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이메일로 만나보는 스타트업 가이드

투자, 행사, 정부사업 등 스타트업 생태계 소식을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보세요.

구글이 제공하는 무료 메일 서비스인 G메일은 구글 계정에 연동되어 있으며 발급되는 메일 주소는 구글 계정 ID에 @gmail.com을 붙이는 형식이다. 그래서 G메일 메일 주소는 한 번 생성하면 변경할 수 없는 사양이었지만 드디어 메일 주소를 변경할 수 있게 됐다.

보도에 따르면 구글 픽셀 허브(Google Pixel Hub) 텔레그램 그룹이 힌디어판 구글 지원 문서에서 G메일 메일 주소를 변경할 수 있게 됐다는 공지를 발견했다고 한다.

구글 계정 메일 주소는 구글 서비스 로그인에 사용하는 주소이며 계정을 특정하기 위해 사용되는 것이다. 필요에 따라 끝이 gmail.com인 구글 계정 메일 주소를 끝이 gmail.com인 새 주소로 변경할 수 있다.

메일 주소를 바꿀 경우 그때까지 사용하던 메일 주소는 예비 메일 주소 그러니까 자동 전달 별칭으로 연동된다. 따라서 기존 메일 주소를 다른 사용자가 사용할 수 없다. 새 메일 주소는 계정당 3개까지 생성할 수 있어 메일 주소 4개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한편 이전 메일 주소를 완전히 삭제하고 싶은 경우에는 구글 계정을 삭제해야 한다.

메일은 신구 양쪽 메일 주소로 모두 도착하며 어느 메일 주소로 전송된 메일인지는 받는사람 필드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글 서비스에는 신구 양쪽 메일 주소로 모두 로그인할 수 있다. 구글 계정 관련 데이터는 변경되지 않으므로 구글 서비스 데이터나 유튜브 이용 기록, 구글플레이 스토어 구매 내역 등은 그대로 승계된다. 또 언제든지 이전 메일 주소로 되돌릴 수 있지만 새 메일 주소를 한 번 만들면 12개월간은 끝이 @gmail.com인 메일 주소를 새로 만들 수 없다고 한다.

한편 구글 계정 메일 주소를 변경하는 기능은 모든 사용자를 대상으로 단계적으로 출시되고 있어 아직 이용하지 못할 수 있다며 지금은 모든 사용자가 메일 주소를 변경할 수 있는 건 아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 레터 구독하기

Related Posts

No Content Available
Next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