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oll to top
© 2020, Startuprecipe theme by Rssow
Share

기업 인수 나선 로켓랩 “우주 풀서비스 기업으로 간다”


이석원 기자 - 2021년 11월 17일

로켓랩(Rocket Lab)이 PSC(Planetary Systems Corporation)를 인수했다. 인수는 로켓랩 2021년 3분기 결산 보고 직전에 발표했다. 로켓랩에 따르면 현금 4,200만 달러와 보통주 172만 841주를 지불했지만 주식은 향후 실적에 따라 늘어날 가능성이 있다.

PSC는 우주선 분리 시스템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지금까지 100여 개 미션에 이 기업이 만든 기계식 분리 시스템과 위성 디스펜서를 사용했다. 이 회사가 보유한 캐니스터형 위성 디스펜서는 우주선을 로켓에서 분리하고 발사할 때에는 이를 보호하는 기구다. PSC 하드웨어는 스페이스X와 ULA(United Launch Alliance), 아리안스페이스(Arianespace) 등 각사 발사기에 갖춰 장비하고 있다.

이번 인수는 로켓랩 기업 비전이 단순한 발사점이 아니라 위성 등 페이로드로 궤도에 옮겨갈 뿐 아니라 우주선 본체를 궤도에 태우는 것도 포함한 우주 풀서비스 기업이라는 걸 보여준다.

이번 인수는 로켓랩이 지난 18개월 사이 3번째로 단행한 것이다. 2021년 10월 로켓랩은 어드밴스드솔루션즈(Advanced Solutions, Inc.)를 인수했다. 이 기업은 우주선 비행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있다. 2020년에는 우주 하드웨어 제조사인 싱클레어 인터플래티터리(Sinclair Interplanetary)를 인수했다.

PSC는 현재 CEO인 마이크 웰런(Mike Whalen)이 맡고 있으며 인수 완료는 2021년 4분기 예정이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Author avatar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