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oll to top
© 2020, Startuprecipe theme by Rssow
Share

기업용 서비스로 피봇해 성공한 온라인 교육 플랫폼


주승호 기자 - 2020년 11월 12일

코로나 영향으로 일과 교육에 급격한 변화가 일어나면서 온라인 교육 플랫폼에 대한 인기가 날로 커지고 있다. 초기 온라인 강좌 플랫폼 시장을 개척해 온 유다시티(Udacity)는 최근 기업용 서비스로 사업을 피봇한 후 기업과 정부 기관에 교육 강좌를 제공하며 수익을 내고 있다. 유다시티는 온라인으로 AI, 프로그래밍, 클라우드 컴퓨팅 등 기술 교육 강좌를 제공한다.

코로나 이후 기업 고객이 늘어나며 유다시티는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올해 3분기 예약률이 전년 동기 대비 120%, 평균 260% 증가하며 사업 일부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것. 유다시티의 기업 고객사는 세계 7대 항공 우주기업 중 5개사, 세계 4대 전문 기업 중 3개사, 유수의 글로벌 제약회사, 미국 국방부 등이 고객이며 고객 요구에 따라 맞춤형 온라인 코스도 제공한다. 유다시티는 기업과 정부 쪽에서 엄청난 수요가 발생하고 있으며 현재는 소비자 직접교육을 제공하고 있지만 머지않아 기업과 정부 고객이 사업의 80% 차지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사실 유명세에 비해 수익 모델을 확보하기 어려웠던 유다시티에게 이러한 변화는 큰 의미다.

최근 유다시티는 7500만 달러 투자를 유치했으며 투자금으로 더 많은 비즈니스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플랫폼에 투자할 예정이다.

Author avatar

주승호 기자

새로운 스타트업을 만났을 때 가장 설렙니다. 스타트업에게 유용한 기사를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