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디자인테크, 헬스봇 기술로 임팩트 투자 유치
전신 코어운동과 뇌 건강 훈련을 결합한 헬스봇 ‘얼티레이서’를 개발한 리얼디자인테크가 마그나인베스트먼트 임팩트펀드와 상상이비즈 스포츠펀드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 고령화 사회 대응 솔루션으로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았으며, 이번 투자를 계기로 디지털 치료제 개발, 해외 진출, 의료기관 협업 확대 등에 속도를 낼 예정이다. 얼티레이서는 CES 2025에서 글로벌 시장의 주목을 받으며 뇌 건강 훈련 기기로 입지를 넓히고 있다.

경콘진, 웹툰 입문자 대상 교육생 12명 모집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오는 6월 23일부터 부천 서부 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웹툰 입문자를 위한 기초 교육 과정을 운영한다. 강의는 주 3회 총 8회차로 실습 중심이며, 수료자는 심화과정 수강 기회도 제공받는다. 강사로는 네이버 웹툰 ‘더치드레스’의 조은별 작가가 참여해 현장 경험을 공유한다. 교육 대상은 일반인과 예비 창작자 중 12명으로 제한되며, 신청은 이메일을 통해 6월 20일까지 접수받는다.

현대백화점, 4·5월 소비자 관심도 1위
‘현대백화점’이 지난 4, 5월 백화점 업계 소비자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데이터앤리서치가 뉴스·커뮤니티 등 12개 채널 24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백화점 업계의 포스팅 수를 분석한 결과, 현대백화점이 24만4322건의 정보량을 기록하며 1위를 기록했다. 현대백화점은 1분기에 이어 2개월 동안에도 선두를 유지했다. 롯데백화점은 15만9347건으로 2위, 신세계백화점은 9만8866건으로 3위를 차지했다. 현대백화점은 AI 멘토 시스템 도입, 식품안심구역 지정, 폐비닐 자원순환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으로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롯데백화점은 지역 상생 행보를 통해, 신세계백화점은 VIP 전용 온라인 플랫폼에서 컬러 다이아몬드를 선보이며 각각 2위와 3위에 올랐다.

닥터다이어리-서울대병원, 디지털 비만 치료 연구로 학회 최우수상 수상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닥터다이어리와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이 공동 연구한 디지털 비만 치료 연구가 ‘2025 대한디지털치료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연구는 연속혈당측정기(CGM) 데이터를 활용해 개인의 식행동 심리 유형에 맞춘 디지털 코칭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그 임상적 효과와 지속 가능성을 입증했다. 2개월간의 코칭 결과 참가자들은 체중과 허리둘레 감소, 식습관 개선 등 유의미한 변화를 보였으며, 4개월간의 자가 관리 기간에도 효과가 유지되었다. 닥터다이어리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인공지능 코칭 시스템, 마이데이터 플랫폼, 병원 연동 솔루션 등을 통해 디지털 헬스케어 생태계 확장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HNIX, 메타코어글로벌과 파트너십 체결
HNIX가 SAP 성능관리 솔루션 기업 메타코어글로벌과 손잡고 SAP 성능관리 솔루션 ‘OWLens’의 국내 시장 확대를 본격 추진한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OWLens 리세일을 통한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며, 공동 영업 및 기술 협력을 통해 고객 가치 제고에 힘쓸 예정이다. OWLens는 실시간 통합 모니터링과 분석, 진단 기반의 신속한 대응을 제공하는 솔루션으로, 현장에서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HNIX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SAP 성능관리 분야에서 고객의 운영 효율성과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사업 역량을 강화할 방침이다. 메타코어글로벌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국내 SAP 성능관리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뉴아인, 아편계 진통제 의존 환자 대상 임상시험 착수
전자약 연구개발 기업 뉴아인이 아편계 진통제 의존 환자를 위한 임상시험에 돌입했다. 이번 임상시험은 ‘ADTPM 1’이라는 이학 진료용 기구를 활용해 아편계 진통제 의존 환자의 금단 및 갈망 증상 완화 효과를 검증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뉴아인은 이번 임상시험을 통해 아편계 진통제 감량 및 사용 장애 개선을 기대하고 있다. ‘ADTPM 1’은 귀 미주신경과 삼차신경에 전기 자극을 가하여 도파민 회로에 작용, 금단 증상과 관련된 뇌 영역 활성을 조절하는 작용 기전을 활용한다. 본 임상시험은 보건복지부 국립정신건강센터의 ‘마약·자살 등 정신건강 관련 사회문제 대응 기술 연구(R&D)’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뉴아인은 경북대학교병원, 한림대학교, 한양대학교와 공동 연구를 수행 중이다. 뉴아인 김도형 대표는 이번 연구가 국내 최초로 다중 프로토콜을 이용해 미주신경과 삼차신경을 동시에 자극하는 임상 연구라고 설명하며, 마약 중독뿐만 아니라 섭식, 알코올, 게임 중독 등의 치료에도 적용될 가능성을 제시했다. 한편, 뉴아인은 삼차신경 자극 기반 전자약으로 국내 최초 FDA 510k 승인을 2건 받은 바 있다.

오늘의집, 여름 최대 ‘집요한세일’ 실시
오늘의집이 올여름 최대 규모의 프로모션 ‘집요한세일’을 6월 29일까지 2주간 진행한다. ‘집요한 만큼, 탁월한 세일’을 테마로 하는 이번 행사는 고객의 일상을 변화시킬 상품들을 특별 할인가에 제공한다. ‘집요한 오늘의딜’, ‘첫구매딜’, ‘MD Pick’, ‘집요한 라이브’ 등 다양한 코너를 통해 풍성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세일에는 삼성전자, LG전자, 한샘 등 45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쿠폰 할인, 무료배송, 사은품 증정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라이브 커머스 ‘집요한 라이브’를 통해 매일 저녁 인기 상품을 소개하며, 첫날 라이브에서는 드리미의 ‘X50s Pro Ultra’ 로봇청소기를 판매한다. 오마트에서는 ‘최저가 보상제’를 실시하여, 타사보다 가격이 비쌀 경우 차액의 200%를 포인트로 보상한다. 오늘의집은 이번 세일을 기념하여 번역가 황석희, 가수 겸 프로듀서 따마 등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브랜드 필름을 공개하고, ‘진짜 집요한 사람을 찾습니다’ 이벤트를 통해 최대 500만 원을 지급한다. 오늘의집 커머스부문 총괄은 “집요한 고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상품 및 혜택을 대폭 강화했다”고 밝혔다.

힐링비트, 일본 월드넷과 협력하여 해외 진출 본격화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스트레스솔루션이 일본 콘텐츠 기업 월드넷과 전략적 협약을 체결하고, 맞춤형 청각 AI 헬스케어 솔루션 ‘힐링비트’의 일본 시장 진출을 본격화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일본 내 유통망 확보, 현지화 작업, 맞춤형 콘텐츠 개발, 공동 마케팅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월드넷은 힐링비트와의 융합을 통해 새로운 멘탈케어 콘텐츠 생태계를 확장할 계획이다. 힐링비트는 실시간 HRV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별 스트레스를 경감하는 맞춤형 사운드를 제공하며, 일본 시장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스트레스솔루션은 이번 협약을 발판 삼아 일본 시장 내 입지를 공고히 하고, 더 나아가 아시아 시장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원티드랩, 일본 도쿄서 엔지니어 리크루팅 카니발 성료
HR테크 기업 원티드랩은 일본 IT 인재 커리어 매칭 기업 라프라스와 손잡고 일본 도쿄에서 ‘엔지니어 리크루팅 카니발’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일본 정부 주도의 디지털 전환과 스타트업 생태계 성장에 따른 개발자 수요 증가에 발맞춰 기획되었다. 사이오닉 AI 등 10개의 주요 스타트업과 100여 명의 일본인 개발자가 참여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참가자들은 채용 정보 교류, 네트워킹, 채용 피칭 세션 등을 통해 커리어 성장을 위한 기회를 얻었다. 특히, 로지레스는 현장 투표에서 ‘가장 매력적인 기업 1위’로 선정되기도 했다. 원티드랩은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일본 현지에서 IT 직군 대상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하며, 한일 양국 인재들의 글로벌 채용 확산에 기여할 계획이다.

직방, HUG와 ‘안심임대인’ 매물 인증 서비스 도입
직방이 주택도시보증공사(HUG)와 협력하여 ‘HUG 안심임대인 부동산 매물 인증 서비스’를 16일 시작했다. HUG가 인증한 ‘안심임대인’의 매물이 직방에 등록되면 매물 목록과 상세 화면 상단에 ‘안심임대인 인증마크’가 표시된다. 이로써 임차인은 신뢰성 있는 매물을 쉽게 식별할 수 있고, 임대인은 매물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다. ‘안심임대인’은 HUG가 보증사고 이력, 전세보증 가입 건수 등 일정 요건을 충족한 임대인에게 부여하는 확인서로, 임차인의 안전한 임대차 계약을 지원하는 제도다. 직방은 이번 서비스 도입을 통해 전세 사기 등 거래 불안 요소를 줄이고, 건전한 부동산 거래 문화를 조성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직방은 허위매물 근절을 위한 노력도 지속하고 있다. 지난 1월부터 한국부동산원과 협력하여 오피스텔 매물에 대한 ‘부동산 중개대상물 인터넷 표시·광고 모니터링’을 시행해 왔으며, 6월 1일부터는 아파트 매물까지 모니터링 범위를 확대했다. 직방은 앞으로도 공공 협력을 통해 임차인에게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부동산 시장의 정보 불균형 문제를 해결해 나갈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