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에겐 불필요한 정보 교환을 덜어내고 사용자의 기존 경험을 그대로 유지해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도와주는 본 과정을 통해 여러분은 고객이 상품이 아니라 경험을 구매하는 시대가 되었다는 것을 실감할 것입니다.
창업을 준비하는 스타트업에게는 고객의 마음이 어떻게 움직이는지 알게 되고, 전문가를 꿈꾸는 청년에게는 새로운 이정표가 될 고객경험관리전문가 과정에 선진기법의 다양한 사례를 바탕으로 고객관점의 기획, 실행 역량을 육성합니다.
(※ 1-1차시는 온라인교육(Youtube Live) 병행)
제품/상품/서비스의 고객경험 시작지점(검색)부터 완료(회원탈퇴) 지점까지 고객의 전체 경험을 체계적으로 진단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함으로써 사업을 고도화 하는 경영 방법론
◈ C.E.M은 고객과 기업의 접점(Touch point, Moment of Truth)에서 고객이 주관적, 감성적으로 느끼는 부분을 집중 관리하는 활동
◈ 기업과 경쟁기업을 정보검색 ~ 회원가입 ~ 서비스이용 ~ 탈퇴까지 타깃 고객의 관점에서 전체 경험을 진단하여 시사점을 도출한 후 개선하여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하는 프로그램
◈ IBMI, KT 등에서 활용되고 있으며, 최근 공공기관 육성 스타트업에서도 적용되고 있는 선진 프로그램
– (1-1차시) 고객중심 경영의 진화(CS → CRM → CEM)
– (1-2차시) C.E.M Case Study(국내,외기업 적용사례)
1) 사례로부터 도출하는 시사점
2) 적용방안(토론)
– (2차시) C.E.M 프로젝트 수행을 위한 진단기획 가이드
1) 진단기획 사례 공유
2) 기업 선정 및 진단 기획 실습, 피드백
– (3차시) C.E.M 프로젝트 진단 실행 가이드
1) 진단 실습 및 피드백
– 구리시청년창업지원센터 C.E.M 전문가 1기 위촉
– 구리시 스마트리빙랩 시민참여단으로 활동
– C.E.M 진행 프로젝트 인턴 참여 기회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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