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뉴스제휴위원회 새롭게 출범…전문성과 독립성 강화
네이버는 6월 중 전문성과 독립성을 높인 새로운 ‘뉴스제휴위원회’를 출범한다.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을 반영한 이번 위원회는 ▲정책위원회 ▲제휴심사위원회 ▲운영평가위원회 ▲이의신청처리위원회로 구성되며, 각 기구의 역할을 명확히 구분해 공정성을 강화할 예정이다. 특히, 심사·평가의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300~500명 규모의 ‘전문가 위원 풀’을 운영하며, 심사 주기마다 무작위 선발 방식으로 위원을 선정한다. 또한, 신규 제휴사 입점 심사는 정량 평가 중심으로 이루어지며, 학계와 전문가의 감수를 거쳐 심사항목의 완결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네이버는 연내 신규 입점 심사 일정을 발표할 예정이며, 뉴스제휴위원회 출범을 통해 더욱 체계적인 뉴스 서비스 운영 모델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디오임플란트, 새 CI 공개…글로벌 구강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
디오임플란트는 23일 새로운 기업 아이덴티티(CI)를 공개하며 글로벌 구강 솔루션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새 CI는 ‘미소’, ‘연결’, ‘솔루션’의 의미를 담아 디오와 고객 간의 연결과 통합적인 서비스 제공을 시각화했다. ‘Intelligent Blue’를 메인 컬러로 채택, 첨단 기술력과 안정성, 혁신을 추구하는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했다. 디오는 이번 CI 변경을 통해 기술이 사람을 위한 것이라는 철학을 명확히 전달하고, 고객과 의료진 모두가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부산창경, 스마트시티 스타트업 실증 프로그램 운영… 시민참가단 모집
부산광역시와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스마트시티 스타트업의 성장 지원을 위해 ‘솔루션 리빙랩’ 시민참가단을 오는 6월 5일까지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혁신 스타트업과 시민을 연결해 제품과 서비스의 실증·개선을 돕는 것이 목적이다. 올해는 로엔코리아, 프라이머스, 디엔아이솔루션, 비비피오 등 4개 기업이 참여하며, 시민참가단 24명을 선발해 기업별로 실증 활동을 진행한다. 선정된 시민들은 6월 17일 매칭데이에 참가해 아이템 체험 및 기능 개선 아이디어를 제안할 예정이다. 실증 활동을 완료한 참가자에게는 활동비와 수료증이 지급되며, 우수 참가자는 상금을 받을 수 있다. 프로그램 참여 및 상세 내용은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매스웍스-KISTI, 고성능 컴퓨팅 협력 체결
매스웍스와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이 22일 고성능 컴퓨팅 인프라 구축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매트랩 사용자들은 KISTI 국가슈퍼컴퓨팅센터의 고성능 컴퓨팅 자원을 활용, 대규모 데이터 처리와 인공지능 연구에 속도를 낼 수 있게 됐다. 매스웍스는 워크숍을 통해 연구자들의 고성능 컴퓨팅 활용을 지원하고 기술 교육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매스웍스는 오는 29일 국가슈퍼컴퓨팅센터 매트랩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워크숍을 개최한다.

네이버, 네이버앱 이벤트 진행… 콘텐츠 탐색하며 포인트 적립 가능
네이버가 오는 26일부터 6월 22일까지 네이버앱에서 콘텐츠 탐색과 미션 수행을 통해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내릴수록 플러스, 네이버앱’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개인화된 콘텐츠를 즐기면서 매일 리워드를 받을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홈피드 편’과 ‘클립 편’으로 나뉘어 순차적으로 운영된다. 홈피드 이벤트는 5월 26일부터 6월 8일까지 진행되며, 이용자는 콘텐츠를 스크롤하다 이벤트 배너를 클릭하면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이후 6월 9일부터 22일까지는 클립 탭에서 추천 콘텐츠 10편을 시청하면 랜덤 포인트 리워드가 제공된다. 네이버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더욱 풍성한 콘텐츠 추천과 참여형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네이버 커넥트재단, ‘부스트캠프 웹·모바일’ 10기 모집… AI 시대 개발자 역량 강화
네이버 커넥트재단이 오는 26일부터 6월 9일까지 ‘부스트캠프 웹·모바일’ 10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실무형 IT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며, AI 시대에 맞춘 개발자 역량 강화를 위해 커리큘럼을 개편했다. 교육 과정은 ‘베이직’, ‘챌린지’, ‘멤버십’ 3단계로 구성되며, 실전 프로젝트와 협업을 통해 실무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설계됐다. 베이직 단계는 별도의 선발 절차 없이 만 19세 이상, 개발 경력 2년 이하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오는 26일 오후 7시에는 온라인 설명회가 진행되며, 부스트캠프 공식 홈페이지에서 프로그램 세부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 커넥트재단은 지속 가능한 경쟁력을 갖춘 개발자 양성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세이고, K-뷰티 일본 배송 속도 혁신… 4일 내 도착 시스템 정규화
글로벌 특송 물류기업 세이고가 일본 내 K-뷰티 제품 배송을 혁신하는 ‘4일 도착완료 배송시스템’을 정규화하며 국내 브랜드의 일본 시장 진출을 지원한다. 기존 5~7일 걸리던 배송 기간을 최대 2~4일로 단축해 브랜드의 물류 안정성을 높이고 온라인 구매 전환율을 끌어올릴 전망이다. 세이고는 주 5일 정기 발송 체계를 도입해 오후 4시까지 접수된 화물을 익일 일본 내 배송까지 완료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또한 1kg 기준 500엔이라는 업계 최저 항공 운임을 제공해 중소 브랜드의 수출 부담을 낮추고 가격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번 배송 시스템 개편은 일본 시장에서 K-뷰티 브랜드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전략적 지원으로 평가받고 있다.

예스24, 첫 컬러 이북 리더기 ‘크레마 팔레트’ 출시… 사용자 경험 강화
예스24가 5월 20일부터 신형 이북 리더기 ‘크레마 팔레트’의 정식 판매를 시작했다. 이번 제품은 7인치 컬러 패널과 물리키 버튼을 탑재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으며, 예약 판매에서 크레마 시리즈 사상 최고 매출을 기록하는 등 큰 관심을 모았다. 특히, 2030세대의 구매 비율이 과반을 차지하며 젊은 층의 높은 수요를 확인했다. ‘크레마 팔레트’는 컬러·흑백 모드를 자유롭게 전환할 수 있으며, 초경량 설계와 최신 운영체제 탑재로 몰입감 있는 독서 환경을 제공한다. 판매가는 32만9000원으로, 공식 액세서리와 함께 감각적인 디자인을 강조했다. 출시 기념 리뷰 이벤트도 진행되며, 오는 6월 22일까지 제품 리뷰 작성 시 추첨을 통해 경품이 제공된다. 자세한 내용은 예스24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와코모터스, 이륜차 교통안전 협약 체결… 안전 문화 정착 기대
전기이륜차 전문 기업 와코모터스가 5월 15일 한국교통안전공단, 한국전기이륜형자동차협회, 전국이륜차배달라이더협회와 함께 이륜차 교통안전 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교통사고 예방과 배달업 종사자의 안전 확보를 목표로 하며, 교통안전 교육 및 장비 지원, 캠페인 공동 추진 등을 포함한다. 협약의 유효 기간은 2년이며, 매년 자동 연장된다. 와코모터스는 이를 계기로 주요 모델인 X10, X10A, E7S의 안전성과 실용성을 알리고,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통해 전기이륜차 환경 개선에 힘쓸 계획이다.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며 안전한 주행 문화를 정착시키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초등생도 투자 연습”…퍼핀, 미국주식 기반 모의투자 교육 확산”
레몬트리에서 운영하는 알파세대 금융 서비스 퍼핀의 미국 주식 기반 모의투자 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누적 6만 명 이상 참여한 가운데, 특히 초등학생 참여자들의 평균 투자 수익률이 18%를 넘어 화제다. 참가자들은 뉴스 기반 학습과 투자 체험을 통해 경제 관념을 형성하고 있으며, 12세 김세영 학생은 “어디에 투자할지 결정하는 것이 어렵다는 걸 느꼈지만, 회사에 대한 정보를 잘 살펴보고 고민하는 것도 재미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14세 정성민 학생은 “부모님보다 수익률이 높게 나왔을 때 가장 기뻤다. 앞으로 용돈으로 조금씩 실제 투자를 해볼까 생각 중이다”라고 말해 어릴 때부터 투자 개념과 경제 흐름을 이해하는 교육이 중요해지고 있음을 보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