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 플랫폼 도어대시가 AI와 소셜 기능을 결합한 새로운 맛집 탐색 앱 제스티(Zesty)를 출시했다. 도어대시는 제스티를 통해 배달 중심의 기존 모델에서 벗어나 오프라인 다이닝 경험과 소셜 네트워킹으로 사업 영역을 넓히고 있다. 올해 초인공지능 기반의 예약 시스템과 매장 방문 보상 기능을 출시한 데 이어 이번 제스티 출시를 통해 음식 배달을 넘어선 종합 외식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
제스티는 수많은 리뷰를 일일이 읽거나 틱톡을 헤매지 않아도 사용자의 취향에 딱 맞는 장소를 빠르게 찾아주는 데 집중, 대화형 AI 추천, 개인화 학습, 소셜네트워크 기능을 탑재했다. 매우 구체적이고 자연스러운 문장으로 지문이 가능하며 AI는 도어대시 자체 데이터를 포함해 구글맵, 틱톡, 레딧 등 웹 전반의 정보를 취합해 최적의 결과를 선별해 제공한다.
또 사용자 검색기록, 저장 목록, 피드백을 학습해 시간이 갈수록 더 정확한 개인 맞춤형 추천을 지원하며 방문한 식당의 사진과 코멘트를 공유하고, 친구나 취향이 비슷한 인플루언서를 팔로우할 수 있다.
현재 제스티는 샌프란시스코 베이 지역과 뉴욕에서 우선적으로 파일럿을 진행 중이다. 베타 테스트 성과에 따라 서비스 지역을 미국 전역 및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할 예정이며 향후 AI 에이전트 기반의 예약 대행 및 오프라인 매장과의 연계 마케팅 고도화에도 자본을 투입할 것으로 전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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