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이메일로 만나보는 스타트업 가이드

투자, 행사, 정부사업 등 스타트업 생태계 소식을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보세요.

사진·이미지 공유 서비스인 핀터레스트(Pinterest)가 사용자 요구에 부응해 생성AI 콘텐츠를 장르별로 표시하거나 표시하지 않을 수 있는 기능을 도입한다고 발표했다.

핀터레스트에 따르면 생성AI가 만든 콘텐츠는 온라인상에 빠른 속도로 확산하고 있으며 전체 57%에 달하는 수준이라고 한다. 이런 상황 속에서 사용자로부터 인간이 만든 콘텐츠와 생성AI가 만든 콘텐츠를 적절히 결합해 창의성과 영감의 원천으로 삼고 싶다는 요청이 있었던 만큼 사용자가 피드 내 생성AI 콘텐츠 표시 수를 많이 또는 적게 선택할 수 있는 새로운 제어 기능이 핀터레스트에 도입된다.

추천 설정에 생성AI 콘텐츠 관련 탭이 추가되는 방식이다. 토글 스위치를 끄면 해당 카테고리에서는 핀터레스트가 생성AI 콘텐츠를 더 이상 추천하지 않게 된다.

핀터레스트 최고기술책임자인 마트 매드리갈(Matt Madrigal)은 핀터레스트가 하는 모든 일 중심에 커뮤니티가 있다며 새로운 생성AI 제어 기능을 통해 그 어느 때보다도 핀터레스트에서의 경험을 개인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인간 창의성과 AI의 혁신성 사이 적절한 균형을 찾아내고 모든 피드에서 가장 영감을 주는 걸 진정으로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신기능은 데스크톱 OS 및 안드로이드용으로 먼저 제공되며 iOS용으로는 향후 몇 주에 걸쳐 단계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 레터 구독하기

Related Posts

No Content Available
Next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