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oll to top
© 2020, Startuprecipe theme by Rssow
Share

[1분 스타트업 BM] 美밀레니얼이 열광하는 온디맨드 온라인 편의점


박서기 박서기IT혁신연구소 대표 - 2022년 6월 15일

1. 고퍼프(GoPuff) 개요

  • 2013년 설립된 미국의 온디맨드 식료품 및 잡화 배송 서비스 스타트업
  • 앱으로 주문하면 평균 20~40분 내에 배송 완료. 배송비는 1.95달러. 주류가 포함되면 2달러를 추가.
  • 모두 34억 달러 펀딩 완료

2. 서비스 작동 방식 및 수익 모델

  • [고객] 앱으로 주문 → 고퍼프 배송기사가 20~40분 내 배송
  • [수익모델] 제품 제조사로부터 직접 제품을 대량 구매해 판매하는 만큼 상대적으로 높은 판매 수익 확보. 멤버십 가입비(월 5.95달러), 앱 광고비(밀레니얼 세대 앱 사용률이 높아 광고료도 비싼 편)

고퍼프는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대부분 제품을 주문 후 20~40분 이내에 배송하는 서비스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배송비도 1.95달러로 저렴한 편이다.

3. 고퍼프가 주목받는 이유

  • 편의점 잡화를 저렴하고 빠르게 배송하는 점에 미국 밀레니얼 세대 이용률이 빠르게 상승중.
  • 코로나 팬데믹 여파로 식료품 및 잡화 배송 수요도 급증. 2019년 매출 2억 달러, 2020년 매출 3억 4,000만 달러에서 2021년 매출은 10억 달러로 껑충 뛰어 올라.
  • 빠른 사업 확장세와 안정적인 수익 모델로 인해 기업 가치도 급상승 중. 2020년 10월 39억 달러에서 2021년 7월 150억 달러로 4배 가량 상승.
Author avatar

박서기 박서기IT혁신연구소 대표

https://it-research-institute.business.site/
현재 박서기it혁신연구소 소장에서 근무. 한양대학교 겸임교수. 서울대학교 사범대 사회교육학 석사, 서강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 동국대학교 경영정보학 박사. 전 디지털타임스 논설위원, 전자신문 전략기획부장,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겸임교수, KAIST 경영공학부 대우교수.

추천기사

이메일로 만나보는 스타트업 가이드

투자, 행사, 정부사업 등 스타트업 생태계 소식을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