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이메일로 만나보는 스타트업 가이드

투자, 행사, 정부사업 등 스타트업 생태계 소식을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보세요.

블랙포레스트랩스(Black Forest Labs)가 이미지 생성 AI FLUX.2 [max]를 출시했다. FLUX.2 [max]는 저비용이면서도 오픈AI GPT Image 1.5와 구글 나노바나나 프로(Nano Banana Pro)에 가까운 성능을 발휘한다.

FLUX.2 [max]는 텍스트를 바탕으로 이미지를 처음부터 생성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이미지를 입력해 편집을 가하는 것도 가능하다.

FLUX.2 [max]는 실시간 정보에 접근하면서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날씨나 경기 결과와 같은 실시간성이 높은 정보를 포함한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다. 텍스트 묘사에도 강점을 보인다.

AI 성능 분석을 수행하는 아티피셜애널리시스(Artificial Analysis) 이미지 생성 성능 랭킹을 보면 FLUX.2 [max]는 GPT Image 1.5와 나노바나나 프로에 이어 3위에 올라 있다. 이미지 편집 성능 랭킹에서도 3위에 올랐다.

 

아티피셜애널리시스는 FLUX.2 [max] 이미지 생성 비용은 1,000장당 70달러인 반면 나노바나나 프로는 1,000장당 134달러라는 점에 주목해 FLUX.2 [max]의 높은 가성비를 평가하고 있다.

한편 FLUX.2 시리즈에는 저비용인 FLUX.2 [pro]와 텍스트 묘사에 주력한 FLUX.2 [flex]도 포함되어 있다. 또 FLUX.2 [dev]는 오픈 모델로 공개되어 있어 다운로드해 로컬에서 실행할 수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 레터 구독하기

Related Posts

No Content Available
Next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