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oll to top
© 2020, Startuprecipe theme by Rssow
Share

건강한 음주 습관 만들어주는 앱


정용환 기자 - 2023년 12월 12일

써니사이드(Sunnyside)는 사람들이 건강한 음주 습관을 갖는 동시에 음주 섭취량을 줄이는 데 도움을 주는 앱이다. 써니사이드는 연간 99달러에 일일 음주 추적, SMS 알림, 개인 맞춤형 일대일 코칭 프로그램, 커뮤니티 채팅 섹션을 제공한다. 프리미엄은 구독은 연 298달러다.

써니사이드의 분석 대시보드는 음주량을 줄여 지금까지 절약한 돈과 칼로리를 계산해준다. 또 30일 음주리셋이나 친구들과 경쟁해 평소보다 50% 덜 마시는 등 책임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챌린지도 참여할 수 있다. 서니사이드는 15일 무료 평가판을 제공해 알코올 섭취량을 줄이는 방법을 배우고 구독을 취소해도 된다.

회사에 따르면 20만 명 이상의 사람들이 1350만 잔을 절약하는 데 도움을 주고 회원들은 평균적으로 음주량을 32% 줄였다.

회사는 최근 1150만 달러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으며 이 자금으로 새로운 AI 명상 음주 코치인 써니를 도입할 계획이다. 써니는 써니사이드의 코치를 위한 권장 응답을 생성해 코치들이 더욱 효과적이고 맞춤화된 코칭을 지원할 것으로 기대된다.

Author avatar

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추천기사