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oll to top
© 2020, Startuprecipe theme by Rssow
Share

현지 법인 없어도 인재 고용을 저렴하게…


정용환 기자 - 2022년 11월 17일

리모퍼스트(Remofirst)는 기존 서비스보다 저렴하게 원격 인력을 관리 수 있도록 지원하는 SaaS 기업이다. 리모퍼스트는 기업을 대신에 고용, 급여, 세금, 현지 규정 준수 등 채용과 관련된 모든 것을 처리하며 기업은 자체 법인을 설립하지 않아도 리모퍼스트를 통해 150개 이상 국가에서 직원을 고용할 수 있다. 또 리모퍼스트는 기업이 보상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돕고 치과, 안과 보험 등도 지원한다. 직원은 실제 기업이 아닌 리모퍼스트의 현지 법인과 고용 계약을 체결한다. 계약 근로자 솔루션도 제공하는데 이는 현재 무료지만 곧 변경될 예정이다. 현재 글로벌 HR 분야에서 활동하는 기존 업체들이 많이 있지만 리모트퍼스트는 현재 가장 비용 효율적인 제공업체라고 말하고 있다. 회사는 국가에 따라 199달러 이상 월 사용료를 청구한다.

리모퍼스트는 스텔스모드를 벗어나 최근 1410만 달러 시드 투자를 유치하고 팀을 확장하고 가격 개선을 위해 제품 업데이트를 할 계획이다.

Author avatar

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추천기사

이메일로 만나보는 스타트업 가이드

투자, 행사, 정부사업 등 스타트업 생태계 소식을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