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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서머리] 중장년 대상 IP창업 교육 31기 모집‧에이블리, 메타 손잡고 ‘협력 광고’ 베타 론칭

이석원 기자 by 이석원 기자
2025년 10월 20일
in news
Reading Time: 3 mins read

에이블리, 메타와 손잡고 ‘협력 광고’ 베타 론칭

에이블리가 글로벌 빅테크 기업 메타(Meta)와 파트너십을 통해 ‘협력 광고’를 베타 론칭했다. 이는 입점 셀러의 광고 마케팅 경쟁력을 강화하여 상생을 도모하기 위함이다. 메타 협력 광고는 에이블리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메타 광고 매체에서 효율적인 광고 마케팅을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셀러는 월 1,000만 명 이상의 에이블리 사용자로부터 쌓이는 양질의 취향 데이터를 활용해 구매 가능성이 높은 타깃에게 광고를 노출하고, 신규 고객 접점 확대 및 매출 증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광고 소재 제작, 운영 등 전 과정을 대행하여 중소형 셀러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에이블리 강석훈 대표는 이번 협업이 입점 파트너사의 성장을 가속화하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강천섬에서 만나는 ‘여기여주마켓’

여주시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오는 10월 25일 강천섬에서 ‘2025 여기여주마켓’을 개최한다. 남한강의 자연을 배경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여주시의 특화 콘텐츠 기업 24곳이 참여해 도자기, 천연 염색 제품, 수제 과자, 농산물 가공품 등 지역의 감성을 담은 상품을 선보인다. 행사장은 비식품관과 식품관으로 나뉘며, 방문객은 여유롭게 쇼핑을 즐길 수 있다. 현장에서는 SNS 인증 이벤트도 진행되며, 참여자에게는 친환경 포장 쌀 ‘한끼톡톡’이 증정된다. 이번 마켓은 단순한 판매를 넘어 지역 기업과 시민이 함께 만드는 문화 축제로 기획됐다.

무신사, 中 티몰서 ‘무신사 스탠다드‘ 오픈 2주 만에 5억 돌파

무신사가 지난달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티몰에 오픈한 ‘무신사 스탠다드’ 플래그십 스토어가 현지 소비자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2주 만에 거래액 5억 원을 돌파하며 빠르게 시장에 안착했다. 같은 기간 온라인 스토어 순 방문자 수(UV)는 120만 명을 기록했으며, 특히 구매자의 80% 이상이 MZ세대 소비층으로 나타났다. 이는 무신사 스탠다드가 현지 젊은 세대가 선호하는 한국 대표 베이직 캐주얼 웨어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무신사는 오늘(16일) 티몰에 ‘무신사 플래그십 스토어’를 추가 오픈하며 중국 시장 공략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스토어에는 기준, 노앙 등 한국 인기 브랜드 20여 개가 입점했으며, 연내 50여 개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무신사는 라이브 커머스를 활용한 현지 고객 소통도 강화하며 K-패션 확산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알스퀘어, 판교 ‘프리미엄 벨트‘ 석권…제2·3판교 연속 수주

상업용 부동산 종합 서비스 기업 알스퀘어가 제2판교 ‘아이스퀘어 E동’과 제3판교테크노밸리 내 업무시설 4개동의 투자 자문 계약을 연이어 체결하며 분당·판교 권역 핵심 시설의 자문 시장을 석권했다. 지난 9월에는 분당권역 랜드마크 오피스인 ‘휴맥스빌리지’ 매각 자문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알스퀘어는 자체 수집한 30만 건 이상의 딥데이터와 전국 네트워크, 종합 검증 솔루션을 기반으로 대형 매각 자문 시장에서 전문성을 입증하고 있다. 이호준 투자자문본부장은 “축적된 데이터와 검증된 실행 능력의 결과”라며, 금융권 및 자산운용사, 글로벌 투자자와의 협업 확대에 대한 기대감을 표했다. 알스퀘어는 판교 클러스터의 맥락, 수요, 가격대, 임대 동향을 축적한 투자자문본부의 역량을 통해 권역 시세의 기준을 만들 계획이다.

기원테크, 동남아 최대 시장 인도네시아 진출

국제표준 이메일 보안 전문기업 기원테크가 국내 정보보안 기업 마크애니와 총판 계약을 체결하며 인도네시아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기원테크는 지난 10월 14일 인도네시아 최대 보안 전시회인 인도섹 2025에서 마크애니와 총판 계약을 맺었으며, 15일 자카르타에서 열린 마크애니 세미나에서 국제표준 기반 이메일 통합 보안 플랫폼 ‘이지플랫폼’을 현지 바이어들에게 소개했다. 이지플랫폼은 수신·발신 보안과 첨부파일 관리 기능을 통합한 올인원 솔루션으로, OCR 기술을 통해 8종 이상의 민감 정보를 탐지할 수 있다. 초기에는 인도네시아 금융권을 대상으로 개념검증(POC)을 진행하며, 이후 타 산업 분야로 확장을 검토할 예정이다. 마크애니는 기원테크 제품의 인도네시아 총판 역할을 맡게 되었다. 인도네시아는 2억 8천만 명 이상의 인구와 빠르게 성장하는 디지털 경제, 2024년 개인정보보호법 시행으로 정보보안 수요가 급증하고 있어 동남아 시장 진출의 중요한 거점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29CM, 프리미엄 가죽 슈즈 브랜드 ‘쿠에른’ 단독 입점

감도 깊은 취향 셀렉트샵 29CM에 프리미엄 가죽 슈즈 브랜드 쿠에른이 온라인 유통사 최초로 입점한다. 2015년 론칭한 쿠에른은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한 핵심 부자재와 전 과정 직접 관리를 통해 완성도 높은 제품을 선보이는 국내 디자이너 슈즈 브랜드다. 2539 여성 고객층의 두터운 팬덤을 기반으로 자사몰과 오프라인 중심으로 비즈니스를 전개해왔다. 29CM 입점을 통해 대표 제품인 ‘발레리나 컬렉션’, 클래식 로퍼 ‘런던 컬렉션’을 포함한 여성 라인 상품을 선보이며, 브랜드 론칭 10주년 기념 ‘서울 컬렉션’ 단독 쇼케이스 콘텐츠도 이달 30일까지 공개한다. 양사는 이번 협업으로 2539 여성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브랜드 가치를 깊이 있게 전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오늘(20일)부터 29CM 앱과 웹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늘의집, ‘집 이야기‘ 모은다… 리브랜딩 기념 이벤트 진행

오늘의집이 리브랜딩을 기념하여 유저 참여형 이벤트 ‘모두, 오늘의집에 산다’를 27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자취, 신혼, 이사, 육아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변화의 순간에 오늘의집과 함께한 유저들의 경험을 조명하고, 이를 통해 더 많은 사람에게 영감을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오늘의집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 경험을 댓글로 작성하고, 다른 유저의 댓글에 공감 반응을 남기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당첨자에게는 오늘의집 50만 포인트, 줄자 키링 등 풍성한 혜택이 제공되며, 11월 7일 발표된다. 오늘의집 관계자는 “새로운 브랜드 비전을 담은 리브랜딩을 기념하여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유저들의 특별한 순간을 되돌아보고, 삶의 변화를 쉽게 만들어갈 수 있도록 영감을 나누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오늘의집은 최근 단순한 영감 제공을 넘어 구매부터 시공까지 끊김 없는 경험을 제공하는 ‘라이프이벤트 통합 솔루션’으로의 도약을 선언하며 리브랜딩을 진행했다.

중장년 대상 IP창업 교육 31기 모집

서울경제진흥원 산하 서울지식재산센터와 성북구 중장년 기술창업센터가 협력해 중장년 예비창업자를 위한 특허·창업 무료교육 ‘IP창업존 교육’ 31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10월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특허 연구, 선행기술조사, 비즈니스모델 설계 등 6개 주제를 다룬다. 만 40세 이상 서울시민을 주요 대상으로 하며, 만 40세 미만도 신청 가능하다. 수료자는 특허 권리화 지원 시 개인분담금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청은 10월 23일까지 서울경제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한다.

“빅데이터 분석해 동네마트 성장 돕는다” 데일리페이–애즈위메이크 MOU

소상공인 금융 솔루션 데일리페이가 리테일테크 스타트업 애즈위메이크와 손잡고 마트 및 식자재 공급망 혁신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각자의 빅데이터 수집 및 분석 기술과 노하우를 결합하여 소상공인의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데일리페이는 1억 건 이상의 실시간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소상공인의 신용평가 방식과 현금흐름 문제를 개선해왔으며, 애즈위메이크는 전국 1,600개 이상의 식자재마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연평균 4.3억 건 이상의 판매 데이터를 축적해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동네마트 및 식자재 유통 분야에 자금 유동화 솔루션을 공급하여 공급망을 최적화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하이, 범불안장애 디지털 의료기기 임상시험 결과 탑 저널 게재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하이의 정서장애 디지털 의료기기 ‘엥자이랙스(Anzeilax)’의 임상시험 결과가 JMIR(Journal of Medical Internet Research) 10월 판에 게재됐다. 강남세브란스병원에서 13개월간 진행된 임상시험에서 엥자이랙스를 사용한 실험군은 약만 복용한 대조군 대비 GAD-7 점수가 약 3배 높은 29% 개선 효과를 보였다. 이 효과는 치료 종료 후 5주까지 지속됐다. 하이 김진우 대표는 엥자이랙스가 중증 불안장애 환자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엥자이랙스는 2025년 11월에서 12월 사이 병원에서 처방받아 사용할 수 있을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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