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oll to top
© 2020, Startuprecipe theme by Rssow
Share

중소기업을 위한 ERP 플랫폼 스타트업…홀디드


이석원 기자 - 2021년 2월 22일

홀디드(Holded)는 중소기업 ERP(Enterprise Resources Planning) 플랫폼 스타트업이다.

홀디드 플랫폼은 인보이스와 회계, 판매, 프로젝트 관리, 재고 관리, 인사 관리를 대시보드 한 곳에서 실시할 수 있게 해준다.자비 폰드빌(Javi Fondevil) 공동 설립자는 홀디드가 모든 기능을 한 곳에 집중시킨다는 아이디어는 강력하지만 지금까지 아무도 그렇게 하지 않은 유일한 이유는 중소기업을 위한 직관적인 셀프 서비스 ERP 솔루션을 설계하는 게 어려운 일이었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ERP의 경우 솔루션이 복잡한 모듈 제품 경향이 있고 중소기업은 독립 부문이 없기 때문에 통합된 직관적 솔루션을 필요로 한다. 새로 나온 ERP 대부분이 기존 같은 작업을 클라우드에서 할 수 있다는 자치만 있지만 홀디드는 모듈과 긴 구현 시간, 컨설턴트가 필요 없는 ERP 솔루션을 개발해 ERP 경험 자체를 변화시키려 한다는 것이다.

홀디드는 지난 2월 초 엘라이아(Elaia)가 주도하고 레이크스타(Lakestar), 노타캐피털(Nauta Capital), 시드로켓(Seedrocket)이 참여한 시리즈B 라운드에서 1,500만 유로 자금을 조달한 바 있다. 홀디드는 고객 8만 명을 확보하고 있으며 신규 자금으로 자사 기술과 팀 성장을 위해 사용할 방침이다. 또 프랑스 파리에 사무소도 개설할 방침이다. 홀디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Author avatar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추천기사

이메일로 만나보는 스타트업 가이드

투자, 행사, 정부사업 등 스타트업 생태계 소식을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