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큘러스리더, 경계선 지능아동 교육 지원 협약 체결
에듀테크 기업 써큘러스리더는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와 경계선 지능아동을 위한 교육 평등 실현을 목표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장기적인 교육 및 프로그램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발달 다양성 아동 지원을 위한 상호 협력 체계를 마련할 계획이다. 특히, 경계선 지능아동을 직접 지원하는 파견전문가의 역량강화를 위해 기본·실무교육 운영, 사업 활성화 지원방안 모색, 자문 및 협력사업 추진 등을 함께 전개할 예정이다. 써큘러스리더는 서울시교육청 지정 난독 및 경계선 지능 전문지원기관으로, 느린 학습자를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크림, ‘베네핏 클럽’ 론칭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이 우수고객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특별 멤버십 ‘베네핏 클럽’을 론칭했다. 이 클럽은 특정 소비자 그룹에게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며, 삼성전자, 소니, 마샬 등 인기 테크 기기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기회를 제공한다. 우수고객은 최근 6개월 이내 구매 금액이 70만원 이상인 고객이며, 대학생은 대학교 이메일 인증을 통해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크림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소비자와 브랜드 모두에게 가치를 전달하는 종합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유튜브 팬페스트 코리아 2025 성료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팬들의 축제인 ‘유튜브 팬페스트 코리아 2025’가 6월 13일부터 15일까지 성수동 팝업 행사와 KBS 아레나 라이브쇼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3일간 진행된 팝업 행사에는 3천여 명의 팬들이 방문하여 다양한 크리에이터 콘텐츠와 굿즈를 즐겼으며, NCT WISH의 숏폼 이벤트에 참여했다. 육식맨, 이사배 등 유명 크리에이터들은 팬들과 직접 만나는 밋앤그릿 행사를 진행했다. KBS 아레나에서 열린 라이브쇼에는 4천여 명의 관객이 참여하여 크리에이터들의 무대와 NCT WISH, KiiiKiii의 특별 공연을 즐겼다. 유튜브 측은 이번 행사가 크리에이터와 팬들의 소통의 장이 되었으며 앞으로도 창작 활동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레이저, ‘듄 어웨이크닝’ 몰입감 극대화 기술 지원
레이저가 신작 게임 ‘듄 어웨이크닝’에 자사의 햅틱 및 크로마 RGB 기술을 공식 지원한다고 밝혔다. ‘Razer Sensa HD 햅틱’은 600가지 이상의 진동 피드백을 통해 게임 내 거리, 방향, 상황 변화를 생생하게 전달하며, ‘Razer Chroma RGB’는 300가지 이상의 조명 효과로 몰입감을 높인다. 웨이코스는 신용산역과 강변 테크노마트 레이저 숍에서 관련 제품 체험 공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 ‘YANGO ADS LIVE SEOUL 2025’ 공동 개최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러시아 애드테크 기업 ‘얀고 애즈’와 공동 개최한 기술세미나 ‘YANGO ADS LIVE SEOUL 2025’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6월 12일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전문가 세미나와 네트워킹이 진행되었으며, 러시아를 포함한 신흥 시장 진출 전략이 주요 화두로 떠올랐다. 특히 러시아에서는 구글 플레이 인앱 결제가 제공되지 않아 얀덱스 페이를 통한 제3자 결제가 가능하다는 점이 강조됐다. 얀고 애즈는 얀덱스 페이 독점 제공 사업자로 러시아 내 광고 네트워크 운영, 인앱 구매 지원 등을 제공하며 약 1억 명의 사용자 접근성을 제공한다. 얀고 애즈는 디지털 소비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동유럽, 중동, 남미, 아시아 등 신흥 시장이 국내 게임 개발사에게 새로운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세미나에서는 데이터 분석 기반 마케팅의 필요성과 현지화 전략의 중요성도 강조되었다.

리쉐니에, VIVATECH 2025서 글로벌 러브콜 쇄도
스마트 제조 AI 솔루션 기업 리쉐니에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VIVATECH 2025’에서 디지털 트윈 기반 스마트공장 기술을 선보여 세계적인 관심을 받았다. 자체 개발한 에지 AI 기반 설비 모니터링 솔루션 ‘DataStone’과 스마트 팩토리 플랫폼 ‘AiR Factory’를 통해 원격 공장 설비 상태를 실시간으로 디지털 트윈으로 재현, 무인 운영 가능한 미래형 공장의 비전을 제시했다. 다농, EDF 등 글로벌 기업들과 협력 방안을 논의했으며, 유럽, 중동, 동남아 스타트업들로부터 공동 프로젝트 제안을 받았다. 리쉐니에는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해외 시장 진출 및 투자 유치 활동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우수기술연구센터협회-산업융합촉진 옴부즈만 업무협약
우수기술연구센터협회(ATC협회)와 산업융합촉진 옴부즈만이 융합신산업 분야 규제 해소 및 혁신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기업 규제 애로 발굴, 혁신기업 생태계 조성, 기술혁신 촉진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ATC협회는 산업부 지정 우수기업연구센터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산업융합촉진 옴부즈만은 규제 애로 해소를 위한 법적 기구다. 이번 협약을 통해 중소기업들의 규제 애로를 신속히 해소하고 산업융합 촉진과 신제품 시장 진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엔큐리티, ‘Censys’ 국내 총판 계약 체결
IT 보안 기업 엔큐리티가 미국의 사이버 인텔리전스 플랫폼 기업 센시스와 국내 공식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으로 엔큐리티는 센시스의 국내 유일 총판으로서 기업 및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사이버 자산 가시성 강화와 지능형 위협 탐지 서비스를 본격 제공할 예정이다. 센시스는 전 세계 인터넷 자산을 실시간으로 스캔 및 분석하여 기업의 외부 노출 자산과 공격 지점을 식별하는 글로벌 선두 보안 플랫폼이다. 엔큐리티는 센시스의 ASM, Search, Threat Hunting, API 통합 플랫폼 기능을 국내 시장에 최적화해 공급하고 기술 지원 및 교육, 맞춤형 연동 컨설팅 등 종합 파트너십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큐냅 코리아, 여름맞이 NAS 얼리버드 세일 진행
큐냅 코리아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6월 16일부터 7월 15일까지 NAS 제품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큐냅 썸머 얼리버드 세일’은 사진 및 영상 저장 수요 증가에 발맞춰 TS-233-KR, TS-433-KR, TS-262-4G-KR, TS-464-4G-KR 총 네 가지 모델을 최대 20만원까지 할인한다. 한국 시장 전용 모델로, 100% 한국어 패키지 및 설치 가이드를 제공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AI 기반 사진 정리 앱 ‘QuMagie’를 통해 효율적인 데이터 관리가 가능하다. 큐냅 코리아는 이번 행사를 통해 가정 및 소기업에서 홈 미디어 서버 구축에 도전해 볼 것을 권장하며,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컴퓨존, 쿠팡 등 온라인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6만 원 무료 쿠폰으로 우리 가게를 알려보세요”
카카오가 누구나 손쉽게 광고할 수 있는 ‘쉬운광고’ 플랫폼을 공개했다. 이 플랫폼은 모바일 환경에서 간단한 조작만으로 광고를 제작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첫 광고 상품으로 출시된 ‘우리 매장 알리기’는 카카오맵에 등록된 매장을 이용자에게 직접 안내하는 서비스다. 매장주는 카카오비즈니스 가입 후 인증 절차를 거쳐 광고를 시작할 수 있다. 특히 광고 경험이 없는 초보자도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자동 소재 생성, 즉시 광고 집행, 성과 리포트 알림톡 제공 등의 기능을 갖췄다. 광고 예산은 일일 최소 100원부터 최대 10만 원까지 설정 가능하며, 노출당 단가는 0.5원이다. 카카오는 이번 출시를 기념해 광고 계정을 생성하면 3만 원, 자동결제카드 등록 시 추가 3만 원 등 총 6만 원의 무료 광고 쿠폰을 지급한다. 이를 통해 소상공인의 광고 부담을 줄이고, 디지털 광고 시장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