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나눔비타민과 손잡고 ‘나비가게’ 확산… 아이들 식사 지원 확대
배달앱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소셜벤처 나눔비타민과 손잡고 지역 기반 나눔 가게 네트워크 ‘나비가게’ 확산에 나선다. 양사는 업무협약을 통해 배달의민족 앱 내 ‘우리동네 기부실천가게’ 서비스를 통해 나비가게를 소개하며 아이들의 식사 지원을 확대할 방침이다. 나비가게는 모바일 식권 플랫폼 ‘나비얌’을 통해 아이들이 존엄하게 식사할 수 있도록 등록된 착한 가게를 의미한다. 이번 협약으로 10월 말부터 배달의민족 앱에서 나눔을 실천하는 가게들을 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우아한형제들과 나눔비타민은 이번 협력을 통해 아이들의 식사 접근성을 높이고 지역사회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체불가능회사, 코넛코인 생태계 확장을 위해 서울다나운네트워크와 전략적 MOU 체결
코넛코인 발행사 ㈜대체불가능회사와 의료인 연합체 서울다나운네트워크가 코넛코인 생태계 확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서울다나운네트워크의 ‘전략적 코넛코인 비축 및 배당 지급’, 코넛(CONUT) 캐릭터 IP, 코넛코인을 활용한 ‘건강기능식품 생산 및 판매’, ‘의료 서비스 접근성 개선’ 등 사업 역량 강화와 신사업 발굴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대체불가능회사는 국내 웹3 대표 IP 코넛(CONUT)을 기반으로 ‘코넛 뉴스레터’, ‘퀴즈앱 코퀴즈(COQUIZ)’를 서비스하며 2025년 6월 코넛코인을 발행했다. 서울다나운네트워크는 전국 35개 지점을 둔 개원의원 네트워크다. 양사는 이번 MOU가 투기 수요에만 의존하던 암호화폐의 인식을 개선하고, 실질적인 협업 모델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향후 블록체인, 암호화폐 교육 서비스 ‘코넛 아카데미’, 퀴즈를 통한 건강지식 콘텐츠 개발, 코넛 IP 활용 실물 상품 추가 출시 등 단계별 협력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윈드리버, 블랙박스와 지능형 엣지 및 클라우드 혁신 파트너십 체결
지능형 엣지 소프트웨어 선도 기업 윈드리버가 디지털 인프라 전문 기업 블랙박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양사는 산업, 제조, 소매, 금융, 자동차, 통신 등 다양한 시장에 차세대 지능형 엣지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 솔루션을 공급할 예정이다. 이번 협력을 통해 윈드리버의 ‘윈드리버 클라우드 플랫폼’과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eLxr Pro’가 블랙박스의 글로벌 통합 역량과 결합하여 디지털 인프라 전환을 가속하고 운영 현대화를 지원한다. 양사는 기업 고객의 고유한 요구 사항에 맞춰 탄력적인 고성능 디지털 인프라 구축을 목표로 한다.

자소설닷컴, 데이터 기반 ‘자소설’s Pick’ 론칭
리멤버앤컴퍼니가 운영하는 신입 채용 플랫폼 자소설닷컴이 데이터 평가를 통해 엄선된 기업 정보를 제공하는 ‘자소설’s Pick’을 20일 론칭했다. 이 서비스는 취업준비생들의 선호도와 기업의 성장 가능성, 신입 채용 빈도, 기업 문화, 소통 데이터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신입에게 추천할 만한 기업을 소개한다. 자소설닷컴 관계자는 “취준생들의 막막한 고민을 해결하고, 기업에는 우수 신입 인재 채용을 돕기 위해 ‘자소설’s Pick’을 선보이게 됐다”고 밝혔다.

글로벌 HR 플랫폼 딜(Deel), 4,170억 원 규모 시리즈 E 투자 유치…기업 가치 24조 원 돌파
글로벌 HR·급여 플랫폼 딜(Deel)이 4,170억 원 규모의 시리즈 E 투자를 유치하며 기업 가치 24조 원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라운드에는 리빗 캐피털이 신규 투자사로 참여했으며, 앤드리슨 호로위츠, 코아투 매니지먼트 등 기존 투자사도 추가로 참여했다. 딜은 올해 3월 기준 연간 반복 매출(ARR) 1조 4,000억 원을 기록했으며, 지난 9월에는 월 매출 1,400억 원을 돌파하며 3년 연속 흑자를 달성했다. 딜은 이번 투자금을 바탕으로 전략적 인수합병(M&A)과 AI 개발, 운영 인프라 투자를 확대해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장할 계획이다. 딜은 현재 150개국 이상에서 3만 7,000개 이상의 기업과 150만 명의 근로자를 지원하고 있다.

오라클, 멀티클라우드 환경 지원하는 자율운영 AI 레이크하우스 발표
오라클이 개방적이고 상호운용 가능한 데이터 플랫폼인 오라클 자율운영 AI 레이크하우스를 공개했다. 이 솔루션은 오라클 자율운영 AI 데이터베이스와 아파치 아이스버그 표준을 결합하여 분석 사일로를 해소하고 AI 및 분석 솔루션 구축을 가속화한다. 오라클 자율운영 AI 레이크하우스는 OCI, AWS, 애저, 구글 클라우드 등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에서 사용 가능하며, 데이터브릭스 유니티, AWS 글루, 스노우플레이크 폴라리스 등 주요 카탈로그와 연계하여 고성능 데이터 접근을 제공한다. 또한, 자연어를 SQL로 변환하는 셀렉트 AI, AI 벡터 검색 등의 강력한 기능을 지원하여 데이터 활용도를 높인다.

오나인솔루션즈, 2025 가트너 피어 인사이트 공급망 계획 솔루션 ‘고객의 선택’ 선정
엔터프라이즈 AI SaaS 플랫폼 기업 오나인솔루션즈가 2025 가트너 피어 인사이트 공급망 계획 솔루션 부문에서 유일하게 ‘고객의 선택(Customers’ Choice)’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 보고서에는 16개 업체가 포함되었으며, 오나인솔루션즈는 ‘전반적 경험’ 및 ‘사용자 관심도 및 채택률’ 항목에서 시장 평균 이상의 평가를 받은 유일한 소프트웨어 공급업체로 선정되었다. 종합 평점 5점 만점에 4.8점을 기록했으며, 고객 중 94%가 o9 Digital Brain 플랫폼을 추천했다. 오나인솔루션즈는 30개 이상의 산업에서 고객들이 o9 Digital Brain™ 플랫폼을 활용해 달성한 실질적인 비즈니스 임팩트의 결과라고 설명했다. 이 플랫폼은 공급망, 영업, 재무 영역을 통합해 계획과 실행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며, 2024년과 2025년 동안 특화된 AI 에이전트 및 자가 학습 모델을 도입해 플랫폼을 고도화했다.

더핑크퐁컴퍼니, ‘베베핀’ 새 캐릭터 ‘민지’ 공개 3주 만에 3,000만 뷰 돌파
더핑크퐁컴퍼니가 글로벌 IP ‘베베핀’의 새 캐릭터 ‘민지’를 공개하며 IP 비즈니스 확장에 나섰다. 민지 등장 에피소드는 공개 3주 만에 유튜브 누적 조회수 3,000만 뷰를 돌파하며 전 세계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민지의 합류로 베베핀 세계관은 기존 가족 중심에서 이웃과 친구 관계로 확장되었으며, 아이들이 처음 겪는 사회적 관계와 성장 과정을 자연스럽게 담아내 이야기의 몰입감을 더했다. 11월에는 싱글 앨범 발매, 12월에는 뮤지컬 공개를 앞두고 있어 IP 경험 강화 및 팬덤 기반 매출 다각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 AI 및 클라우드 서비스 배포 지원
오라클은 퍼블릭 클라우드의 민첩성, 경제성, 확장성을 제공하는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OCI) 전용 리전25를 출시했다. 이 새로운 서비스는 최소 3개의 랙으로 풀스택 OCI 환경을 단 몇 주 내에 구축 가능하며, 소규모 공간에서도 배포가 용이하다. OCI 전용 리전25는 200개 이상의 AI 및 클라우드 서비스를 고객 데이터센터 내에 직접 제공하며, 하이퍼스케일 수준까지 확장 가능하다. 이를 통해 기업은 데이터 주권 및 지역성 요건을 충족하면서도 퍼블릭 OCI와 동일한 운영 환경을 구현할 수 있다. 오라클은 이 서비스를 통해 클라우드 전환의 걸림돌을 제거하고, 고객이 혁신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GS25, 겨울 간식 매출 급증
기온이 급격히 하락하면서 GS25의 겨울 간식 및 방한용품 매출이 크게 신장했다. 지난 주말(10월 19일) 최저기온이 한 자릿수로 떨어지자 군고구마 175.6%, 즉석어묵 111.2%, 핫팩 587.3%, 방한용품 257.3% 등 전주 대비 매출이 크게 늘었다. 카페25의 핫아메리카노 판매 비중도 46%에서 62%로 치솟았다. GS25는 호빵, 즉석어묵, 군고구마 등 동절기 상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