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oll to top
© 2020, Startuprecipe theme by Rssow
Share

인플루언서 플랫폼 ‘LTK’ 비전펀드 투자 유치


정용환 기자 - 2021년 11월 27일

크리에이터 마켓플레이스 LTK(LiketoknowIt)가 소프트뱅크 비전펀드2로부터 3억 달러 투자를 유치하고 20억 달러 가치를 인정받았다. LKT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또는 크리에이터 이코노미가 일반적이지 않았던 2011년 리워드스타일 이라는 이름으로 첫 선을 보였다. 인플루언서가 게시한 제품을 구매하도록 유도하는 플랫폼으로 크리에이터는 콘텐츠를 만들어 수익화하고 브랜드는 쉽게 크리에이터와 협업이 가능하다. 크리에이터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LKT에 연동하고 팔로워가 그 제품을 구입하면 브랜드 광고주로부터 수수료를 받는 식이다.

회사에 따르면 사용자들은 LKT 플랫폼에서 인플루언서가 게시한 30억 달러 이상 제품을 매년 구매하며 LTK는 100만 개 이상 브랜드와 5000개 이상 소매업체와 협력 관계를 맺고 있다.

이번 투자는 LTK 성장을 촉진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회사는 글로벌 입지를 확장하기 위해 공격적인 채용에 나설 예정이며 크리에이터, 브랜드, 쇼핑구매자를 위한 새로운 기능을 선보여 성장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Author avatar

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추천기사

이메일로 만나보는 스타트업 가이드

투자, 행사, 정부사업 등 스타트업 생태계 소식을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