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oll to top
© 2020, Startuprecipe theme by Rssow
Share

검색엔진을 더 사용자 중심으로 재구축해준다


이석원 기자 - 2021년 11월 22일

유닷컴(You.com)은 검색엔진을 더 사용자 중심으로 재구축해주는 스타트업이다. 이 새로운 검색엔진은 일반 검색엔진에서 볼 수 있는 세로로 스크롤하는 검색 결합 조합을 사용하지 않는다. 검색 결과 페이지는 미디엄(Medium), 옐프(Yelp), 레딧(Reddit) 등 다양한 앱에 링크되어 있다. 이런 앱 중요도를 맞춤 설정하거나 특정 앱을 전혀 사용하지 않도록 할 수 있다.

검색 결과는 웹 검색 결과 카테고리와 함께 앱별 카테고리로 표시되며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스크롤하면 특정 앱이나 카테고리 검색 결과를 볼 수 있다. 실제로 새 탭을 열지 않고도 영상 등 결과를 볼 수 있으며 탭 오버로드를 줄이면서 시간과 키 입력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마음에 드는 검색 결과가 있으면 이를 상위로 이동시킨다.

검색 소스를 선택할 때 맞춤 설정으로 결과가 너무 일면적이라고 우려할 수 있지만 눈에 띄지 않게 하려는 항목은 사라지지 않고 결과 목록 아래로 이동한다. 사용자 정의 기능에 신경 쓰지 않으면 검색엔진에 결과를 표시할 수 있다.

유닷컴은 개발자와 개인 정보를 의식한 사용자에 중점을 둔다. 프라이버시를 위해 시크릿 모드 기능에선 IP 주소를 포함한 모든 정보를 숨겨진 상태로 할 수 있다. 시크릿 모드로 쉽게 들어오거나 나갈 수 있도록 설계해 레스토랑을 찾기 위해 위치 정보를 켜야 하는 경우 개인 정보 보호 모드를 껐다가도 곧바로 다시 켤 수 있다.

유어닷컴은 지난 11월초 퍼블릭 베타 버전을 공개하는 동시에 2,000만 달러 시드 투자 유치를 발표했다. 크롬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확장 플러그인도 다운로드할 수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Author avatar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추천기사

이메일로 만나보는 스타트업 가이드

투자, 행사, 정부사업 등 스타트업 생태계 소식을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