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oll to top
© 2020, Startuprecipe theme by Rssow
Share

평가액 7배 오른 로블록스, 직접 상장 준비한다


이석원 기자 - 2021년 1월 11일

소셜 게임 플랫폼인 로블록스(Roblox)가 시리즈H 조달로 평가액을 295억 달러까지 끌어 올려 전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비공개 기업 중 하나로 이름을 올렸다. 알트미터캐피털(Altimeter Capital), 드래고니어인베스트먼트그룹(Dragoneer Investment Group)이 주도한 라운드에서 5억 2,000만 달러를 조달한 것. 지난 2020년 2월에는 안드레센 호로비츠(Andreessen Horowitz)가 주도한 1억 5,000만 달러 시리즈G 투자 당시 평가액 40억 달러를 기록한 바 있다.

로블록스는 당초 2020년 IPO를 계획했지만 도어대시와 에어비앤비가 첫날 대규모 주가 상승을 보이면서 일정을 재고했다고 한다. 첫날 주가 상승은 주식을 매각한 기업에게 상당한 잠재적 이익을 상실하기 때문에 로블록스는 비슷한 결과를 피하려 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 로블록스는 1월 7일(현지시간) 직접 상장을 통한 공개 시장 진출을 계획 중이라고 발표했다.

평가액이 7배 뛰었다는 건 많은 사용자가 온라인 소셜 게임 플랫폼을 이용하는 흐름을 타고 로블록스가 어떻게 이익을 투자자에게 예측하고 있는지 잘 부각시켰다는 의미로 볼 수 있다. 2019년 자료에 따르면 로블록스는 사용자가 1,760만 명이었지만 현재 일일 활성 사용자 수는 3,100만 명에 이른다.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Author avatar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