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oll to top
© 2020, Startuprecipe theme by Rssow
Share

육류·해산물 당일 배송으로 유니콘 된 기업


정용환 기자 - 2022년 4월 2일

리셔스(Licious)는 신선한 고기와 해산물을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인도 유니콘 스타트업이다. 뱅갈루루 기반 리셔스는 12개 이상 인도 도시에서 육류와 해산물을 판매하는 온라인 플랫폼으로 주문 후 몇 시간 이내 배송할 수 있도록 인도 여러 도시에 공급망을 구축하고 있다.

리셔스는 지난해 D2C 기업으로는 첫 유니콘이 됐으며 지난해 500%의 성장을 달성했다. 지금까지 200만 명 이상 고객을 확보하고 2020년에는 즉석식품 시장에도 진출했다.인도에는 육류, 해산물 소비 인구가 많지만 여전히 신선한 제품이 제대로 서비스되지 않고 있다는 점에서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게 점쳐진다. 인도 관련 시장 규모는 400억 달러에 달한다.

리셔스는 이달 초 5000만 달러 투자를 유치하고 3개월 만에 1억 5000만 달러를 유치하면서 가치가 두 배 이상 상승했다.

Author avatar

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추천기사

이메일로 만나보는 스타트업 가이드

투자, 행사, 정부사업 등 스타트업 생태계 소식을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