돌파

GS리테일의 주류 스마트 오더 플랫폼인 와인25플러스가 누적 주문액 1500억 원을 돌파하며 업계 1위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카카오톡 선물하기 제휴를 통해 2030세대 신규 고객이 대거 유입되며 전 연령층으로 고객 기반을 확대했다. 1만 종의 상품을 취급하여 업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며 GS리테일의 상품 소싱력, 물류, 오프라인 인프라와 카카오톡의 온라인 채널이 결합한 O4O 비즈니스 성공 모델을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나우로보틱스, 우리사주조합 청약률 100% 달성

로봇 전문기업 나우로보틱스의 우리사주조합 공모주 청약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배정된 35만 주, 약 23억 8천만 원 규모의 물량이 모두 소진되며 청약률 100%를 기록했다. 이는 전체 공모주식의 14%에 해당한다. 기관 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에서도 1,394.96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공모가는 희망밴드 최상단인 6,800원으로 확정되었다. 일반 투자자 대상 공모 청약은 4월 24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되었으며, 코스닥 상장 예정일은 5월 8일이다.

SBA 청년취업사관학교, 삼성·서울시와 자립준비청년 지원 협약 체결

서울경제진흥원(SBA)이 삼성 및 서울시 자립지원전담기관과 함께 자립준비청년의 사회진출을 돕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삼성이 서울시에 취업교육 협력을 제안하면서 시작됐으며, SBA 청년취업사관학교는 SW 온라인 기초교육과 오프라인 취업과정을 운영하기로 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건강한 자립 지원, 온라인 기초교육 및 취업교육 제공, 취업 컨설팅과 일자리 연계 지원이다. SW 기초교육을 수료한 자립준비청년은 취업교육 신청 시 가점 혜택을 받으며, 과정 중 기업과의 정기 면접 및 포트폴리오 제작 코칭을 받을 수 있다. 삼성은 출석률에 따라 교육훈련 지원금을 제공하며, 교육 수료 후 최대 2년간 취업 알선 및 이력서 첨삭 등의 사후 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청년취업사관학교의 SW 기초 온라인 교육은 5월 12일부터 6월 3일까지 모집하며, 교육은 6월 9일 개강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자립준비청년들의 안정적인 사회진출이 기대된다.

위플로, L2 Aviation과 항공기 점검 기술 공동 개발 MOU 체결

미래 모빌리티 솔루션 기업 위플로가 글로벌 항공전자 통합 전문 기업 L2 Aviation Solutions와 항공기 점검 기술 공동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인공지능(AI) 기반 항공기 자동 점검 기술을 공동 개발하고, 항공 안전 및 유지 보수 효율성 극대화를 기대하고 있다. 위플로는 인공지능(AI) 및 데이터 기반 진단 기술을 통해 지상 및 항공 모빌리티 산업 전반의 안전성, 신뢰성 및 운영 효율성을 혁신하는 솔루션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L2 Aviation은 1997년 설립된 미국의 항공전자 통합 기업으로 최첨단 항공전자 솔루션과 전문성을 제공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항공기 유지 보수의 효율성, 정확성 및 신뢰성을 극대화하고 운영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항공기 점검 기술 개발을 목표로 한다. 위플로의 김의정 대표는 “양사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항공 산업의 안전성과 효율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키고, 향후 미래 항공 모빌리티(AAM) 산업으로 확장해 에어택시 기체의 자동 점검 솔루션을 개발하는 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29CM,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여름 파자마 신규 출시

29CM가 자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이구어퍼스트로피를 통해 조스라운지와 협업하여 여름 파자마 컬렉션 ‘다정한 파자마’를 출시한다. 29CM은 ‘아름다운 실용’을 바탕으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디자인의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선보여왔으며, 조스라운지는 편안함과 감각적인 디자인이 돋보이는 라운지웨어를 제안한다. 이번 협업을 통해 40수 순면 100% 소재로 제작된 파자마는 뛰어난 통기성과 내구성을 자랑한다. ‘다정한 파자마’는 더스티 핑크, 민트 그레이, 오트밀 세 가지 파스텔 색상으로 제공되며 여행지에서도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전용 파우치와 함께 제공된다. 29CM은 신상품 출시를 기념하여 5월 3일까지 20% 할인 행사를 진행하며, 5월 9일까지 포토 리뷰를 남긴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이구어퍼스트로피 샤쉐를 증정한다. 한편 이구어퍼스트로피는 iF 디자인 어워드 2025에서 본상을 수상하며 디자인 가치를 인정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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