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oll to top
© 2020, Startuprecipe theme by Rssow
Share

전세계 어디서나 10cm 정밀도로 정확한 위치 정보를?


이석원 기자 - 2021년 11월 24일

포인트원내비게이션(Point One Navigation)은 전 세계 어느 곳이나 10cm 단위 정밀도로 정확한 위치 정보를 제공하는 기술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이다.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이 스타트업은 도심 에어택시나 드론에서 ADAS 탑재 차량이나 자율주행차 심지어 스쿠터나 농기구까지 이동하는 모든 차량과 기체에 적용 가능한 정확한 위치 정보를 얻기 위한 API를 개발한다.

포인트원내비게이션 기술은 확장된 GNSS, 컴퓨터비전과 센서 퓨전을 API에 통합한 것이다. 드론 제조사나 로봇공학 스타트업, 트럭 운송기업 등 API를 통해 자사 차량이나 기체가 어디에 있는지를 10cm 단위로 알 수 있다고 말한다. 2020년 출하를 시작한 이 회사 제품은 교통 기관 뿐 아니라 가전 제품 등 다른 산업에도 폭넓게 응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기존 기술에도 부분적인 위치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건 물론 있다. 광활한 농지에서 로봇이 있는 장소를 알려줄 수도 있겠지만 한 지역에선 사용할 수 있어도 다른 지역에선 사용할 수 없을지 모른다. 포인트원내비게이션은 전 세계 어느 곳에서나 10cm 단위 정확도로 고객에게 위치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1년 전 출하를 시작한 이 회사 제품은 2개 자동차 제조사를 통해 양산되고 있다. 이런 자동차용 애플리케이션에선 이미 필요한 하드웨어를 탑재하고 있어 포인트원내비게이션은 소프트웨어 제품으로 이 기술을 전개할 수 있다. 다만 다른 고객 예를 들어 스쿠터 기업 같은 곳이라면 본체에 칩셋을 설치해야 할 수도 있다.

포인트원내비게이션은 얼마 전 UP파트너스가 주도한 시리즈A 라운드에서 1,000만 달러 자금을 조달한 바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Author avatar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추천기사

이메일로 만나보는 스타트업 가이드

투자, 행사, 정부사업 등 스타트업 생태계 소식을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